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미니드론 AirGo mini(에어고미니)의 자동고도유지 기능 얼마나 잘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17. 8. 28.
반응형

미니드론 AirGo mini(에어고미니)를 보니 정말 귀여운 거 있죠. ㅋㅋ 미니드론 AirGo mini는 휴대성이 좋으면서 자동 고도유지 기능이 있어 초보자들에게 괜찮은 드론입니다. 물론 너무 가볍기 때문에 바람이 세게 부는 날에는 조심하는 게 좋겠죠. 미니드론 AirGo mini는 어린이드론이라고도 부를 만큼 작고 안전을 위해 블레이드 보호가드를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4만원대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드론 입문을 하는 초보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조정도 쉽기 때문에 손에 익히는데 오래 걸리지 않아요. 그럼 AirGo mini(에어고미니) 사용기를 통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에어고미니 드론의 언박싱


에어고미니는 오렌지와 블루컬러 2종으로 구성품은 드론, 조종기, 충전케이블, 배터리, 여분의 블레이드4개 그리고 한글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에어코미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어고미니 드론 스펙


주파수 : 2.4GHz

크기 : 83 x 83 x 35mm

무게 : 22g(기체)

탑재센서 : 6축자이로, 기압계

조종모드 : 모드1, 모드2(기본값)

비행 거리 및 시간 : 30m(최대), 5분(최대), 완충(충전)시간 30분 내외

배터리 : 3.7v 150mAh(교체형), 알카리인 AAA사이즈 3개(별매)



에어고미니 드론 사용기


에어고미니는 150mA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는데요. 충전을 하고 비행할 수 있는 시간은 최대 5분이지만 교체형 배터리로 여분으로 구매를 하면 더 오래 즐길 수 있어요.



배터리는 상당에 에어프레임에 삽입하고 비행보드에 연결하면 됩니다. 커넥터는 같은 컬러끼리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연결을 하면 되니까요.



미니드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정기에 들어가는 건전지(AAA 3개)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막상 언박싱하고 드론을 충전한 후에 김빠지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ㅋㅋ



조정기의 상세는 아래와 같으니 부족하면 한글설명서를 확인하면 됩니다.



미니드론의 특징은 자동고도유지, 360도 공중회전, 원 키 리턴, 조종모드 변경지원, 헤드리스모드 그리고 블레이드 보호가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드론을 날리다 보면 블레이드에 신체가 닿아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가 나게 되는데요. 특히 드론의 크기가 클수록 더 그렇죠. 에어고미니에는 에어프레임을 통해 블레이드를 보호하여 안전사고를 최대한 줄이고 있어요.



조정미숙으로 벽에 부딪히는 등 충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에어고미니는 컷아웃을 지원해 모터가 정지하여 내구성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물론 지속적으로 충격을 가한다면 장담할 수 없겠죠.ㅋㅋ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 자동 고도유지 비행입니다. 초보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기능이죠. 자동고도유지 비행은 기압계 센서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에어고 미니 드론은 조정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앞/뒤 구분이 없이 쉽게 조정할 수 있는 헤드리스모드를 제공하여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조정기의 좌측 하단의 미세조정트림 좌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조정기의 우측 레버를 이용해 공중에서 360도 덤블링 비행을 할 수 있어요. ㅋㅋ 마치 프로 드론 선수가 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주변에서 보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기도 하죠.ㅋㅋ



아직은 스피디하게 즐기는 정도는 안되지만 에어고미니면 가능해요. 간단하거든요. 조정기의 왼쪽 레버를 누르면 1단계와 2단계로 나누어 비행 스피드를 쉽게 조절해 샐내와 실외에서 즐길 수 있거든요.



예전에 드론을 날리다보면 조정자의 위치와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조정기로 컨트롤이 어려워 드론을 분실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했었죠. 에어고미니도 역시 가능성이 있지만 25m내외의 거리를 유지하면 조정기의 하단에 미세조정트림 좌측 버튼을 이용해 원 키 리턴 기능을 통해 조정기를 들고 있는 조정자의 위치로 바로 되돌릴 수 있어요.



조종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추천하고 싶은 것은 편한 모드로 설정해 사용하는게 좋아요. 괜히 비행 중에 조정모드를 변경하다가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기본적으로 조정모드2로 되어 있는데 왼쪽 스틱을 올렸을 때 상승하게 됩니다. 우측 하단의 미세조정트림 우측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스틱을 올렸을 때 상승합니다.



카메라는 없어 아쉽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드론을 즐길 수 있으니 만족스럽죠. 아직은 드론 비행 실력이 어줍지 않지만 계속 실력이 늘고 있어요. ㅋㅋ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공원에서 미니드론 AirGo mini(에어고미니)를 날리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싶네요.(미니드론 에어고미니 자세히보기)

[관련글]

FPV 드론 레이싱대회 신청도 하고 드론교육까지!!

DJI 신형 드론 매트리스600(Matrice 600) 국내 런칭과 스마트한 비행!! 전문 항공촬영 플랫폼 시장 진입

초보자입문용 드론 드로젠의 로빗(LOBIT)100C!! 최대 150m까지 송수신이 가능하다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