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무선이어폰 프리클립2는 최신 오픈형 이어폰으로 기존 무선이어폰과는 약간 다릅니다. 물론 오픈형 무선이어폰은 화웨이 프리클립2 이외에도 타사 제품도 있습니다. 프리클립2는 전작에 비해 몇 가지 개선 사항과 매력적인 새로운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어버드는 귓볼을 감싸고 귀 뒤쪽 부분과 귓구멍에 닿는 부분 사이의 장력 덕분에 빠지지 않게 고정됩니다. 이는 최근 예전보다 많이 볼 수 있는 귀에 거는 형태의 이어버드와는 약간 다른 점이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통해 색다른 무선이어폰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이어 스타일보다는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겠지만 정시 간 착용시 귀에 부담이 덜하지만 사운드의 체감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화웨이 프리클립2 디자인
화웨이는 1세대 프리클립에 비해 프리클립2의 이어버드 무게를 줄이고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으며 배터리 수명도 늘렸습니다. 이 작고 인체공학적인 이어버드는 30만원대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페어링은 일반적인 방식대로 수동으로 스캔하거나 케이스를 열어 페어링 화면을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화웨이 오디오 커넥트 앱을 사용해 10밴드 EQ 및 공간 음향과 같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클립2는 안드로이드 및 iOS 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페어링할 때 제스처 컨트롤, 자동 볼륨 기능, 공간 오디오에 대한 몇 가지 튜토리얼이 제공되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작동 방식에 약간의 특이점이 있고, 각 이어버드의 두 부분을 연결하는 실리콘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튜토리얼은 따라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클립2 무선이어폰을 앱에 연결하면 각 이어버드와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오디오 프리셋, 적응형 볼륨 기능 등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클립2를 처음 본 분들은 다소 낯설게 느낄 수 있는데 케이스를 열면 색다른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그리고 블루 세 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으며 로즈 골드 컬러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충전 케이스는 매우 작고 컴팩트한 정사각형 모양으로 크기는 50 x 50 x 25mm에 불과합니다. 케이스가 무선 충전을 지원해 더욱 만족도가 높습니다. 케이스에는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 표시등이 있으며 뚜껑을 열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소리가 납니다.

오픈형 이어버드의 핵심 아이디어는 실리콘 팁이 귓속으로 들어가는 대신 드라이버가 귓구멍에 직접 닿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귀가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이겠죠. 대부분의 이어버드는 15분 정도만 착용해도 귀에서 떨어지거나 통증을 유발하기 시작하거든요.

프리클립2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뛰어난데 이어버드 하나당 무게는 단 5.1g으로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5분 정도 사용하면 이어버드를 착용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대신 디자인에는 한 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귓볼에 따라 만족도가 차이 날 수도 있습니다. 프리클립2 이어버드는 IP5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리클립2의 기능과 특징
화웨이 프리클립2 이어버드는 이전 모델과 달리 터치 및 스와이프 컨트롤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 번 탭하거나 세 번 탭하는 기존 방식 외에도, 이어버드의 구형 부분이나 귀 뒤쪽 부분이 아닌 케이블을 탭해야 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두 번 탭하면 전화를 받거나 끊고, 재생 중인 음악을 일시 정지/재생할 수 있으며, 세 번 탭하면 다음 곡으로 넘어가고, 앞쪽 구형 부분을 스와이프하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제스처를 사용자 지정하여 원하는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프리클립2 이어버드에는 적응형 볼륨 기능, 헤드 컨트롤, 좌우 이어버드 자동 전환 옵션, 낙하 감지 및 공간 오디오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적응형 볼륨 기능은 마이크를 사용하여 주변 소음 수준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볼륨을 조절합니다. 하지만 헤드 컨트롤 기능은 약간 아쉽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공간 음향 기능은 화웨이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자동 전환 기능은 어느 이어버드가 어느 쪽인지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이어버드를 귀에 꽂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프리클립2 이어버드는 10.8mm 듀얼 다이어프램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했는데, 이어버드 크기가 작다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능입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 체담 사운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음질은 괜찮지만, 특별히 뛰어난 수준은 아닙니다.

화웨이는 프리클립2 이어버드의 연속 재생 시간을 9시간, 충전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3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배터리 사용시간은 만족스럽다고 하겠습니다. 각 이어버드에는 60mAh 배터리가 케이스에는 537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유선 충전은 완전 충전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되며 무선 충전은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맥북 사용자를 위한 27인치 벤큐 MA270U 모니터? 단일 케이블 4K 설정을 원하는 맥북사용자라면!!
맥북 사용자를 위한 27인치 벤큐 MA270U 모니터? 단일 케이블 4K 설정을 원하는 맥북사용자라면!!
맥북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모니터의 또 다른 선택지로 특별히 설계된 벤큐 MA270U는 창작 작업, 멀티태스킹, 그리고 일상적인 엔터테인먼트에 모두 적합한 실용적인 모니터입니다. 4K UHD 해상도와
jongamk.tistory.com
스마트안경으로 달라지는 세상!!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 레이네오 X3 프로의 장점과 단점은?
스마트안경으로 달라지는 세상!!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 레이네오 X3 프로의 장점과 단점은?
스마트안경으로 일상이 편해지겠지만 타인의 일상이나 정보가 무차별적으로 수집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됩니다. 스마트안경 엑스리얼 원 시리즈나 레이네오 에어 3s 프로처럼 사용자가
jongamk.tistory.com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에이수스 로그 제피러스(ROG Zephyrus) G14 2025 장점과 단점은 어떨까?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에이수스 로그 제피러스(ROG Zephyrus) G14 2025 장점과 단점은 어떨까?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중에 에이수 로그 제피러스 G14 2025의 장점과 단점은 어떨까요? 작년 전면적인 개편으로 적지 않은 인기를 얻는데 애니메이션 매트릭스에서 슬래시 조명으로 디자인이 바뀐
jongam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