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리는 청계광장!! 푸드트럭을 보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몰라

by 핑구야 날자 2016. 9. 11.
반응형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이 열리는 청계광장에 다녀왔어요. 청계광장 인근에 볼 일을 마치고 시간을 내어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 투어를 하게 되었지요. ㅋㅋ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는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푸드트럭 장터운영, 문화공연 등등 다채로운 행하고 진행이 됩니다.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일대, 목동운동장 일대, 청계광장 등에서 즐길 수 있어요. 3월31일부터 10월30일까지 진행하고 있는데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은 9월9일~9월11일 18시부터 23시까지 열려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도깨비시장은 서울 황학동과 방학동 등등의 재매시장에서 사용하던 이름이예요. 밤에 시장이 열리고 아침이면 깨끗히 정리가 되어 마치 도깨비 같은 느낌이 드는 시장이죠. 서울특별시가 측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린다는 콘셉트로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어요.



광화문 방향 입구에는 종합안내소가 있어 아이들에게 풍선을 만들어 주기도 하고 밤도깨비 시장에 대한 안내을 해주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은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온 것은 푸드트럭입니다. 단순한 모양의 탑차가 아니라 알록달록한 컬러와 모양으로 시선을 확 사로 잡아요. 마치 해외여행길에서 느낄 수 있는 정취가 너무 좋았어요.



앤디캔디솜사탕에서 몸체만한 솜사탕을 들고 사진을 찍으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거 있죠. 청년들의 활기찬 모습과 웃음소리에 서울이 더 젊어지는 것 같았어요.




땅거미가 지면서 가볍게 칵테일 한잔을 들고 청계전에서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광화문이나 청계광장을 지나는 시민과 외국인들이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함께 어울어져 즐기는 모습들이 낭만적이었답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는 푸드트럭이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핸드메이드 마켓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경도 하고 구매도 할 수 있어요.



새로운 일자리~ 청년들의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는 보기 힘든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이색체험 샌아트박스도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연인과 함께 직장동료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리는 청계광장을 지나면 청계천이 시작되는데요. 산책을 하면서 서울의 밤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다른 밤도깨비 야시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마치 건물안에 들어 온 듯 간이 천막안이 아늑하게 느껴지고 바깥과는 또 다른 모습이었어요. 비가 와도 걱정 없겠죠. ㅋㅋ



손재주도 참 좋은 분들이 많았어요. 그 중에 예쁜 인형은 보게 되면 안 살 수 없겠더라구요. ㅋㅋ 딸이 있다면 하나 샀을 겁니다. ㅋㅋ



『소원을 말해밤』 도깨비 밤망이존에서는 선착순 500명을 상대로 소원을 받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밤망이에 소원을 적어 준비된 공간에 걸어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인증샷을 찍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도깨비밤망이를 태그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소원이 이루어지길 기다리면 됩니다.ㅋㅋ 유쾌한 아이디어가 재미있죠. 이렇게 청년들이 상상과 재미를 서울 도심에서 함께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인근에는 TakeOut한 커피를 마시며 분위기를 즐기는 시민들도 있었어요.



조금씩 어두워지면서 무지개빛이 흘러내리는 청계천의 모습을 즐기는 시민들이 모이기 시작했어요. 



선선한 가을~~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찾아 도심의 여유를 함께 즐겨 보면 어떨까요. 9월에는 9일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고 10월에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립니다. 다른 곳에서도 열리고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

[관련글]

그랜드민트페스티벌2015(GMF2015) 즐거웠던 공연!! 눈에 띈 준비물과 낯 뜨거운 장면 제발!!

2015 어라운드 캠핑 페스티벌 후기 -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같은 분위기로 풍성한 가을

쿨맥스 초청으로 몽산포오토캠핑장 고아웃캠핑페스티벌 고고씽!! 다양한 캠핑장비,COOLMAX시연에 뽐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