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쓸만한 스마트워치 없나?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의 스펙과 기능!! 기어S3와의 차이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7. 11. 24.
반응형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가 기어S3와 차별화된 디자인은 없지만 분위기는 써클타입을 강조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당초 삼성 최신 스마트워치를 기재하면서 기어S4로 예상을 했었지만 특성상 기어 스포츠(SM-R600로 결정이 되어습니다.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는 쉽게 추측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궁금했던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체온으로 충전하는 메트릭스의 파워워치를 보고 나서는 더 관심이 많아졌죠. 아무리 기능을 많이 제공해도 결국 배터리가 받쳐주지 못하면 사용에 제약을 받게 되거든요. 왜냐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워치는 패션소품이다.


스마트폰이 인기를 모으면서 손목시계를 잘 차지 않게 되었는데요. 스마트워치가 출시되고 기존 아날로그 시계들이 스마트워치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기능과 함께 패션 소품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죠.




처음에 삼성은 직사각형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였습니다. LG전자도 마찬가지였죠, 그러나 LG전자는 차기 버전 부터는 서클타입으로 바꾸며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선보였죠. 물론 애플워치는 여전히 정사각 스타일입니다.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 스타일에 다소 부정적이었던 삼성도 결국 서클타입으로 교체를 합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는 서클타입의 느낌과 사각의 느낌을 동시에 주는 디자인으로 선 보였습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작아지고 얇아진 두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의 바디는 블랙과 블루 컬러 2종을 제공하고 다양한 워치페이스 교체와 23가지 스트랩을 조합하면 무려 3,600개의 디자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스트렙은 별매입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는 특징에 맞는 스타일의 스트랩을 선보여 스포츠웨어와 캐주얼 복장에 더 잘 어울려 보입니다. 물론 정장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트랩도 있습니다. 캐주얼한 디자인이기는 하지만 정장과 어울리는 스트랩을 선택해도 되겠죠.



삼성 기어 스포츠 어떤 기능이 있나?


삼성 기어 스포츠는 브랜드명을 보면 헬스케어와 스포츠에 특화된 스마트워치로 느껴지는데요. 스포츠이외에도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꼭 그렇게만 볼 것은 아니었습니다.



기어 스포츠는 50미터 깊이의 수압을 견딜 수 있도록 방수기능을 제공해 일상은 물론 샤워, 세차, 수영장, 워터파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헬스기능 때문에 선택하는 분도 많을 텐데요. 삼성 기어 스포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헬스는 운동 및 식습관 그리고 수면상태를 분석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시합니다. 심박센서로 쉽게 심박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0분이상 지속된 운동을 인식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섭취한 음식을 입력하면 바로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합니다. 목표 체중을 입력하고 현재의 체중을 입력할 때마다 전문적인 운동 코칭을 제공해 목표에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은 삼성 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는 삼성의 TV와 냉장고등의 가전제품을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제한적이지만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슬라이드를 컨트롤 할 수 있으며 기어VR과 연동해 터치 패드 대용으로 기어 스포츠를 이용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기능으로 메세지, 전화, 연락처, 삼성헬스, 날씨, 뮤직플레이어, S보이스, 설정, 리마인더, 고도/기압, 일정, 알람, 세계시간, 뉴스브리핑, 갤러리, 이메일, 내 폰 찾기 등이 있습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 스펙과 가격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 스펙과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은 부담이 크지 않아 좋은데요. 인터넷 최저가로 조회해보니 277,300원이군요.


디스플레이 : 수퍼 아몰레드, 30.2mm

해상도 : 360 x 360

CPU : 듀얼 코어 1GHz

OS : 타이젠

메모리 : RAM 0.75GB(768MB), ROM 4GB(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1.5GB), 외장메모리 미지원

오디오 : MP3,M4A,3GA,AAC,OGG,OGA,WAV,WMA,AMR,AWB

센서 : Accelerometer,Barometer,Gyro Sensor,HR Sensor,Light Sensor

연결 : WiFi 802.11 b/g/n 2.4 GHz, NFC, 블루투스 4.2, GPS, Glonass

사이즈 : 44.6 x 42.9 x 11.6mm

무게 : 50g

배터리 : 300mAh 고정

사용시간 :평균 3~4일, 최대 6일

출고가 : 299,200원


카날리스 통계에 따르면 2017년 3분기 애플워치3가 80만대이상이 판매 되었으며 3분기에 총 390만대의 웨어러블 판매를 기록해 애플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샤오미 3위는 핏빗 4위는 화웨이 그리고 삼성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어S2의 배터리는 250mAh, 기어S3의 배터리는 380mAh 크기와 두께가 작아지기는 했지만 기어 스포츠는 300mAh입니다. 삼성 최신 스마트워치를 기다려 온 분들에게는 300mAh의 배터리는 아쉬울 겁니다. 스마트 워치의 배터리 용량을 늘리려면 현재는 바디 사이즈를 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의 300mAh 배터리가 최장 6일 평균 3~4일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사용 상활에 따라 달라집니다. 배터리 380mAh의 기어 S3의 경우는 GPS를 On상태에서 2일을 넘기지 못했죠. GPS를 끄면 2일을 약간 넘습니다. 기어S3를 Watch Only기능으로 시계로만 사용하면 40일을 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는 배터리 용량이 80mAh나 적어진 상태로 기능을 온전하게 활용할 경우 기어S3 보다 배터리 사용을 오래 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현재 스마트워치의 배터리 문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체온으로 충전하는 메트릭스의 파워워치 같은 방법이 제공된다면 더 좋아지겠지만

[관련글]

엘지스마트워치 LG워치 스타일 다시 사용한 이유와 구글 음성비서(OK google) 사용방법은?

매트릭스의 충전 걱정없는 스마트워치!! 파워워치의 충전 방식의 비밀은?

기어S2 클래식 LG스마트폰과 연동 방법!! 삼성 스마트워치의 장점과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