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7 ThinQ의 붐박스!! 10배이상 커진 움림통의 비밀로 ABCD에 집중하는 모습 보여

by 핑구야 날자 2018. 5. 2.
반응형

LG전자는 ABCD에 집중하겠다는 약속을 LG G7 ThinQ로 지켜내고 있는 것 같아요.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10배이상 커진 울림통릐 크기로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듣게 될 것 같습니다. LG G7 ThinQ의 붐박스 과연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사운드인데요. LG G7 ThinQ의 움림통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5월3일 LG G7 ThinQ의 런칭을 앞두고 하나씩 비밀을 공개하고 있어 재미있네요.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말이겠죠. 사운드 때문에 V시리즈를 좋아했던 사용자들도 G시리즈에 관심을 같게 되었네요.



붐박스 스피커의 비밀


LG전자는 LG G7 ThinQ의 붐박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사운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하는데요  그동안 이어폰으로 들었던 사운드는 만족스러웠지만 스마트폰 스피커는 그닥~~



만족스럽지 못한 스마트폰 내장 스피커의 출력 때문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더 많이 접하게 되는 환경이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에도 있는 스피커 기능을 활용하지 못해 아쉬웠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되는 LG전자의 2018년 최신폰 LG G7 ThinQ로 어느 정도는 해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LG전자에 따르면 1인 가구, 홈파티,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을수 있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원리는 LG G7 ThinQ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기술을 붐박스 스피커라고 부르네요. 일반 스마트폰보다 울림통이 무려 10배 이상 커졌다고 하니 들을만 하겠죠. 자사의 자료에 따르면저음역대 음량을 6데시벨(dB) 이상 향상시켰으며 기존 스마트폰 대비 2배 이상 풍부해진 강력한 중저음을 실현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LG G7 ThinQ를 나무나 철재 등 다양한 재질의 테이블이나 상자 등에 올려 놓으면 테이블 등이 스마트폰과 함께 공명하는 대형 우퍼로 변신한고 하니 사운드 역시 빨리 들어 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강력한 출력이라고 하니 변화된 LG스마트폰의 사운드가 궁금해 집니다.


스마트폰 최초 DTS:X 입체 음향 탑재


LG G7 ThinQ는 이어폰으로 들리는 사운드도 한층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특히 게임과 동영상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을 LG G7 ThinQ에 최초로 탑재하여 놀라게 헸습니다.



DTS:X 입체 음향은 영화를 볼 때 대사를 더 또렷하게 들리게 하며 게임을 할 때도 생생한 공간감을 연출함으로써 몰입감을 더욱 높여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 콘텐츠에서도 DTS:X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향상된 입체 음향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 일반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진화된 HiFi쿼드 덱


하이파이 쿼드 덱은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로 DAC 4개를 하나의 칩으로 구현한 최고급 음향 부품입니다. 하이파이 쿼드 덱은 음의 왜곡율을 명품 오디오 수준인 0.0002%까지 낮춰 원음에 가까운 깨끗한 소리를 들려주는 게 특징입니다.


평소 좋아하던 음악을 하이파이 쿼드 덱 버전으로 들어보면 그동안 들었던 음악이 맞나 싶을 정도로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다만 콘텐츠가 아직은 부족한 것이 아쉬움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LG G7 ThinQ에 적용된 하이파이 쿼드 덱은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강력한 하이파이 출력을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저항값이 커서 소리가 작아지기 쉬운 고급 헤드폰으로도 풍부한 음량을 즐길 수 있는 특징도 있습니다..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부담없이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는 MQA 규격도 지원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관련글]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 블루투스 이어폰 CX6.00BT의 매력과 아쉬움!! 오히려 CX7.00BT가 더 끌려

옵토마 누포스 하이엔드 무선이어폰 런칭행사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BeFree8(비프리8)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랙타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최소한 3가지를 해결해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