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KOBA2019 볼만한 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과 미디어 콘텐츠 제작관 관심가져 볼 만

by 핑구야 날자 2019. 5. 14.
반응형

KOBA2019가 그 어느해 못지 않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관 그리고 세미나를 준비했답니다. 개인적으로 볼만한 코딕(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의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에 관심이 많아 기대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미디어 콘텐츠 제작관에서 평소 관심있던 1인 미디어 관련 장비도 구경할 생각입니다. 물론 1인 방송 미디어 기술 강연 세미나도 참석해 보려구요. 왕성한 유튜브 활동을 통해 가능성을 보여주는 유튜버들의 운영 팁을 들을 수 있거든요. KOBA2019는 BtoB 중심의 전시에서 2018년부터 추가한 BtoC 분야를 좀 더 확대한 모양새입니다. 코바2019의 홈페이지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식을 접하고 있는데 기대가 되더라구요,



코딕이 함께 하는 KOBA2019 대강


코딕(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2018년부터 KOBA에 참여하면서 좀 더 많은 볼거리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에 대한 일반인들의 니즈를 코바가 잘 파악한 듯 합니다. 여기에 코딕의 열정이 잘 맞아 떨어진 듯 합니다.


홈페이지


유튜버를 만나는 위주의 행사 보다는 유튜브를 시작하거나 시작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팁과 디바이스 그리고 세미나까지 완벽하게 준비했다는 자평입니다. 작년에도 기대이상의 관심으로 성황리에 진행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에서 운영하게 될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 세미나를 비롯해 HiFi Audio Show in KOBA와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관을 중점적으로 소개와 1인 미디어 방송 관련 참가업체 정리해 보겠습니다.


코딕의 1인 방송미디어 특별관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은 KOBA2019에서 1인 방송 미디어 산업에 대한 최신 장비 및 촬영기법 등을 소개하고 관련 제품을 전시하게 됩니다.



다양한 정보를 찾아 보았는데요. 일단은 2018년에도 전시했지만 최신 삼각대, 짐벌, 조명, 마이크 등 1인 방송 미디어에 특화된 다양한 장비가 진열된다고 합니다. 어떤 제품이 좋은지 다양한 모델을 현장에서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일부 변동사항이 있겠지만 LG전자, 소니, 캐논, 파나소닉, 니콘 등 유명 카메라 업체의 다양한 모델을 중심으로 에이브이엑스가 젠하이저의 신제품 무선 마이크를 전시할 예정이라 너무 기대가 됩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면 더빙시 마이크가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하게 되거든요.



그리고 프롬프터, 소형 중계올인원 장비(아이 오션), 슬라이더(그린촬영시스템), 5인치 FULL HD 모니터(비덴트), 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BGM Factory), 드론(포비디지털) 등 다양한 방송 및 음향 장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인 방송 미디어 기술 강연 세미나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영상채널을 운영하다보면 콘티, 촬영 그리고 편집까지 참 많은 일을 해야 하는데요. 일반인들이 운영을 하다보면 궁금한 부분도 많고 유용한 팁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으니 좋은 기회죠.


  • 장소: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층 D홀 D250 (SONY 오른쪽 부스)
  • 기간: 2019년 5월 22일(수)~25일(토), 4일간
  • 시간: 14:00~17:00(토:16시)


코딕이 준비한 1인 방송 미디어 기술 강연 세미나의 주제는 『ALL ABOUT YOU"TUBE』입니다. 주제대로 유튜브 촬영부터 편집까지의 내용을 세미나에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 오늘부터 시작되는 유튜브: 촬영부터 영상 편집까지
  • 주제 1: 현직 유튜버가 전하는 편집 꿀팁 공개
  • 주제 2: 손쉽게 시작하는 유튜버 입문 촬영 팁 방출 (feat. 스마트폰)
  • 주제 3: 크리에이터가 말하는 장비 100% 활용 방법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관 및 HiFi Audio Show KOBA


KOVA 2019의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관은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다양한 영상 채널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및 제품을 브랜딩하고 영상화하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업체들고 구성되었습니다.



참가업체는 카멜레온 미디어, C vision, ODE, 그리폰 등이 참여하게 됩니다. 특히 HiFi Audio Show in KOBA는 코바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 중에 하나로 인기몰이가 예상됩니다. 장소는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층에서 2019년 5월22(수) ~ 25일(토) 4일간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토요일은 16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HiFi Audio Show in KOBA에서 만날 수 있는 장비는 HiFi Audio 관련 오디오,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 고음질 음원, 악세서리 등 입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하이엔드 모바일 기기 및 헤드폰 등과 함꼐 하이파이 브랜드들의 최신 트렌드 및 동향과 신제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면 안되겠죠.



영상제작 전문회사 카멜레온미디어는 4K촬영과 함께 트렌디한 2D영상 디자인 구성으로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주요 고객을 보면 보건복지부, 통계청, 법제처, 국립한글박물관 등  국가정부부처와 롯데아울렛, 신세계아울렛, LG, 삼성,동서식품,페토이 등 기업이 있습니다. 그 밖에 CJ E&M, OtvN, EBS방송 등 방송국과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카멜레온미디어는 SNS영상, 메이킹필름, 크라우드펀딩영상, 방송콘텐츠, IPTV광고, 전시회영상, 2D애니메이션, 옥외광고, 교육동영상 등 다양한 영상 장르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 밖애 영상을 고퀄리티로 제작하기 위해 기획, 촬영, 디자인, 편집 등 특정 분야를 전공한 전문인력을 수차례 검증을 통해 채용하고, 각 분야별 전담 팀을 구성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기업에서 참고하면 되겠죠.


  • 기간 : 2019년 5월22일 ~ 5월25일
  • 개장기간 : 2019년5월22일(수) ~ 24일(금) 10시 ~ 18시 / 2019년5월25일 10시 ~ 16시
  • 장소 : 코엑스 전시장 A,C,D홀 전관 및 컨퍼런스 센터
  • 규모 : 27,997sqm(Hall A,C,D홀 및 컨퍼런스 센터)
  • 입장료 : 일반인 10,000원(단, 초청장 지참자와 사전등록자 무료입장)

다움 주에 열리는 KOBA2019에서 코딕(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준비한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과 1인 방송 미디어 기술 강연 세미나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미디어 콘텐츠 제작관 및 HiFi Audio Show in KOBA 그리고 참가업체의 대강을 살펴 보았습니다. 유튜브 및 영상에 관심이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KOBA2019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글]

코딕의 유튜버를 위한 괜찮은 행사와 함께 하는 29회 국제방송 음향 조명기기전(2019 코바)

회전식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A80!! 전면카메라가 없어 화면을 더욱 넓게 그러나 단점은?

갤럭시S10 5G와 같은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비교되는 가격과 차별성에 대한 판단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