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휴대용 스피커 엑스붐 고 3종(PK7 PK5 PK3)까지 메리디안 오디오 음향기술 확대 적용한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18. 6. 14.
반응형

LG전자가 간 만에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XBOOM Go )3종(PK7 PK5 PK3)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포터블 스피커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의 음향기술을 적용한 것인데요. 앞서 지난 5월에 출시한 2018년형 사운드바 3종(SK10Y, SK8Y, SK5Y)에도 메리디안의 음향기술을 적용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이나 TV에 뱅앤올룹슨을 비롯해 명품 사운드 업체들의 음향기술을 접목해 사운드의 품격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LG G7이 5m이내의 거리에서 제공하는 원거리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포터블 스피커와 연동하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수는 기본 여름철 물놀이에서도


포터블 스피커도 기존적으로 방수기능을 제공하고 있는게 트렌드입니다. 초반에 방수기능에 다소 소극적이었던 LG전자가 시장에서 방수기능을 확실하게 원한다고 판단했는지 적극적으로 방수기능을 적용하고 있어 반가운 일입니다.




휴대용 스피커 엑스붐 고 3종(PK7 PK5 PK3) 3종 중 PK3의 방수 등급은 IPX7 등급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방수등급과 같습니다. IPX7부터는 생활방수에서 완전방수 등급으로 분류가 되고 있는데 1m 수심에서 30분이라에 잠겨도 정상작동 되는 것을 말합니다. PK7과 PK5는 생활방수 수준입니다.


LED조명과 사운드로 분위기 업!!


휴대용 스피커 엑스붐 고 3종(PK7 PK5 PK3)의 사운드는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듯이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의 음향기술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오디오 기술의 하모니가 높은 기술 수준에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사이즈 순 PK7 > PK5 > PK3


이러한 메리디안의 음향기술 덕분에 휴대용 스피커 엑스붐 고는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풍성한 저음과 깔끔한 고음으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 PK7


PK시리즈 3종(PK7 PK5 PK3) 중에 PK5와 PK7은 블루투스 전송기술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하여 음손실을 방지하였으며 24비트 고음질 음원을 원본 그래도 들을 수 있습니다.



PK7과 PK5는 X그립 디자인으로 가지고 다니기가 더욱 편리합니다.가장 작은 사이즈인 PK3는 손아귀로 귀고 다닐 수 있구요.


▲ PK5


한 손에 들어 올 수 있는 작은 사이즈 덕분에 휴대성이 높고 스피커 전면에는 사운드에 따라 멀티컬러 라이팅기능과 4가지 컨셉(파티, 워터, 포레스트, 마이스타일)의 라이팅모드 그리고 사이드 우퍼 액션이 매력적입니다. 스마트폰의 구글 어시스턴트와 시리를 연동해 사용하면 활용도가 높겠죠.


▲ PK3


그리고 클리어 보컬 모드를 사용하면 좋아하는 가수의 목소리를 더욱 실감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핸스드 베이스 모드를 이용하면 중저음을 보다 풍부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용 포터블 스피커 엑스붐 고


엑스품 고는 영문으로 XBOOM Go입니다. Go가 주는 의미처럼 아웃도어 용으로 동급대비 파워풀한 사운드의 성능이 높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엑스붐 고 3종의 재생시간을 보면 PK7은 최대 22시간이며 PK5는 최대 18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 아웃도어 용으로 괜찮습니다. PK3는 최대 12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PK3는 IPX7로 완전방수로 물놀이, 욕조, 계곡 등에서 부담없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PK5와 PK7은 생활방수 수준으로 물이 튀는 정도에서 안전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침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면 완전방수라해도 1m 수심에서 30분이내로 빠졌는지는 증명할 길이 없기 때문에 굳이 물에 넣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일반 방수 제품들도 대부분 침수로 인한 문제에서는 같은 입장일 것으로 생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LG전자가 선보인 휴대용 스피커 엑스붐 고 3종(PK7 PK5 PK3) 중에 마음에 드는 모델을 선택해서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면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2018년형 사운드바(SK10Y, SK8Y, SK5Y)!!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고음질 음향기술 적용

LG G7 ThinQ의 붐박스!! 10배이상 커진 움림통의 비밀로 ABCD에 집중하는 모습 보여

이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써봤어! SONY SRS-XB20의 3가지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