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그래픽카드] 저전력,무팬 저가형버젼 Digital Pious GAINWARD GF210 512MB HMDI

by 핑구야 날자 2009. 12. 13.
반응형


Spec


CPU
   그래픽 프로세서 : NDIVA GeForce G 210   MEMORY 종류 및 용량 : GDDR2 512MB
          엔진 클럭          : 589/700Mhz                                  버스            : 64 bit
          스트림 프로세서 : 16개                                             클럭            : 400(800) MHz

인터페이스 PCI-E 2.0 x 16
지원기술  NDIVA unified Architecture,                 NDIVA CUDA Parallel Computing Architecture
                Microsoft Windows 7 Support,             DirectCompute Support
                OpenCL Support,                               NDIVA PureVideo HD Technology
                High Definition 1080p Display Support,  Dual-link HDCP Capable
                PCI Express2.0 Support,                     Microsoft DirectX 10.1,Shader Model4.1 Support
                OPENGL3.1 Support 

ATI사에서 강점으로 내세우던 HDMI기술이 GF210에서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HDMI란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의 약어입니다.
개인용컴퓨터와 디스프레이의 인터페이스 표준이 DVI를 전자제품의 AV와 연경한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더 말하면 고화질의 영상과 오디오가 지원이 됨으로 TV등에 HDMI단자와 연결하면 PC에 저장된 영화를
TV를 통해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좀 사시는 분이라면, 홈씨어터를 갖춘분이라면 말할 필요가 없겠죠.
예전의 VGA카드는 말 그대로 Video Graphics Array이기 때문에 그림 전송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음성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화질과 음질이 문제겠죠.

PC를 사용해서 영화,게임등을 사용하다보면
CPU, 그래픽 칩셋, 메인보드 칩셋,
하드디스크에서 열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쿨러를 통해 발열을 하지만 발열발생 자체를
억제한다면 조금 더 안정적인 활용이
가능하겠죠.
PC에서 나오는 열을 PC밖으로 방열하지
못하면 열에 못이겨 PC가 꺼져버리게 됩니다.
선풍기 오래 돌리면 먼지가 날개에 쌓이듯이
PC경우도 펜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
반년에 한번 청소를 해주는게 바랍직합니다.
집에있는 노트북이 쿨러가 고정이 나서
원시적인 방법으로 열을 식혀가며 사용합니다, ....OTL 



Graphic카드도 GPU(Graphic Processing Unit)와 메모리에서 열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GF210은  열전도율이 높은 100% 알루미늄 방열판을 사용하여 효과적인 발열 제거시스템도 구성했습니다.
그래픽카드 전체에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가 덮고 있습니다. 그래서 팬이 없습니다. 따라서 쿨링팬이 돌아가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SilentFX PowerPack시스템라고 하는데 정확한 기술은 모르겠어요.
그래픽카드 사용하는데 시스템이 뭐 중요하겠어요. 동영상이 잘 돌아가면 그만이지. 저만 그런가요..ㅋㅋ 

더 성능이 좋은 카드의 경우는 쿨링펜이 쌍으로 있기도 합니다. 아마도 약간의 소음은 고성능을 제공을 위해서
현재 기술이 따라주지 않아서 그런가 봅니다. 조망간 쿨러가 없는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나오겠죠.

박스에서 보듯이 HDMI기능과 DVI가 눈에 들어옵니다.
(DVI은 비디오영상을 압축했다가 컴퓨터로 재상하는 기능(Digtial Video Interactive))


GF210설명서, SetUp CD, 주인공 GF210카드 빨깡 방열판이 앳지있죠.


GF210 CloseUp해보았습니다.

가격은 옥션가로 54,060원입니다. 저가의 보급형이지만 Windows 7.0을 지원하여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PhysX를 지원하는 게임을 하기위해서는 그래픽카드를 탓하지 마시고 GF210처럼 지원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피직스(PhysX)는 NVIDIA에서 개발한 물리엔진으로 쉽게 말하면  게임에서 총알이 벽에 부딪혀 부서지는 상황등을
실제같은 현실감을 물리효과로 구현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래서 게임에 더 빠져드는지 모르겠지만요.
요즈음 나오는 3D게임에서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게이머 입장에서는 관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테트리스 밖에  못하는 저 같은 이용자는 의미가 없겠지만 OTL


알탕과 시원한 Hite생맥주.... 알탕에서 나는 뜨거운 연기 실감이 나십니까?
GF210을 장착하시면 실감나는 영상를 모디터에서 TV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파이오스는 2004년 설립된 회사로 컴퓨터 및 주변기기, 최첨단 3D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를 합니다.
특히 그래픽카드에 관심이 계신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고 문의를 하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바로가기)
왜냐면 컴퓨터의 기종에 따라 슬롯이 차이가 있어 그래픽카드가 맞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