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부피가 작은 무선스캐너 ADS-1600W 후기 - 괜찮은 점과 아쉬운 점

by 핑구야 날자 2016. 5. 24.
반응형

부피가 작은 무선스캐너 ADS-1600W를 사용하면서 괜찮았던 부분과 아쉬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으로도 구동이 되는 점이 예전 스캐너들과의 차별성입니다. 사이즈가 작다보니 이동성이 좋고 여성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히 간편합니다. 요즘에는 복합기로 인기가 떨어지기는 했지만 스캐너를 찾는 분들에게는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캐너입니다. 신분증이나 신용카드 전용 스캐닝을 할 수 있는 것도 괜찮구요. 스캔후에는 메일을 비롯해 모바일 장치, USB등등으로 손쉽게 전송 및 보관을 할 수 있답니다.



무선스캐너 ADS-1600W 구성품과 스펙


고속 무선스캐너 ADS-1600W은 브라더의 제품입니다. 브라더의 제품은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죠. 구성품은 본체와 사용설명서, AC어댑터, USB케이블, 설치DVD 그리고 빠른 설정가이드 등이 있습니다.



스캐너의 커버를 열면 자동문서 급지대가 보이고 6.8㎝의 컬러 LCD터치스크린이 보입니다. 전자식 터치 제어판으로 사용성이 좋습니다.



무선스캐너 ADS-1600W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격전압 : AC220-240V 50/60Hz

소비전력 : 사용시 약 14W, 대기시 약4W, 슬립모드시 약 1.5W, 전력OFF시 약 0.25W

사이즈 : 285 x 255 x 231mm, 약 1.5kg

제품보증기간 : 1년



급지대는 V자의 거치대가 있어 세로로 스캔할 때 이용하면 되겠죠. 약 20매정도를 넣어 사용할 수 있어 일반 가정이나 소호(SOHO)에서 이용하면 좋습니다. 중간에 백지가 있으면 빈페이지 감지 기능으로 제거가 되는 똘똘한 녀석이죠.



무선스캐너 ADS-1600W 후면을 보면 플라스틱카드나 신분증 등을 스캔 할 수있는 카드덱이 보입니다. 그리고 USB포트, 우측에 PC를 연결하는 포트, 전원포트등이 있습니다.



스캐너 바닥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4개의 고무패킹이 안전하게 지지해 줍니다. 



무선스캐너 ADS-1600W 사용해 보니


무선스캐너 ADS-1600W를 연동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는데요. 무선지원과 스캔 후 다양한 방식으로 출력 및 공유를 할 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컬러 LCD터치 화면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거나 사용할 수 잇어 직관적이죠. 단순히 스캔만 하는 제품들과는 다르죠.



실행프로그램 Control Center4를 실행시키면 바로 스캔할 수 있는 있는데요. 좌측상단에 문서유형을 선택하고 하단에 스캔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스캔을 하고 원본과 비교해 보니 별 다를 게 없죠. 이렇게 스캔하여 이미지로 활용하기도 하고 저장 및 전송을 통해 활용하면 되겠죠.



이번에는 신용카드를 스캔을 해 볼까요. 주민등록증을 스캔하는 관광서나 신분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는 기업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캐너와 연결된 PC 화면에서 스캔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용카드가 앞으로 이동하면서 스캔이 마무리 됩니다. 특히 신분증 앞뒤로 복사할 때가 있는데 너무 편하겠죠.



스캔된 신용카드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는 표시가 나지 않은데요. 스캔된 부분은 이상 없는데 아마도 카드의 두께로 인해 사이드에 그림자가 생기는 듯 합니다.



일반 종이의 스캔 결과와는 다르게 그림자가 있지만 아래처럼 화면에서 편집을 하면 되겠죠.




스캔 프로그램을 활용해 편집도 하고 아래 처럼 확대를 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작업이 마무리 되면 PDF를 비롯해 메일, 출력,OCR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저장하거나 출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출력을 할 때는 무선이 지원되기 때문에 무선 프린터로 인쇄를 보낼 수 있답니다.



무선스캐너 ADS-1600W 사용해보니


무선스캐너 ADS-1600W를 스캐너가 괜찮았던 부분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덜 차지 하고 가벼워 이동성이 좋고 양면스캔과 20매의 자동문서 급지 그리고 직관적인 터치 제어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편했던 플라스틱 카드 스캔 전용 슬롯이 입체적으로 스캐닝이 되어 편했어요. 스캔 후에 PC, USB, Network, FTP, Web(Cloud), 메일등으로 전송이 가능하고 OCR, File, Image, 조회가 가능한 PDF 등등도 지원이 되어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 모바일스캔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관련글]

무선프린터 브라더 MFC-T800W는 유지비가 적은 잉크젯복합기지만 아쉬움도 있어

접히는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키보드(KBB-700)의 매력포인트 3가지와 아쉬움

인텔 스틱PC(32GB) 스펙과 가격!! 사무실공간을 비롯해 산업전반에 혁신을 자져다 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