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평 아파트 이사업체를 선택할때 이사비용 보다 분실과 파손문제을 더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왜냐면 신혼부부들이 많은 평형이라 가구나 가전제품들이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4평 아파트 이사업체를 선택할때 아름다운이사도 함께 고민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작년에 처가가 이사를 할때 아름다운이사를 소개했었거든요.깔끔한 마무리로 장인어른이 좋아하셨거든요. 그러고 보니 벌써 1년이 되어가는군요. 세월이 참 빠르네요. 최근에는 24평 아파트를 비롯해 요즘에는 중소형 아파트의 수요가 참 많았죠. 요즘에는 다시 중대형 아파트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해요.



분실과 파손에 대한 보상이 가능한가?


성큼 가을이 온 것 같아요. 찬 공기가 몇일전 무더위가 있었나 싶을 정도니까요. 지독하게 더운 여름을 어떻게 견뎠는지 모르겠어요. 예전에는 가을철이 이사철이라고 했지만 요즘은 특별한 이사철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선선한 가을에 이사를 하고 아이들 입학과 함께 여러가지로 가을이 여름보다는 이사가 많은 것 같아요.



이사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생각하는게 이사비용인데요. 이사를 몇번 해보니 차이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예전에 저렴하게 한다고 무면허, 무허가 업체를 이용했었는데 그때는 몰랐어요. 이사도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면 모를수도 있었을 겁니다. ㅜㅜ



비용보다도 우리집의 물건들이 분실이나 파손없이 새집으로 잘 이동이 되는게 더 중요할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남의 물건을 손상시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이사업체를 보면 정말 화가 나죠. 기분좋게 새집으로 이사온 첫날부터 기분이 상하면 사는 내내 찜찜하기도 할 겁니다.



이사가 물건을 나르는 단순한 일리라고 생각했는데 이사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단순한게 아니더라구요. 사다리차가 쓰러져 사고도 나고 이사짐을 부실하게 처리해 마찰이 빚어지기도 하죠. 이는 이사에 대한 전문성도 있어야 하지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확실한 서비스가 보장이 되는 이사업체를 선호하게 되는 이유죠.




이사업체가 정식 포장이사 업체인지를 확인하려면 『화물자동차 주선운송사업 허가증』과 『개별 및 일반화물 자동차 허가증』이 있어야 하거든요. 예를들면 아름다운이사 처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허가사항 명시했는지 확인하면 쉽거든요.(바로가기)



이사업체 운영 경력이 멏년이다 괜찮다라고 하지만 말로 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죠. 물론 잘할 수도 있지만 허가업체는 기본적으로 의무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사고와 피해를 막을 수 있어 기본적으로 차이가 있답니다.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만 견적을 알 수 없나?


견적을 받으려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방법대로 입력을 하거나 전화로 상담을 받아도 결국은 방문견적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해를 하고 다른 곳을 알아봐도 마찬가지더라구요. 간혹 방문견적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 이사업체도 있지만 문제는 이사당일에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따라서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을 받았어도 방문견적을 통해 확인받는게 중요합니다.



이사는 본인만 하는게 아니라 이살 갈 집과 이사 올 집 그리고 부동산 거래 잔금도 걸려있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추가비용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때부터 기분이 상하게 되죠. 그래서 확실하게 방문견적을 받는게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는 피해보상에 대한 방법을 찾기가 어렵죠. 그래서 계약서나 견적서가 있어야 이사업체에게 당당히 요구할 수 있는 거랍니다. 또한 방문견적은 서면계약을 통해 분실이나 파손, 계약불이행에 대한 보상의 근거가 되기 때문이죠.



더구나 이사당일 시간이 틀어지면 거래한 분들의 이사도 힘들어지게 되죠. 여윳돈이 있다면 문제가 안되지만 어디 그렇게 되나요. 그래서 방문견적을 통해 이사할 차량 진입 여부, 이삿짐의 이동공간 및 동선 파악, 수량, 이사 들어갈 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야 시간을 맞추는데 문제가 적습니다. 


아름다운이사는 어떨까?


작년에 아름다운이사를 소개하여 처가의 이사에 도움이 드렸는데요. 소개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잘 해야 본전이니까요. ㅋㅋ 같은 단지내에서의 이사라 좀 더 수월했었는데요. 깔끔하게 이삿짐을 포장하는 모습을 보고 안심이 되더라구요. 더구나 후불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도 덜었구요.



이사를 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쉬운일이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아마 직접 했다면 몇일은 걸렸을 겁니다. 그렇게 하지도 못하지만 ㅋㅋ 전문가들이라서 그런지 착착~ 물건을 정리하고 말끔하게 청소까지 하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어요.



이사도 중요하지만 짐을 푸는 것도 중요한데요. 하다못해 시계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어요. 그리고 번외로 부탁하는 일도 성심을 다해 처리해 주어 너무 고마웠답니다. 소개한 입장에서는 사실 여러가지로 신경이 쓰이거든요.



진공청소기와 스팀청소기로 바딕까지 깔끔하게 청소를 해서 손댈게 거의 없었어요. 살림하는 입장에서는 더 손이 가겠지만~~ ㅋㅋ



아름다운이사가 인기가 많다보니 사칭하는 업체가 있나봐요. 아래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조금만 더 있으면 이사를 할 계획인데 참고해야 겠어요.

아름다운 이사 공식 홈페이지

(주)아름다운이사 청소사업부(아름다운청소)는 전국 지역별 직영팀제(재택근무)로 운영되고, 모든 접수, 상담, 견적은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로만 기록되며 이루어집니다.

최근 일부지역에서, 개인번호로 상호가 사칭되고, 청소 후 불이익에 대해서는 당사와 무관하며, 일절 책임지지 않으니 이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9호선 바로 앞 대방 디엠시티2차!! 특장점과 아쉬움을 통해서 본 마곡지구 오피스텔 비교

서해바다가 보이는 영종도 공항신도시 한라비발디와 국제 관광개발도시로 거듭나는 영종도

배곧신도시 한라비발디의 모델로 활동하는 지휘자 금난새의 화보촬영현장 스케치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6.08.28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업체 선별하기가 정말 쉽지 않죠ㅠㅠ
    그래서 저희는 이번에 연장했어여;ㅎㅎ

  2. cissalc 2016.08.28 2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사명이 '아름다운 이사'인거죠?

  3. SoulSky 2016.08.29 0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이사업체 고르기 힘든거 같아요. 파손 신경을 안쓰고 하는 업체가 많은 거 같고요.

  4. 씨디맨 2016.09.03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사할때 첨에는 정말 잘해줄것 처럼 드러더니 이사할때 믈건 쾅쾅하고 놓아서 제가 뭐라고 했눈데 그래도 그렇게 하더라구요 바닥에 눌림 생기고 ㅠㅠ

  5. 1111 2016.11.22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하기 전에 이사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두셔야 피해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사 전 과정과 피해방지요령, 이사전 준비사항이 상세하게 나와 사이트 소개합니다.
    포장이사, 원룸이사, 보관이사 등을 앞두고 계신분들 참고하세요.

    *이사업체 피해방지요령 보러가기 -----> http://1588-55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