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자동차 관리앱 카링!! 사용자들의 활발한 의견이 더해지면 활용도가 높아질 듯

by 핑구야 날자 2016. 8. 20.
반응형

세차장을 비롯해 자동차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모아 둔 무료앱 카링을 사용하면서 놀랐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된 어플인데요. 특히 초보운전자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카링은 세차장 뿐만 아니라 자동차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위치기반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사실 카링을 처음 안 것은 세차장이 아니라 주차장 때문이었어요. 도심에서 주차장을 빠르게 찾아 너무 편하다고 소개를 받았던 적이 있었거든요. ㅋㅋ 세차장은 주로 자동세차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카링의 정보를 이용해 내부세차를 해 보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그럼 카링이 제공하는 다양한 자동차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카링 어떻게 설치하나


자동차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무료앱 카링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또는 iOS 앱스토어에서 『카링』을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28.MB입니다.



카링의 전체적인 화면 구성을 보면 사용하기 편하게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이 되어 운전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카링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


카링의 서비스는 세차장을 비롯해 25가지 종류의 자동차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럼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서비스 업체수는 계속 추가되고 있어 변동이 있을 수 있겠죠.



카링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위치기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업소순으로 제공하고 있어 편의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지도보기 또는 검색을 통해서도 원하는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업체를 찾았다가 오픈시간이 늦거나 영업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카링을 통해서 인근의 서비스 업체를 찾을 수 있어 편한데요. 사전에 영업시간과 전화번호를 통해 확인하고 가면 더 좋습니다.



단순히 상호나 가까운 거리만으로 업체를 선택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는데요. 카링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서 판단하면 도움이 됩니다. 카링은 업체의 사진, 운전자들의 평가나 이용후기, 그리고 거리순, 평점순, 좋아요순 등등을 제공하고 있어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아직 후기나 평가가 없는 업체도 있기는 합니다.



먼저 세차장 정보는 531개 업소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단순한 세차장 업소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손세차, 셀프세차, 디테일링, 출장/딜리버리 등 세부적으로 나눠 제공하고 있어요. 세차도 운전자마다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으로 세차장 정보를 찾아 이용하면 되겠죠.



자동차 브랜드 A/S 정보는 국산차와 수입차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어 본인 차량에 맞게 정보를 활용하면 됩니다. 자동차검사소 정보도 같이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정보와 평가내용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이번에 카링 덕분에 인근에 있는 자동차검사소를 찾아서 검사하고 왔답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되는 자동차 검사안내에서는 거주지 위주로 자동차검사소가 제공되고 있거든요.




차수리/정비 업소도 무려 3,355 매장이나 제공이 되고 있군요. 국산차수리, 수입차수리 그리고 외장수리/덴트등으로 나누어 쉽게 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정보도 757개 매장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요. 핫딜렌트카, 렌트카메장, 장기렌트카로 구분이 되어 있고 각 정보별로 승용차, 승합차, 수입차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핫딜렌트카 서비스를 활용하면 렌트료가 절반 가격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세차장보다 주차장 정보를 더 좋아하는데요. 유료/공영, 조건부무료, 무료로 나뉘는데요. 도심에서 주차장을 찾다가 열받은 적이 있어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서비스랍니다.



주유소에 대한 정보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네비를 이용하고 있어 자주 이용하지는 않아요. 그러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겠죠. 휘발유, 고급휘발유, 경유, LPG 등등으로 제동되며 주유금액도 표시가 됩니다. 주유포인트 때문에 브랜드를 선호하기도 해서 주유소 브랜드별로 카테고리를 제공하면 좋겠습니다.



그 밖에 신차견적 734매장, 중고차/폐차 923매장, 타이어/휠수리 881매장, 선팅/네비 817매장, 오일교환/차유리 2,953매장, 24시 긴급충동 206매장, 드레스업 300매장, 자동차튜닝 300매장, 자동차보험 19매장, 할부/리스, 38매장, 중고장터 판매46 구매 11매장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동차관리에 대한 정보만이 아니라 자동차이야기를 통해서 자동차뉴스, 카링TV, 라이프, 매거진, 자동차달인등의 카테고리로 최신 자동차의 정보 및 상식, 그리고 시승기와 알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어요.



시공갤러리에서는 자동차의 수리 및 교체등의 다양한 정보를 브랜드별, 시공부분별로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어요.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도움을 받아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카링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카링은 세차장 업체 정보를 포함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부 서비스의 항목은 부지런히 채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운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유익한 정보는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카링은 메뉴의 순서를 사용자별로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어 최적화된 메뉴로 사용할 수 있어요. 변경 방법은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놓아 두면 됩니다.



주로 많이 이용하는 카링의 제공 서비스는 주차장, 세차, 신차견적, 차수리/정비, 자동차이야기, 브랜드 A/S 등입니다. 변경전과 변경후의 모습입니다.


▲ 변경전 & 변경후


주말에 디테일링 세차장을 찾아 볼 계획인데요. 이왕 마음을 먹었으니 거리순 말로 평점이나 좋아요순으로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일단 세차장의 외형 모습을 담은 사진을 보니 규모나 서비스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그리고 평점이나 좋아요순 정도도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이투모터스가 마음에 드는군요. ㅋㅋ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로 표시가 되어 있지만 길찾기를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비게이션으로 연결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카링의 디테일한 서비스 괜찮죠.ㅋㅋ



견적을 먼저 의뢰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도록 원하는 부위를 사진으로 촬영해 보낼 수 있어요. 괜찮죠. 일단은 실내크리닝, 발수코팅등을 의뢰해 놓은 상태입니다.



서비스를 받고 즐겨찾기 또는 SNS 또는 메세지로 공유 또는 소개도 할 수도 있어요.



카링을 서비스하고 있는 바이카는 중고차어플 바이카도 서비스하고 있어요. 전국 2,700명의 딜러가 실시간 경쟁입찰을 통해 거래가 되는데요. 검증된 딜러의 중고차구매, 허위매물 근절 보증을 한다고 하니 둘러봐야 겠어요. 개인매물등록도 가능한데요. 바이카에서 검수가 되어야 가능합니다.



현재 카링의 서비스지역은 서울, 경기, 인천 그리고 부천지역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향후 전국적으로 서비스 확대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타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카링의 서비스 지역에서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부분적으로 서비스한 어플보다는 스마트폰에 카링을 설치해 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카링 안드로이드버전 다운로드

카링 iOS버전 다운로드

[관련글]

사용하기 편한 네비앱 비교!! 복잡한 도로의 해결사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들의 장점과 아쉬움

2016년형 닛산 캐시카이 3천만원 초반!! 2016년형 지프 레니게이드보다 관심이 더 가네

주유비 부담 줄이는 방법과 연비 높이는 자동차 관리 팁!! 엔진오일 지크 교체도 한 몫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