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3M 무선충전기로 갤럭시S8을 무선충전과 휴대폰 거치대로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11. 30.
반응형

3M 무선충전기(3M Wireless Charger SMART STAND)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S8을 휴대폰 거치대의 용도로도 사용하면서 너무 편한거 있죠.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은 무선충전기를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아서 별도로 구매하게 되는데요. 스마트폰과 닿는 부분이 미끌거려 간혹 손으로 쳐서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갤럭시S8은 미끌거리지 않는 재질의 휴대폰케이스를 장착해서 괜찮기는 하지만 여전히 불안불안해요. 그런데 3M 무선충전기는 좀 달랐어요. 그리고 무선충전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어요. 가격도 부담이 없는 편이구요.



3M이 무선충전기를 만든다


일반인들은 3M이 무선충전기를 만든다고 하면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을 텐데요. 세계적인 기업 3M은 무선충전 핵심 기술력과 국내 최정상 디자인 그룹 SWNA의 유니크한 감각으로 3M 무선충전기를 만들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무선충전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단순한 무선충전의 기능만으로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힘들다는 것을 3M의 캐치한 듯 합니다.



3M 무선충전기의 구성품은 무선충전기와 충전기 지지대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반원형 스타일에 밑변 중앙에 충전 케이블이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말발굽 같은 충전기 지지대가 있고 지지대 밑변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킹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USB 5핀으로 구형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최신 스마트폰의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직장에서도 충전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분이 생겨 집에서는 USB Type-C로 사용해도 되겠죠.



3M 무선충전기와 지지대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자성소재로 되어 있어 착 달라 붙는데요. 강도가 세지 않아 가볍게 손으로 방향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3M 무선충전기와 지지대를 연결한 밑변의 모습입니다. 돼지꼬리처럼 충전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 귀엽죠. C자형 지지대 사이로 충전케이블을 빼면 됩니다.



3M 무선충전기는 삼성 무선충전기와 일반 무선충전기에 비해 미니멀한 크기와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어디에 설치하더라도 곡선형태의 심플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라 잘 어울리는 거 있죠.



3M 무선충전기 사용 후기


3M 무선충전기는 Qi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충전시켜 주는데요.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아래와 같이 충전기 테두리에 LED램프가 들어 옵니다. 취침시 충전기의 LED램프가 있어 분위기가 달라지고 위치확인이 쉽더라구요.



갤럭시S8을 3M무선충전기에 올려 놓으니 51% 충전 상태를 알려 주네요. ㅋㅋ 갤럭시S8의 무선충전기능이 제공하는 모양입니다.



무선충전 중에는 상단에 충전표시가 되는 것은 당연하고 LED램프는 켜진 상태를 유지합니다. 갤럭시S8을 분리하면 LED램프는 꺼집니다. 급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지만 충전오류가 없이 안정적으로 충전이 되었어요.



3M 무선충전기는 무선충전도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지지대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3M의 기술력을 담은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와 Magnetic Interaction(자성 결합)을 통해 원하는 방향과 각도로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3M 무선충전기의 유연성 덕분에 충전하면서 영화를 보거나 웹서핑을 즐길 수 있고 스마트폰을 들고 있을 필요가 없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스마트폰 케이스를 장착해도 문제 없었습니다.



편하게 스마트폰을 볼 수 있는 각도로 조절이 되기 때문에 충전하면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예전 무선충전기는 미끄럽기도 했지만 충전 중 보기 위해서 몸이나 시선을 움직여야 했기 때문에 불편하게 이용하고 있었답니다. 삼성 무선충전기는 갤럭시S8을 충전할 때 각도를 조절할 수 없어 화면을 보는데 불편하더라구요.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사용자에 따라서는 5핀보다는 USB Type-C 케이블로 되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했을 겁니다. 마이크로USB 5핀이라 기존 케이블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반반입니다.



3M 페이스북 이벤트


무선충전기의 5가지 특장점을 표현한 영상을 매주 1개씩 5주 동안 3M 페이스북에 공개, 12월 15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3M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3M 페이스북 바로가기


갤럭시S8 뿐만 아니라 LG V30, 아이폰8플러스 등 Qi방식 무선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이면 모두 안정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어요. 3M 무선충전기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이젠 미니멀한 매력적인 디자인의 3M 무선충전기로 갤럭시S8를 비롯한 최신 무선충전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무선충전을 하면서 미끄럼이 없는 거치대로 두 손을 편하게 하며 스마트라이프를 즐겨 보세요.


[관련글]

아이폰8 플러스 개봉기(골드 256GB)!! 부담없이 구매하고 중고폰이 되도 부담없이 교체하는 방법

갤럭시노트8의 인기있는 색상 개봉기!! 77도의 광각카메라는 아닌 듯

 LG V30 카메라의 쉬운 사용방법으로 휴가 중 모델 카라타 에리카의 바이올렛 하늘을 만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