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샤오미 미밴드4 단점 보다 장점이 많지만 한국어판 최신 미밴드 출시라는 것 이외에는

by 핑구야 날자 2019. 8. 24.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4가 출시되었습니다. 미밴드4는 단점 보다 장점이 많지만 미밴드 초기 버전이기는 하지만 충전이 되지 않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은 잘 안 갖게 되더라구요, 두 번째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닌 이유도 있답니다. 그러나 사오미의 국내 진출 소식을 통해 출시되는 제품과 가격은 늘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가성비 때문이죠. 샤오미의 진출로 국내 업체들의 관련 제품 가격 인하에 대한 압박이 심하기 때문에 시장의 변화를 흥미롭게 지켜보게 됩니다. 2018년에도 한국어를 지원하기는 했지만 국내총판에 의한 것이 아니라 샤오미가 직접 나섯다는 것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의 가격이 부담을 줄여


국내에 판매된 미밴드가 샤오미의 발표에 따르면 무려 100만대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주변에서는 쉽게 보이지 않는 아이러니함이 있지만 기업에서 선물용으로 지급하는 것은 봤습니다.




미밴드의 가격은 일반 모델의  경우 약 2만8천원이고 NFC모델은 약 3만9천원이지만 국내용은 3만1900원으로 판매가 됩니다. 미밴드3는 현재 인터넷 최저가 21,900원으로 약 30% 정도 비싼 가격이지만 부담은 적은 편입니다.



과연 기존 미밴드 사용자들의 교체와 새로운 사용자들의 선택으로 얼마나 판매가 될 지 기대됩니다. 더구나 한국어 버전이라 예전과는 좀 더 분위기가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샤오미 미밴드4의 스펙과 구성품


샤오미 미밴드4의 구성품은 충전케이블과 사용설명서 그리고 본체와 스트랩 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구성품은 없습니다. 그리고 간단히 스펙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화면 : 0.95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강화유리

크기 : 46.8 x 17.8 x 12.6mm

무게 : 10.6g

밴드 제질 : 열 가소성 엘라스토머

밴트 버클 재료 : 알루니늄 합금

무선 연결 : 믈루투스 5.0

방수 :  5AM(생활방수라고 생각하는 게 좋음)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약 40% 더 커져 가독성이 좋아졌습니다. 방수 등급은 5AM은 생활방수에서 좀 더 개선된 수준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좀 더 무리하면 가벼운 샤워와 수영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일부러 그렇게 이용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4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앱 미핏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기본적인 생년원일, 키 그리고 체중 등을 입력하고 개인 목표량을 입력하면 칼로리소모 등 관리가 됩니다.



전화가 오면 발신자의 정보를 미밴드4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며 밴드 기능으로 미밴드와 일정거리이상 떨어지면 알려주어 분실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음악재생, 스톱워치, 그리고 타이머, 알림 수신 설정, 알림기능 등등도 제공이 됩니다. 100% 완충시 약 20여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어 만족스럽습니다.



미밴드4는 1600만 가지가 넘는 컬러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으며 77개의 커스터마이즈 테마도 제공됩니다. 배터리에 대한 부분 때문에 현재의 샤오미 미밴드4의 디자인이 최적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수면 추적기능이 없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새오미는 미밴드4와 함께 무선 이어폰 에어닷(AirDots) 청춘판과 함께 국내시장에 출시합니다.

[관련글]

최신 스마트워치 헬스케어로 방향을 잡았을까? 애플워치4, 갤럭시워치, 화웨이워치GT의 헬스기능

스트랩에 모듈을 장착한 기발한 최신 스마트워치 가능할까? 개선되면 좋은 부분은 따로 있다.

최신 애플워치5세대에도 적용될 Watch OS6의 달라진 기능과 독립성을 강조한 애플워치의 방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