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Dr.Buho로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애플 맥을 사용하면서 런치패드(LaunchPad)로 사용할 수 없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macOS 26(Tahoe 타호)를 사용하거나 업그레이드로 인해 런치패드가 바뀌면서 불편할 수 있거든요. 물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면 기존 런치패드(LaunchPad)보다 더욱 편할 수 있겠지만 워낙에 오랫동안 사용해 온 런치패드(LaunchPad)의 맥북 컨트롤의 익숙함과 편안함을 잊을 수가 없겠죠. 일단 Dr.Buho(닥터.부호)의 BuhoLaunchpad(부호런치패드)를 사용해 일단 익숙한 방법을 선택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실용적인 맥북 사용자들은 맥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면 손에 익은 방식으로 빠른 업무를 하면서 천천히 새로운 인터페이스 방법을 익혀도 괜찮을 듯합니다.

애플 macOS 26(Tahoe) 업그레이드 모델과 I/F
애플이 새롭게 선보인 macOS 26(Tahoe 타호)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은 최신 맥북이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맥북도 OS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면 런치패드가 달라지기 때문에 당장 일을 해야 한다면 한번 더 고민해야 합니다.
macOS 26(Tahoe 타호)로 업그레이드되는 대상 모델은 MacBook Air (Apple 실리콘, 2020년 이후 모델) , MacBook Pro (Apple 실리콘, 2020년 이후 모델), MacBook Pro (16인치, 2019년 모델), MacBook Pro (13인치, 2020년, Thunderbolt 3 포트 4개), iMac (2020년 이후 모델), Mac Studio (2022년 이후 모델), Mac mini (2020년 이후 모델) 그리고 Mac Pro (2019년 이후 모델) 등입니다.

macOS 26(Tahoe 타호)로 바뀌면서 우선 디자인적인 부분이 아이폰과 일관성 있는 비주얼적인 부분이 달라졌어요. 아이폰17 프로에서 본 UI에서 Liquid Glass(리퀴드 글래스)로 바뀌면서 앱 아이콘이나 창 그리고 사이드바 등에서 유리처럼 투명하고 반사되는 시각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애플은 런치패드 대신 스폿라이트(SpotLight) 기반의 앱 라이브러리( Applications 탭)를 도입해 유틸리티, 생산성, 소셜, 엔터테인먼트, 기타 등 카테고리별로 앱을 분류했기 때문에 일단 기존 사용환경을 생각하면 깔끔해졌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정리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물론 단축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단축키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더욱 힘들겠죠.
부호런치패드로 익숙한 편안함과 생산성 유지
Liquid Glass(리퀴드 글래스) 스타일로 바뀐 디자인은 처음에만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생각하지만 편리한 사용에는 영향이 없죠. 그리고 내가 원하는 대로 앱을 정리해 사용하는 게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애플이 정한 대로 사용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Dr.Buho(닥터 부호)가 최근 출시한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부호런치패드는 솔루션 자체가 가벼워 부담이 거의 없어요.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런치패드 방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하답니다. 부호클리너(BuhoCleaner)를 사용하고 있는데 깔끔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만족하고 있어요.

macOS26 Tahoe(타호)로 업그레이드 했는데 달라진 환경이 익숙치 않아 일단 기존의 런치패드(LaunchPad)로 당분간 사용하고 싶다면 Dr. Buho에서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검토해 보세요. 30일 환불보장된다고 하니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죠.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는 맥에서 사용하던 클래식한 시각적인 방식을 그래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앱들이 깔끔하고 직관적인 그리드로 탐색하고 즉시 검색 기능으로 많은 앱 중에 원하는 앱을 빠르게 찾을 수도 있어요. 간단한 이동으로 작업공간을 관리해 보시면 좋겠죠.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편하게 앱을 정리하고 관련 앱을 사용자가 지정해 폴더로 그룹화하여 작업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만을 위한 macOS 26(Tahoe 타호)를 사용하는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는 기존 OS를 사용하면서 손에 익었던 키보드 화살표, 트랙패드 제스처, 마우스 클릭 등 원하는 방식을 사용해 원하는 앱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글로벌 단축키를 사용하여 어디서든 런치패드를 즉시 실행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macOS 26(Tahoe 타호)를 사용하면서도 완벽하게 정리된 워크플로우를 유지합니다.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는 이전 시스템의 런치패드(LaunchPad) 레이아웃과 폴더를 그대로 전환에서 사용해 보시면 더욱 익숙한 환경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의 특징을 정리하면 시각적 그레드 레이아웃, 즉시 검색, 드래그 앤 드롭 재정렬, 다중 페이지 지원, 폴더 관리 등입니다.

MacOS26(Tahoe 타호)에서 기본 앱만 사용하는 분들은 크게 불편함이 없겠지만 앱을 많이 설치해 사용하던 분들은 본인만의 정렬을 원하실 겁니다. 기존 런치패드(Launchpad)를 원한다면 Dr. Buho(닥터 부호)의 부호런치패드(BuhoLaunchpad) 솔루션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계속 사용하려면 라이선스 구매가 필요합니다. 30일 환불도 가능하구요. 무엇보다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행사를 통해 6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필수 맥용 NTFS 앱 BuhoNTFS 사용 후기!! 윈도우즈 NTFS와 맥OS APFS를 동일한 파일 시스템으로 처리
필수 맥용 NTFS 앱 BuhoNTFS 사용 후기!! 윈도우즈 NTFS와 맥OS APFS를 동일한 파일 시스템으로 처리
본 포스팅은 Dr.Buho로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BuhoNTFS(부호NTFS)는 필수 맥용NTFS앱으로 맥에서 NTFS 드라이브를 원활하게 읽고 쓸 수 있도록 설계된 간단하고 강력한 앱입니다. 윈도우
jongamk.tistory.com
맥북 불필요한 파일과 앱 정리 방법으로 속도향상 및 저장공간 확보!!(ft. BuhoCleaner for macOS)
맥북 불필요한 파일과 앱 정리 방법으로 속도향상 및 저장공간 확보!!(ft. BuhoCleaner for macOS)
맥북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맥 클리너 중에 부호클리너(BuhoCleaner)로 빠르고 쉽게 속도를 향상시키고 저장 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맥북으로 동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속도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7 프로 딥 블루 512GB 개봉기 및 사용기!! 비싼 아이폰 부담을 통신요금 절약 방법으로(월 최대90GB + 무제한)
아이폰17 프로 딥 블루 512GB 개봉기 및 사용기!! 비싼 아이폰 부담을 통신요금 절약 방법으로(월
아이폰17 프로 딥 블루 512GB 개봉기 및 간단하게 사용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7 프로를 손에 쥐어 보니까 아이폰17 프로 맥스보다는 그립감과 휴대성이 더 좋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폰
jongam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