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3단 접이식 스마트폰 플렉스S와 플렉스G 출시 대기중? 중국폰 화웨이메이트XT와 샤오미 등 트리 폴더블폰 속도전!!

by 핑구야 날자 2024. 9. 5.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의 3단 접이식 스마트폰 플렉스S와 플렉스G를 본 게 벌써 2년 전입니다. 최근 해외IT 매체를 통해 중국폰 화웨이가 3단 접이식 트리 폴더블폰을 노출시키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가 이슈를 만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넋 놓고 있지는 않겠죠. 이미 2년 전에 트리 폴더블폰 삼성 플렉스S과 삼성 플렉스G의 모습과 접히는 모습을 공개했었기 때문에 출시 여부는 완성도와 시장의 상황이 문제일 듯합니다. 물론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이 필요할까? 휴대성과 내구성은 괜찮을까? 다양한 의구심과 기대가 섞여 시장에 이슈를 계속 만들고 있습니다. 반면 애플은 아직도 플래트한 스타일의 아이폰으로 변화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폰들의 트리 폴드플폰 출시 및 공개 

 

삼성전자는 6세대 폴더블폰을 출시하면서 수년간 다른 업체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폰들이 3단 접이식 트리 폴더블폰으로 견제를 빠르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화웨이와 오포는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테크노 역시 최초의 3단 접이식 스마트폰 컨셉을 선보였습니다. 삼성보다 먼저 선보였다는 해외IT 매체도 있지만 이미 삼성은 삼성 플렉스G와 삼성 플렉스S를 통해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선보였기 때문에 틀린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삼성이 먼저 공개를 했지만 실질적인 행보와는 또 다른 문제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화웨이는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인 화웨이 메이트 XT를 티저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화웨이 메이트XT는 두 개의 힌지가 있는 10인치 폴더블 화면을 갖고 있은 것 같아요.

 

 

화웨이 메이트XT는 매우 얇고 개선된 인공지능(AI) 처리 기능을 갖춘 기린9 시리즈 칩셋을 탑재할 것이며 후면에 원형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정확한 카메라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중국폰 오포 트리 폴드 컨셉은 완성도가 떨어지지만 그래도 3단 접이식 폴더블폰 컨셉을 선보였습니다. 특징은 슬림한 구조, 두 개의 힌지 그리고 후면을 인조 가죽으로 처리한 것입니다. 세 부분으로 접히는 하나의 화면만 있으므로 접어서 화면의 중앙 부분을 일반 폰으로 사용하거나 한 번 또는 완전히 펼쳐서 더 큰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시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아 보입니다.

 

 

또 다른 중국 스마트폰 테크노는 오포 보다는 좀 더 완성도가 있는 3단 접이식 컨셉 폴더블폰을 선보였습니다. 테크노 팬텀 얼티밋2라는 이름으로 10인치 대형 폴더블 화면과 힌지 두 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접었을 때는 폴더블 화면의 6.48인치 그리고 펼쳤을 때는 10인치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880 x 1,620픽셀과 4:3 종횡비를 갖춘 LTPO OLED 패널을 탑재하였습니다. 테크노 팬텀 얼티밋2 트리 폴드폰은 접었을 때 두께가 11mm라는 것이 놀랍습니다.

 

삼성전자의 트리 폴드폰 플렉스S와 플렉스G

 

스마트폰 화면을 3번 접든 4번을 접든지 중요한 것은 휴대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접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름에 주머니에 넣을 수 없는 3단 접이식 폴더블폰이라면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의 화면 사이즈가 대호면 10인치대로 태블릿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6은 화면을 펼쳤을 때 7.6인치로 만족스럽지만 애플의 태블릿 아이패드 미니보다는 작습니다. 그래서 태블릿을 대체한다는 평가는 받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삼성 플렉스 S

 

최근 삼성이 3단 접이식 트리 폴드폰 플렉스S와 플렉스G를 공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는 화웨이 등 중국폰들에 대한 견제일 수도 있지만 분명 출시가 가까워 오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플렉스 G

 

삼성 플렉스S라는 프로토타입 이름으로 출시되는 트리플 폴더블폰이 출시된다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또 한 번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블릿 형태로 훨씬 더 큰 화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갤럭시Z 폴드 디자인과 달리 접힌 폰 형태에서도 더 넓은 종횡비를 제공할 것입니다.

 

 

동시에 플렉스S는 스탠드 모드와 미니 듀얼 스크린 노트북을 갖는 것과 같은 독특한 노트북 모드에 이르기까지 장치에 대한 새로운 사용 모드를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러나 중국폰을 포함해 새로운 폼펙터인 3단 접이식 디자인은 유연한 화면의 내구성이 소비자들의 만족도에 부흥해야 할 것입니다.

 

각 제조사별 폴더블폰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베젤 두께 1.15mm? 우발적 터치와 내구성 우려에 넓어진 화면 장점 부각 될까?

 

아이폰16 프로 맥스 베젤 두께 1.15mm? 우발적 터치와 내구성 우려에 넓어진 화면 장점 부각 될까?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베젤 두께가 2mm 미만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는데 최근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베젤 두께가 1mm 대로 출시될 가증성이 높은 것 같아요. 그렇다면 아이폰16 프로

jongamk.tistory.com

애플 화면 주름 방지 특허 보유!! 폴더블 아이폰 플립 2026년 출시보다 애플 슬라이폰 출시가 더 빠를수도?

 

애플 화면 주름 방지 특허 보유!! 폴더블 아이폰 플립 2026년 출시보다 애플 슬라이폰 출시가 더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에 대한 출시를 기대하는 소식이 갤럭시Z 플립6이나 갤럭시Z 폴드6 출시와 함께 또 들리고 있습니다. 매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출시가 되면 여지없이 애플의 접히는 아이

jongamk.tistory.com

엘지 힐링미 안마의자(MX91WR) 온열 시트와 소음 수준 안마코스 종류 및 아쉬운 에어 안마 구독형 유리?(LG전자)

 

엘지 힐링미 안마의자(MX91WR) 온열 시트와 소음 수준? 안마코스 종류 및 아쉬운 에어 안마, 구독형

LG전자의 최신 안마의자 신제품 엘지 힐링미 안마의자(MX91WR)는 전신형으로 가구형보다는 인기가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모님께 효도 선물로 해드리면 엄청 좋아하실 겁니다. 구독형으로 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