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선물 받고 싶은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21. 2. 2.
반응형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보면 선물 받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까 싶네요. 울트라 슬림 키보드 디자인과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을 모두 갖춘 기계식키보드거든요. 특히 화이트 컬러가 블랙컬러의 기계식 키보드가 주는 느낌과는 완전 다른 거 있죠. 로지텍이 다양한 기계식키보드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보면서 역시 전문기업이라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당분간은 외출을 더 자제해야 하는 분위기라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게 될 텐데요. 로지텍의 기계식키보드 G913 TKL 화이트의 디자인을 보면 심쿵하지 않을가 싶네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언박싱과 디자인

 

적지 않은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해 봤지만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처럼 보고 또 보게 되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요. 아마도 알루미늄 합금 재질 위에 화이트 키보드가 주는 갬성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비롯해 헤드셋 G733 그리고 유선 마우스 G102까지 화이트로 깔맞춤을 해 보니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거 있죠.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의 구성품은 G913 TKL 무선 게이밍 키보드(GL 택타일), LIGHTSPEED USB 수신기, USB 확장기, Micro-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Micro-USB 케이블도 화이트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참고로 화이트 컬러의 헤드폰과 마우스를 같이 놓고 보니 보기 더 좋죠.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을 만 한데요. 특히 우측 사이드에 숫자 키를 뺀 텐키리스 스타일이라 확실히 컴팩트해 보입니다. 

 

 

상단에 다양한 기능키를 배열하여 게임에 최적화된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G913 TKL의 좌측 상단에는 LIGHTSPEED 무선연결, 블루투스, 게임모드, LED조절 등 다양한 조작키가 있습니다.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즈키나 FN키가 잠김이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우측 상단의 볼륨 휠과 미디어 컨트롤 키들이 있어 너무 편한데요.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우측 사이드에 각인된 G913 TKL이 참 고급져 보이네요. 그리고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어 강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후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패킹이 안정적으로 배치가 되었습니다.

 

 

LIGHTSPEED USB 수신기가 후면에 탑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휴대성이 더욱 높구요. 거의 사용하지는 않지만 USB 확장기도 함께 장착시킬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욕심을 부려 봅니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사용 후기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368mm의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과 울트라 슬림 키보드 디자인은 선물 받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알루미늄 바디에 화이트 컬러의 키보드가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연결방식도 이중 무선연결로 다양한데요. USB 수신기를 PC에 연결하는 LIGHTSPEED 무선 연결 방식과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이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LIGHTSPEED와 블루투스 간의 연결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로지텍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이머들이 자신만의 컬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로지텍 장비는 LIGHTSYNC로 색을 맞춰 사용할 수 있어 이러한 매력 때문에 로지텍을 선호하는 분도 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키를 커스터마이즈 할 뿐만 아니라 온보드 프로파일 저장할 수도 있으며 1,680만 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설정할 수 있어 나만의 게이밍키보드가 된 답니다.

 

 

그 밖에 게임을 하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윈도우키나 FN키 등을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에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됩니다.

 

 

무선 키보드는 완충 후 사용량이 중요한데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한번 완충으로 무려 40시간 동안 밝기 100%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에 배터리 표시등이 있기도 하고 로지텍 G HUB로 배터리 상태에 대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완충 시간은 4시간 이하로 가능하고 충전 하면서 게임도 가능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일반 게임보다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상당히 중요한데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LIGHTSPEED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유선 연결과 동일한 초고속 1MS 무선 보고율로 프로급 퍼포먼스가 가능해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용 미디어 컨트롤을 통해 빠른 게임 전환시 에도 손쉽게 제어가 가능해 역시 로지텍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중에 사운드를 조절하거나 소거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여간 편한 게 아닙니다. 더구나 게임 이외에도 그리고 음악이나 비디오  재생시에도 G913 TKL의 전용 미디어 컨트롤로 쉽게 제어할 수 있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G913 TKL은 새로운 고성능 로우 프로파일 GL 기계식 스위치를 갖추며 기존 스위치의 모든 속도, 정확성 및 성능을 절반의 높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L 스위치는 내구성, 반응성 및 정확성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G913 TKL은 GL 클릭키(클릭 신호음과 촉각 피드백), GL 택타일(약간의 촉각 피드백을 위한 조용한 키감), GL 리니어(놀랍도록 부드러운 키 입력) 등 세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데 로지텍 G913 TKL는 클리키, 리니어와 택타일로 나뉘어져 있는데 화이트 컬러는 GL 택타일로만 출시되었으니 참고하시구요.

 

 

부드러운 타건감을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키보드보다 키감에서 확실한 차이가 느껴졌어요. 리그오브레전드는 영웅들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짧아 스킬샷의 타이밍이 중요해 확실하게 눌려졌을 때 반응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와 같은 기계식키보드를 선호하게 됩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바디로 디자인과 내구성을 높인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일반적인 기계식키보드와는 달리 확실히 스타일리쉬 멋이 있어요. 기계식키보드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사용하면서 디자인도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선물 받고 싶은 기계식키보드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추천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38인치 곡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38GN950)!! WQHD+와 나노 IPS 디스플레이 몰입감 어때!!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후기!! AMD 라데온 그래픽과 배터리 19시간 사용 흡족

갤럭시S20 FE(팬에디션)로 갤럭시노트20 대신 어떨까? 가격과 스펙 가성비가 관건일 텐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