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역 인근 오피스텔 중에 대방 디엠시티의 메트로 카운티 35D 타입을 중점저그올 구경하고 왔어요. 갈매역에서 대방 디엠시티 오피스텔까지 거리로는 100m 정도로 가깝고 걸어서는 5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정말 가깝더라구요. 특히 7호선은 3정거장 1호선은 4정거장만 이동하면 연결이 되고 2022년에는 1정거장 차이인 별내에서 8호선을 이용할 수 있으니 입지는 참 좋더라구요. 처음에는 서울에서 엄청 먼 줄 알았는데요. 막상 갈매역에 가보니 40여분 정도 걸려 생각보다 가까웠어요, 물론 경춘선이라 운행간격를 감안하더라도 서울 접근성은 상당히 양호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방 디엠시티 메트로 카운티 규모
갈매역 인근 오피스텔 대방 디엠시티는 9월21일 오픈 예정이며 총 356실로 20㎡A 14실, 20㎡B 70실, 26㎡C 125실, 35㎡D 133실, 35㎡E 7실, 35㎡F 7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주차대수는 452대로 오피스텔 358대 상가 94대입니다. 예정 주소는 구리시 갈매동 599-2번지입니다.
대방 디엠시티의 메트로 카운티의 1층~3충까지 단지내 단독상가들로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1층(42호실)은 라이프 케어 스토어로 유동인구가 밀집된 초역세권 스트리트 상가로 생활&서비스 및 FOOD&카페 그리고 잡화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2층(34호실)은 ㄷ자 형태의 트렌디한 상가로 입주민이나 고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는 프리미엄 트렌드 스토어가 입접하게 됩니다. 3층(34호실)은 토탈서비스 스토어로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층과 3층은 주로 생활&서비스 및 FOOD&카페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갈매역 바로 앞에 모다아울렛이 인접해 있어요, 9월 오픈예정이니 오피스텔에 입주하는 시점에는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겠네요. 중심상업지구의 유동인구 1만여세대의 배후도 눈여겨 볼만 하네요. 별내신도시의 거점 상권이라고 설명은 했지만 아닌 듯 했어요. 물론 영향이 전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요.
대방 디엠시티 35D를 살펴보니
계약금 10%만 있으면 입점까지 추가비용이 없다는 부분도 매력적인 듯 했어요. 아무래도 부담이 적은 게 유리하니까요. 35D Type을 구경했는데요. 최상층의 경우 다락방과 함께 구성이 되어 있어 괜찮았어요.
35D Type 입구에 신발장을 비롯한 전신거울이 있었습니다. 깔끔한 하이그로시장이 입구부터 환하게 해 주어 기분 좋게 출퇴근시 좀 더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요.
우물천정과 듀얼 시스템에어컨이 장착이 되어 있어 올해와 같은 더위는 걱정 없을 것 같아요, 침실의 상단에도 등이 있어 좀 더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맨 위의 사진과 같은 느낌적 느낌 ㅋㅋ
35D Type의 침실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인테리어상 침대는 사이즈가 좀 작은 편이니 입주자의 여건에 맞게 세팅하면 될 것 같아요. 화장대가 있으니 효율적으로 이용하면 되겠죠.
식사 후에 TV를 보면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2인용 쇼파와 탁자의 구성으로 오피스텔 라이프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전면에 TV와 수납공간입니다. 벽걸이 TV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예전처럼 공간이 많이 필요없겠죠. 양 사이드에 양복과 악세서리를 깔끔하게 수납하면 딱이네요. 그리고 TV를 중심으로 상 하단에도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35D Type의 침대 좌측에도 수납공간이 있어요. 계절이 바뀌면 보관해야 할 옷들을 정리해 놓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바로 옆에도 디스플레이를 어떻게 꾸며 놓느냐에 따라 집안 분위기도 차이가 있겠죠. 생각보다 수납공간이 많은 편이죠.
주방을 볼까요. 1인 또는 2인이 지내기에는 부족함이 없겠죠. 드럼세탁기와 냉장고 그리고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음에 드는군요. 주방의 입구 좌측에도 작지만 사진이나 피규어 등등을 세팅하면 좋겠네요. ㅋㅋ 식탁 위에 화분을 치우면 좀 더 여유 있겠네요. ㅋㅋ
주방의 모습을 좀 더 클로즈업해서 보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전자레인지와 전기밥솥도 보이네요.
가스레인지 보다는 인덕션이 더 안전하고 좋지요. 요즘에는 외식으로 식사를 많이 해결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냉장고가 작아 보인다구요. 4인기준으로 생각하는 거 아닌가요.ㅋㅋ 1인 또는 2인이 사용할 정도로 충분한 것 같아요. 전기밥솥 아래에도 숨어 있는 수납공간이 있네요. ㅋㅋ
식탁의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개인적으로는 식탁보다는 노트북을 놓고 업무를 보는 공간으로 활용하며 겸용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사무공간이 없거든요. ㅋㅋ 쇼파 대신 책상으로 놓으며 누워서 TV가 안보일 수 있거든요.ㅋㅋ
35D Type의 욕실입니다. 거짓말 살짝 보태서 왠만한 호텔 부럽지 않죠. 비데도 있고 세면기도 럭셔리하지 않나요. 욕조는 없지만 해바라기 샤워부스도 있으니 만족~~만족~~
35D Type의 최상층을 선택할 경우 제공되는 옥상입니다. 개인 사무공간이 없어 아쉬웠던 분들에게는 혹~ 하는 공간이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베란다는 특히 마음에 드는 거 있죠.
벽걸이 TV를 놓고 혼자 만의 여유있는 공간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구요. 게스트 하우스로도 괜찮죠. ㅋㅋ 조명과 함께 멋진 인테리어로 욕심나게 꾸며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35D Type의 최상충을 혼자 사용하기에는 공간이 너무 넓은 거 같죠.
베란다의 모습입니다. 여유있는 커피 한잔과 음악이 일상의 지친 피로를 말끔히 해결해 줄 것 같네요. 어느 방향이냐에 따라 뷰가 관건이겠어요. 욕심이 나는 분들은 서둘러야 원하는 35D 타입을 선택할 수 있겠죠.
좀 더 부지런하면 텃밭을 가꾸어도 좋고~~ 집안의 공기를 위해 공기 정화식물을 심어도 좋겠네요. ㅋㅋ
그 밖에 26C 타입과 20B 타입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35D Type을 먼저 봐서 그런지 눈에 살짝 안들어 오는 거 있죠.ㅋㅋ 1인 가구가 사용하는데는 문제 없겠죠.
동영상으로 26C 타입과 20B 타입을 촬영했으니 도움이 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서을 접근성이 좋은 갈매역 인근 오피스텔
디엠시티의 메트로 카운티는 서울과 구리 그리고 남양주 접경 위치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 괜찮은 입지였어요. 그리고 대방 디엠시티의 메트로 카운티 옆에 모다아울렛으로 생활여건의 경쟁력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5D 타입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1인가구 또는 2인가구들이 선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엠시티의 메트로 카운티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갈매역이 있어 서울로 빠르게 진입을 할 수 있다는게 제일 매력적이었어요.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갈매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신성타워로 구경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직접 구경하고 확인하는게 제일 중요하니까요.
[관련글]
아파트 평형별 에어컨 냉방면적 확인하고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사용해 보니
24평 아파트 이사업체는 저렴한 이사비용 보다 분실과 파손문제!! 아름다운이사는 어떨까?
부동산거래시 양도소득세 보유기준과 주택거래별 보유기간 계산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아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