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형 SUV 현대자동차 2019 베뉴를 풀패키지로 구매해도 부담이 얼나마 적을까? 사이즈는 얼마나 작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9. 6. 22.
728x90
반응형

SUV를 좋아하지만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망설이는 운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소형 SUV 현대자동차 베뉴가 공개 되었기 때문이죠. 주목해야 할 것은 풀패키지로 소형 SUV 현대자동차 베뉴를 선택해도 2000만원 초반대라는 것입니다. 아직은 주차구획의 폭이 예전 같은 사이즈라 2019 팰리세이드를 타면 상대방의 주차 때문에 타지 못하는 웃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웃자고 한 말일 수도 있지만~ SUV 뿐만 아니라 신차를 구매할 경우는 차량의 전폭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는 소형 SUV가 속 편하죠. ㅋㅋ 소형 SUV 현대자동차 베뉴의 트림별 가격도 함께 볼까요.



소형 SUV 현대자동차 베뉴 제원과 디자인


소형 SUV 현대자동차는 싼타페TM에 비해 사이즈가 얼마나 될까요. 설마 소형이라고 해서 마티즈를 생각하는 분은 없겠죠.




2019 싼타페TM의 경우 전장 4,770mm, 전폭 1895mm 전고 1680 ~ 1705mm입니다. 그렇다면 베뉴의 사이즈는 어떨까요. 베뉴의 사이즈는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565mm입니다. 코나보다 베뉴가 약간 짧고 폭이 넓어 보이는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베뉴는 15989cc로 코나 1591cc과 거의 비슷한 배기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5인승에 전륜구동이며 최대 출력은 베뉴가 123hp이며 코나는 177hp입니다. 성인이 탈 경우는 4인승이라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소형 SUV 현대자동차 베뉴의 디자인은 지프와 같은 느낌으로 단단해 보이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형이라 그런지 레드 컬러가 눈에 들어 오네요.



아무래도 중장년층 보다는 20대와 30대를 겨냥한 디자인으로 투톤의 컬러가 더욱 산듯해 보입니다. 기존에 출시되던 현대자동차의 느낌이 전면 헤드램프를 제외하고는 다른 느낌을 줍니다.


소형 SUV 베뉴의 특징을 보니


소형 SUV 베뉴의 특징 중에 기능적인 부분 보다는 역시 가격을 먼저 신경쓰게 되는데요. 1473만원 부터 2268만원까지로 옵션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베뉴의 트림은 총 3가지입니다. 스마트 트림은 1473만원부터 1503만원이며 모던 트림은 1799만원부터 1829만원까지입니다. 베뉴의 최상위 트림인 플럭스(FLUX) 풀패키지는 2235만원에서 2268만원입니다.



참고로 스마트 트림은 수동변속기가 기본 사양인데 현대자동차의 잔머리가 좀 우울해지게 만듭니다. SUV가 스틱으로 운전하는 맛은 또 다르지만 기본사양으로 했다는 것은 좀 아니라고 봅니다. 베뉴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에 대해서는 확인해 보니 요즘 출시되는 웬만한 차량에 제공되는 기능들은 대부분 제공되는 듯 합니다.



베뉴의 트림별로 차이가 있는데 일단 스마트의 경우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은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등으로 제공되어 보험료 인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이빔보조, 15인치 스틸 휠, 전동 아웃사이드미러,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 펜더 사이드 리피터도 기본입니다.




그 밖에 직물시트가 기본이라 가죽시트를 선호하는 분들은 변경해야 합니다. 매뉴얼 에어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후방 주차 경고가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메뉴얼 에어컨도 수동 변속기와 같은 느낌이네요.



베뉴의 모던트림에는 IVT 무단변속기, 스마트키, 15인치 알로이 휠, 전동접이 아웃사이드미러,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인조가죽시트, 투톤 내장 컬러가 제공굅니다. 풀오토에어컨, 하이패스 시스템은 옵션으로 142만원의 내비패키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투톤 루프도 옵션입니다.



베뉴의 플럭스 트림은 LED 헤드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LED 리어램프, 루프랙, 플럭스 전용 그릴, 인조가죽 도어 암레스트, 풀오토 에어컨, 크루즈컨트롤, 하이패스, 2WD 험로주행모드, 8인치 디스플레이, 후방모니터가 추가 됩니다. 39만원만 더 지불하면 후측방 경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각 트림별로 선택할 수 있는 기타 옵션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던 트림에 오토에어컨 정도만 추가하면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42만원 하는 내비게이션 패키지가 없어도 운전하는 데는 지장이 없지만 주차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선택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30대 초반 첫 차를 선택하려는 분이라면 소형 SUV 현대자동차 2019 베뉴를 고민해 봐도 좋은 듯 합니다. 약간 부족하다 싶다면 코나도 괜찮지만 이왕이면 신차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사전예약보다는 출시 후 지켜보고 결정하는 게 어떨까 싶네요. 물론 혜택이 있어 고민은 되겠지만~

[관련글]

기아 소형SUV 2019 쏘울 부스터!! 가솔린과 전기차의 모댈과 가격차이 그리고 관심가는 편의사양

마블자동차 2019 코나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의 매력적인 소형SUV의 경쟁률 장난 아닐 듯

기아 2019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놀라운 연비!! 소형 SUV이지만 가격은 고민이 될 수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