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색다른 감동을 준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과 잉글리시 콘서트!! 기대 만큼 좋았던 공연

by 핑구야 날자 2018. 6. 17.
반응형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과 잉글리시 콘서트』는 한화 클래식에서 준비한 공연입니다. 시간이 맞지 않는다며 공연을 보지 않겠느냐는 지인의 권유에 잠깐 망설였습니다. 이번 주말은 좀 쉬고 싶었거든요. 그러나 한화 클래식에서 마련한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과 잉글리시 콘서트』를 선택한 이유는 카운터테너 때문이었습니다. 오페라나 연주회에서 듣지 못했던 카운터테너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잉글리시콘서트는 기대를 하지 않았어요. 미리 조회해 보고 공연을 보면 더 재미있는데~~ 이번에는 카운터테너에만 꽂혀서~~ 참고로 카운터테너는 가성으로 소프라노 음역을 구사하는 남성 성악가를 말합니다.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과 잉글리시 콘서트』를 즐기러 온 많은 관람객들 속에서 추억을 남기며 주말에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을 현재 옥스포드 대학교 성악 전공 초빙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그는 고급스러운 음색과 부담스럽지 않은 발성 그리고 어떤 곡이든 자연스럽게 솨하는 해석력이 대단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도 세계 애호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카운터테너롤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잉글리시 콘서트는 바이올렛과 블랙 컬러로 된 연주자들의 자연스러운 복장과 함께 영국인들의 연주는 개인적으로 보기 힘들었던 공연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무대에 올라 온 악기들도 평상시 보기 힘든 악기들로 영국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매너가 참 보기 좋았어요.



잉글리시콘서트는 바로크 앙상블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고음악 단체인데요. 매년 카네기홀에서 헨델의 오페라를 공연하는 헨델의 오페라 인 콘서트를 정규 프로젝트 중 하나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니 대단하죠.  



개인적으로 현악기를 참 좋아하는데요. 잉글리시콘서트의 연주는 참 감미로웠으며 처음 보는 악기와 목관으로 된 클라리넷은 참 인상적이었어요.



안드레아스 숄의 카운티테너의 노래소리를 듣는 순간~ 파니넬리 영화가 떠오르기는 했지만 영어로 들을 수 있어 상당히 색다른 거 있죠. 덩치는 엄청 크던데 어찌 그리 감미로운 소프라노를 부르는지 정말 놀라웠습니다.



익숙치 않은 곡들이었지만 잉글리시콘서트의 연주로 그냥 느껴지는대로 즐기면 되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눈을 감고 들어 보았는데 여자 소프라노가 부르는 듯 느껴지는 거 있죠.



공식 연주와 노래가 끝났지만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과 잉글리시콘서트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안드레아스 숄이 아리랑을 앵콜송으로 부르는데 가슴이 짠해 지는 거 있죠. 몇 곡을 더 들을 수 있어 더욱 행복했어요.



주말에 즐긴 색다른 감동을 준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의 노래는 정말 다시 들어도 흥분이 됩니다. 잉글리시 콘서트의 연주가 영국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한화클래식에서 마련한 멋진 공연을 또 즐기고 싶네요.

[관련글]

NH아트홀 오페라페스티벌 방학에 볼 만한 오페라!! 어릴때 본 카르멘을 오래 기억하는 아들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보러 예술의 전당 고고씽~~ 아내와 즐거운 데이트 정말 오랜만이네요.

[수궁가] 안숙선 명창과 아힘 프라이어 연출로 추천하고 싶은 판소리 오페라 수궁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