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방수카메라 소니 액션캠(HDR-AS50)과 함께 챙기면 좋은 여행준비물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7. 7. 25.
반응형

YOLO여행에서 필요한 여행준비물 무엇이 있을까요. YOLO(욜로 you only live once) 여행에서 흔들리는 영상으로 추억이 남는다면 난감하겠죠. 방수카메라 기능과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하는 소니액션캠(HDR-AS50)은 필수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해외여행을 위해 챙길 것도 많은데 정신없이 준비하다 보면 공항에서 생각나는 여행준비물도 있죠. 여러분은 어떤게 있나요. ㅋㅋ 각자 여행스타일과 목적에 따라 다르기는 할 텐데요. YOLO여행에서 잠시나마 세상의 네트워크로 부터 자유를 느껴보고 싶다면 스마트폰부터 잠시 가방속으로~ ㅋㅋ



공항에서 생각나는 준비물 3가지


YOLO여행!! YOLO(욜로 you only live once)는 자신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며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소중한 자신을 위해 알차게 준비해도 빼먹는 것은 무엇일까요. ㅋㅋ




첫 번째는 여행용 목배게입니다. 충분한 휴식은 아니더라도 편안한 여행을 위해 목배게는 필수죠. 개인적으로 베비즈 포켓폼 목배게를 추천합니다. 메모리폼으로 되어 있어 휴대하기 좋고 두툼해서 목을 잘 감싸준답니다.



두 번째는 휴대용 전자 모기 퇴치기 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모그원(mogone)입니다. 작고 휴대하기 좋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그원은 숫모기의 비행주파수를 재현하여 암모기의 활동을 억제시킨답니다. 충전식이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YOLO여행지와 관련된 책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는 책도 괜찮구요. 구경하기 바쁜데 무슨 책이냐고 생각이 들겠지만 YOLO여행을 좀 더 YOLO답게 보내려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 가지와 함께 YOLO여행 필수 아이템 방수카메라 소니액션캠(HDR-AS50)을 준비한다면 부족함이 없겠죠. 소니의 액션캠은 종류가 다양하구요. 현재 정품등록이벤트소니스토어 구매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특히 소니액션캠(HDR-AS50)은 정품등록이벤트를 통해 아쿠아마스크를 제공하고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소니액션캠(HDR-AS50)의 스펙과 기능


소니액션캠은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해 움직임이 많은 여행에서 딱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방수카메라가 되기 때문에 해변가나 바닷가 그리고 특히 다이버들에게는 매력적인 수중 장면을 촬영하도록 도와줍니다. 방진도 되구요,



특히 타 액션캠의 경우 방수하우징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소니 액션캠(HDR-AS50)은 최대 60m 방수하우징을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아요. 방수하우징을 장착하면 바로 방수카메라가 되죠,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가 추가된 HDR-AS50R을 사용해도 좋지만 비용적인 부담을 줄인 단품 키트도 괜찮습니다. 스마트폰에 전용앱과 연결하면 되거든요. 여행준비물로 꼭 챙기면 좋은 소니액션캠(HDR-AS50)의 증요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센서타입 : 1/2.3형(7.81mm) 이면조사형 Exmor R COMS센서

화소(유호) : 동영상 1100만화소, 정지화상 1100만확소 

렌즈 : Zeiss®Tessar(칼자이스)

조리개(c최대개방) : F2.8

화각 : 170˚(스테디샷 Off), 120˚(스테디샷(On)

초첨거리 : 약 18.2MM(Wide), 약 21.8mm(Narrow)

이미지 프로세서 : BIONX X™ 이미지 프로세서

손떨림보정 : 스테디샷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록모드 : MP4, XAVC S

입력 및 출력 단자 : Multi/Micro USB단자

WiFi/NFC : 지원/지원(원터치 원격)

GPS : 미지원

배터리 타입 : NP-BX1

USB충전/USB 전원 공급 : 지원

크기 : 약 24.13 x 46.99 x 83.05 mm

무게 : 본체만 약 58g, 기본 플레이트 및 벨트 포함 약 83g

녹화시간(완충) : MP4(1920x2080 30p(HQ) 연속녹화 약 115분 / 일반녹화 약 75분


직관적인 UI와 전용앱의 확장성

소니액션캠(HDR-AS50)의 디스플레이를 보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금만 조작을 해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소니액션캠(HDR-AS50)과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일반 앱과 연결방법은 같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play스토어에서 『PlayMemories Mobile』를 검색해 설치 하면 됩니다. 연동방법은 NFC 또는 WiFi로 연동하면 됩니다.



여행하면서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아무래도 흔들리기 마련인데요. 소니액션캠(HDR-AS50)은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중한 추억을 선명한 화질로 남길 수 있어요.



소니액션캠(HDR-AS50)으로 영상을 촬영해 보니


다양한 악세서리 중에 삼각대, 핸드그립 그리고 핑거그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서는 다양한 악세서리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겠죠.



삼각대에 소니액션캠(HDR-AS50)을 마운트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요. 몇 번 해보면 익숙해질 겁니다.



동영상으로 삼각대에 장착하는 모습을 담아보았는데요. 설명보다는 직접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삼각대에 소니액션캠(HDR-AS50)을 장착한 영상을 보시니 쉽죠. 약 83g의 소니액션캠(HDR-AS50)은 일단 가벼워서 여행시 휴대하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어요.



여행 중 잠시 쉴 때는 삼각대를 펼쳐서 세워두면 좋습니다. 삼각대로 고정을 시키고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를 분리해서 촬영해도 되겠죠.



여행지에서 사진 찍어 달라고 부탁하지 않고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로 원격에서 촬영하면 되니 너무 좋아요.



170도의 넓은 화각으로 주변이나 여행지를 더 많이 담아 낼 수 있어 좋아요. 갤럭시S8처럼 광각이 되지 않은 스마트폰은 도저히 담을 수 없는 각이죠.



처음 사용할 때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를 보면서 촬영하지만 170도의 넓은 화각 덕분에 대충 방향만 잡으면 그대로 담아 낼 수 있어 자연스럽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를 좀 더 예쁘게 담거나 따라다니면서 중심을 잘 잡아주면 더 잘 나온답니다.



여행준비물로 인기아이템이 된 소니액션캠(HDR-AS50)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움직임에도 영상이 깔끔하게 촬영이 되었죠.



소니액션캠(HDR-AS50)은 다양한 마운트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마운트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핑거그립입니다. 소니액션캠(HDR-AS50)을 장착하고 상하로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도 장착을 해서 보면서 촬영하면 됩니다. 본체와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의 무게가 워낙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이 없어요.



레코딩 버튼을 눌러 영상을 다이나믹하게 촬영하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겠죠. YOLO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방수하우징을 기본으로 제공해 방수카메라 기능이 제공되는 소니액션캠(HDR-AS50)은 어떨까요,


[관련글]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LG 슈퍼울트라HD TV 65인치(65UJ9400) 후기!! 나노셀과 QLED의 차이

화질좋은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로 교체한 이유 2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