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10과 엘지G8의 가격 차이로 선택을 고민할 여지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9. 3. 9.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 갤S10과 엘지G8 씽큐의 AP는 같은 스냅드래곤 855을 사용합니다. 최신 기능이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패턴이 크게 바뀌지 않았다면 한번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샤오미가 계속해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소비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물론 A./S를 비롯한 다양한 조건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삼성의 갤S10과 샤오미폰을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스냅드래곤855을 사용하는 갤S10과 엘지G8 씽큐라면 샤오미와는 또 다른 판단을 할 여지는 있습니다. 그럼 가격과 스펙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볼까요.



한번 해 볼만 하다는 분위기지만 역시 객관적으로 보면 갤럭시S10이 더 우수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수한 것과 사용하는 것의 차이는 분명 다를 수 있습니다.




LG G7 ThinQ 또는 LG V40 ThinQ을 사용해 본 분이라면 LG 스마트폰이 예전에 비해 기본기가 탄탄해 졌다는 것을 느끼실테데요. 원음을 들을 수 있는 사운드와 고급 이어폰이 없어도 7.1채널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DTS:X 3D가 제공됩니다.



더구나 LG G6와 LG V30부터 만족스럽게 좋아진 배터리는 발열이 거의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무척 만족스럽답니다.



그리고 경쟁사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따라하는 펜타카메라는 LG전자가 빨리 시작해 이번 LG G8 ThinQ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망원카메라(12MP, F2.4), 초광각카메라(F1.9, 107도), 일반카메라(12MP, F1.5)을 가진 후면카메라와 ToF센서와 적외선 조명을 가진 Z카메라와 일반카메라(8MP, F1.7 AF)로 구성된 전면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것은 엘지G8 씽큐 카메라의 센서 크기가 전 버전과 달리 갤럭시S10의 카메라 센서 크기도 같아서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단가를 낮추기 위해 사용하던 LCD를 과감히 버리고 G라인업에서도 올레드를 적용했습니다. 상당히 고민스러웠던 부분 일텐데요. 인공지능TV LG 올레드TV AI ThinQ를 전면에 내세우며 TV시장을 리드하는 LG전자의 가전파워가 상생작용을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엘지 G8 씽큐의 출고가는 갤럭시S10과 같은 스냅드래곤855을 사용하면서 897,600원으로 확정하였습니다. 반면 삼성의 갤럭시S10은 1,056,000원으로 16만원 더 비쌉니다. 실속형 모델인 갤럭시S10e의 출고가 899,800보다 2,200원이나 더 저렴합니다.

[관련글]

다이슨조명이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다이슨라이트사이클 데스크 조명 개봉기

LG올레드TV AI ThinQ의 핵심은 홈보드로 가전제품 컨트롤하고 인공지능TV라 알아서 한눈에 한번에

갤럭시S10요금제 선택과 활용으로 삼성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