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써봤어! SONY SRS-XB20의 3가지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17. 5. 27.
반응형

다양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1인가구가 늘다 보니 덩치가 큰 오디오 보다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수요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휴대성과 사운드를 겸비하고 파티라이트 기능까지 제공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을 서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EXTRA BASS기능으로 저음 사운드 때문입니다. 늦은 시간에 주로 일을 하는 편이라서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즐길 수 있거든요.



매력적인 저음 사운드로 편안한 시간을


작지만 강하다는 말이 소니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을 두고 한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면에 고자력 마그넷 집동판을 탑재한 42mm 대구경 풀 레인지 스피커 2개가 장착되어 있어 높은 음압의 강력한 저음을 들려 줍니다.




특히 앞면과 뒷면에 장착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더욱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저음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늦은 시간에 사용하는 편이라 늘 조심스러운 편인데요.



소리에 민감한 우리집 상전은 기가 막히게 알아채고 볼륨 다운 명령을 내립니다. ㅋㅋ 그런데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면 횟수가 훨씬 적어요. ㅋㅋ 바로 강력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베이스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이죠. ㅋㅋ



특히 깜놀할 첫 번째 특징은 EXTRA BASS입니다. EXTRA BASS는 저음역대의 낮은 주파수를 순간적으로 증폭을 시켜주는 새로운 DSP(Digital Digtal Processing) 기술을 말합니다.



그래서 EDM이나 클럽 사운드의 저음 중심의 음악을 들을 때 버튼을 눌러 청음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죠. 중저음의 왜곡을 최소화하여 벨런스 잡힌 파워풀한 저음과 깔끔한 고음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의 XB시리즈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여성 래퍼 치타가 나오는 영상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파티라이트가 눈도 즐겁게


10만원대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이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바로 파티라이트가 싱글이라는 부분입니다. 소니 SRS-XB30의 경우는 멀티 컬러 라인을 제공하거든요. ㅋㅋ 그래도 스트로브 플래시가 비트에 따라서 반짝여 주기 때문에 싱글 컬러 라인 조명이 심심하지는 않아요.



음악의 리듬과 비트데 따라 반응하는 싱글 컬러 라인의 효과가 바로 흥부자로 만들어 주죠.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만 있으면 음악을 눈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ㅋㅋ 일명 PARTY LIGHT가 바로 깜놀한 두 번째 특징입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연인끼리 EDM이나 클럽사운드를 들어 보면 좋을 겁니다. 아니면 좋아하는 노래나 분위기 있는 곡도 좋겠죠.



휴대성을 더욱 높여 준 블루투스 스피커


SONY SRS-XB20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방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깜놀할 세 번째 특징이죠. 물론 방수 등급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처럼 IP68은 아니지만 IPX5로 생활방수 수준으로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퇴근 후나 주말에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에 스마트폰를 연결해 음악을 들으면 좋겠죠. 방수니까요~~ ㅋㅋ 소니 엑스페리아 XZ프리미엄처럼 방수기능이 있는 폰이면 더 좋겠죠.



올 여름은 작년처럼 덥지는 않겠지만 만만치 않을 거랍니다. 계곡이나 바다로 호텔 안에 풀장으로 휴가를 즐기게 될 텐데요. 방수가 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지고 가면 더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 까요.



휴대성을 위해 필요한 것은 방수기능 뿐일까요. 아무래도 야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이 되고 사용시간도 길어야 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동안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로 야외 활동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전용앱으로 더욱 즐거운 SRS-XB20


Sony Music Center 앱(SongPal)으로 싱글 컬러 라인 조명을 조절하고 모션을 통해서 재생 기능 컨트롤을 사용햐 더욱 재미있는 연출도 가능하답니다. 설명 보다는 동영상으로 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Sony Music Center 앱을 이용해서 무선 컨트롤을 할 수 있어요. 2개의 SRS-XB20을 전용앱으로 연결도 쉽고 이퀄라이저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라운드도 원격조정이 가능해 휴대성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 보니


소니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일단 컴팩트한 사이즈와 슬림한 무게가 부담이 없어요. 그리고 XB시리즈가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의 아이텐티티를 유지하고 있어 늦은 시간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크고 작은 모임에서 리듬과 비트에 따라 파티라이트와 스트로브 플래시가 연동되어 더욱 흥을 돋구게 됩니다. 방수기능과 12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로 야외에서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SONY SRS-XB20을 추천해 봅니다.


[관련글]

블루투스 스피커 SONY SRS-XB30!! 파티 라이트와 사운드가 왜 흥부자로 만들까?

포터블 스피커 쿠키(PH2) 캔들(PH3) 액티브(PH4)의 서프라인즈한 기능!! 10만원내외 선물로는?

야마하-DTS의 3D서라운드 세미나 후기 - DTS:X의 객체기반 개방형 오디오기술을 적용한 CX-A5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