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접히는 폴더블 아이폰 출시는 갤럭시Z 플립9과 함께!! 결국 화면 주름 완벽 제거 비롯한 내구성 때문에

by 핑구야 날자 2024. 7. 29.
728x90
반응형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준비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는 늦어도 아주 많이 늦은 편입니다. 삼성전자가 2019년에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했으니 6년째로 접어들었으니까요. 그만큼 완성도를 높였지만 애플은 축적된 기술력으로 더 나은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상한 대로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고 삼성전자도 가만히 있지 않겠죠. 삼성은 롤러블폰 등 새로운 폼팩터를 준비하고 애플의 움직임에 따라 카운터 펀치를 날릴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늦었지만 애플이 폴더블폰 관련 특허도 이미 출원을 한 상태라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 신제품 출시 때마다 소문만

 

2019년 이후로 매년 완성도를 높이며 갤럭시Z 폴드와 갤럭시Z 플립을 출시해 왔으며 올해는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를 출시했습니다. 다만 전작에 비해 사전예약 물량이 줄어 아쉽기는 합니다.

 

 

폴더블 폰은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구글, 모토로라 그리고 화웨이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제조하는 회사들도 삼성과 함께 폴더블폰 시장을 지키고 있습니다.

 

컨셉폰

 

확실한 것은 애플이 폴더블폰을 출시하지 않았고 출시 소문만 있고 오히려 폴더블 아이패드가 먼저 선보이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을 출시할 때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관련 소문은 단골메뉴처럼 등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계속 밍기적거리는 동안 삼성을 비롯한 제조사들은 화면 주름이 없는 폴더블폰을 출시하기 위해 완성도를 높였고 갤럭시Z 플립6는 만족스러운 수준에 가깝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시장의 상황에 애플이 반응을 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기억하기로는 2016년에 LG 디스플레이가 2018년에 스마트폰용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양산하여 애플과 구글에 공급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소문으로 끝났지만 뭔가 있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물론 디스플레이 양산 및 공급과 관련된 소문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2017년에는 접이식 ‌아이폰 컨셉을 계속 유지했는데, 애플이 LG와 협력하여 접이식 디스플레이가 있는 ‌아이폰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또 들렸죠. 그리고 LG는 유연한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다양한 접이식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을 보유하면서 매년 기술을 개선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2019년에는 삼성이 애플에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겠다고 제안했고 애플 공급업체인 코닝이 애플이 채택할 만한 폴더블 유리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는 소문까지 돌았습니다. 2020년 9월 삼성이 애플의 차기 폴더블 ‌아이폰을 위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지금까지 소문만 무성했습니다.

 

 

2021년에는 애플이 유연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춘 8인치 폴더블 아이폰과 9인치 폴더블 디바이스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문으로 폴더블 아이폰의 완성도는 실체 없이 소문만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아이폰 플립폰 스타일 결국 내구성

 

올해는 갤럭시Z 플립6와 같은 플립폰 디자인으로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 두 개를 만들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2026년 대량생산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소문으로 폴더블 아이폰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7.9인치와 8.3인치의 두 가지 크기로 구체적인 소문입니다.

 

 

이러다가 나중에는 애플의 플립형 아이폰 출시 후 2세대를 출시한다는 소문까지 날 수도 있겠는데요. 최근 애플은 플립폰 스타일로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6.7인치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크기로 말이죠. 8인치 이상의 디바이스는 출시되고 나서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플립의 디자인에 대해 보이는 힌지로 분리된 두 개의 패널이 아닌 디스플레이 뒤에 전자 장치가 있고 힌지가 거의 보이지 않는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12월 내구성에 대한 내부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지만 확실한 근거는 소문뿐입니다.

 

 

소문을 좀 더 믿는다면 애플은 중국 선전에 있는 폭스콘 공장에서 두 가지 다른 폴더블 ‌아이폰 디자인을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이 중 하나는 힌지로 연결된 두 개의 별도 디스플레이가 있는 듀얼 스크린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갤럭시Z 플립과 유사한 클램셸 디자인의 폴더블 ‌아이폰이라고 합니다.

 

 

애플도 폴더블 ‌아이폰의 화면 주름을 완벽히 제거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지만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6의 화면 주름정도만 되도 되지 않을까 싶지만 이와 늦은 거 완벽한 화면 주름 제거로 출시돼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희망적인 상태는 아닌 듯합니다.

 

 

일각에서는 화면 주름 상태가 애플의 기준에 충존하지 않아 애플이 개발을 중단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폴더블 ‌iPhone‌ 특허를 갖고 있기 때문에 속단하기는 이릅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은 계속 소문과 테스트 그리고 출시로 이어지는 소식의 끝은 이르면 2026년 말 또는 2027년에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9와 갤럭시Z 폴드9가 출시되면 볼 수 있겠네요.

 

플립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 S10+ 스냅드래곤8 Gen 3 대신 미디어텍 칩셋 디멘시티 탑재? 출시일 빠르면 10월!!

 

삼성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 S10+ 스냅드래곤8 Gen 3 대신 미디어텍 칩셋 디멘시티 탑재? 출시일

삼성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 S10+와 S10 울트라 출시를 기대하며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태블릿의 수요가 큰 폭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는 분도 있었

jongamk.tistory.com

샤오미 신제품 레드미 노트13 프로 플러스 특징 5가지!! 배터리 용량 5000 mAh 완충시간 19분 초고속이라고?

 

샤오미 신제품 레드미 노트13 프로 플러스 특징 5가지!! 배터리 용량 5000 mAh 완충시간 19분 초고속

샤오미 스마트폰 신제품 레드미노트13 프로 플러스 특징은  OIS가 탑재된 선명한 2억 화소카메라, 1.5K 120Hz 아몰레드 곡면 디스플레이, 미디어텍 디멘시티 7200-울트라, 올스타 내구성, IP68 방진 및

jongamk.tistory.com

애플 보급폰 아이폰SE4 6.1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배터리 용량 3279mAh 출시 기대?

 

애플 보급폰 아이폰SE4 6.1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배터리 용량 3279mAh

애플은 보급형 또는 저가형 아이폰 모델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애플의 저가형 모델 아이폰SE3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개발 중일 수 있으며 중요한 포인트는 주력 아이폰 라인업과 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