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 PRO X 무선 헤드셋 후기!!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를 정리하면서 아쉬웠던 점

by 핑구야 날자 2021. 8. 2.
반응형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은 프로게이머들과 협업하여 출시했기 때문에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할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입장은 또 다를 수 있는데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 후기를 정리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와 아쉬운 점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입장에서는 방음이 되는 방에서 스피커로 짱짱하게 사운드를 즐기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2.4 GHz 대역폭으로 15미터 범위까지 지원하는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대 이상의 사용시간과 서라운드 사운드로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어 좋았어요.

 

 

탈착식 마이크와 여분의 이어패드

 

게이밍 헤드셋 추천받는 다양한 제품 중에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는데 메모리폼 이어패드와 헤어밴드 덕분에 장시간 게임을 해도 편안한 착용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에어컨을 틀어 놓으면 되지만 아무래도 여름이라 메모리폼 인조 가죽 이어패드만 있었다면 불편할 수도 있었을 텐데요, 다행히 패브릭 소재의 이어패드가 여분으로 제공되어 괜찮았어요.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은 BLUE VOICE 최첨단 마이크가 제공되는데 탈부착이 가능한 6MM BLUE VO!CE 마이크랍니다. BLUE VOICE 마이크는 향상된 소음 감소, 압축, 디에서(de-esser)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음성을 조정하여 더욱 풍부하고 명확하게 소리를 전달해 줍니다.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 구성품에는 휴대용 가방이 있어 가방에 넣고 이동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이어패트 암이 고정식이라 가방 속 공간을 좀 더 사용한다는 부분입니다.

 

 

프로게이머와 협업해 출시한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이라 헤어밴드의 길이도 필요 이상으로 길지 않고 착용감도 뛰어났습니다. 마이크의 위치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로지텍의 아이덴티티 G HUB 소프트웨어

 

로지텍의 마우스, 키보드 그리고 헤드셋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G HUB 소프트웨어로 각 제품별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 아주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G HUB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PC나 노트북의 USB포트에 LIGHTSPEED 무선 어댑터를 연결하면 화면에 로제텍 제품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보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할 만한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의 헤드폰과 마이크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헤드폰은 각 방향의 볼륨을 조절하여 사용자의 청음 환경을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볼륨도 역시 사용자가 자신의 톤에 맞게 조절할 있기 때문에 작게 말해도 크게 들리도록 할 수 있고 목소리가 큰 분들은 작게 전달되도록 할 수도 있으니 아주 유용하겠죠. RGB 조명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살짝 아쉬웠습니다.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 사용해 보니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을 착용하고 처음 사운드를 들었을 때 동급 헤드셋의 사운드와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어 내심 살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G HUB 소프트웨어로 헤드폰의 감도를 각 방향별로 커스터마이징하고 마이크는 기본으로 설정했는데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각 방향별로 사운드 볼륨을 조절했으니 당연하겠죠.

 

 

좌측 이어패드 사이드에 볼륨 조절을 비롯한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어 좌우로 배치된 일반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헷갈리지 않아 처음부터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은 최첨단 LIGHTSPEED 무선 기술 탑재로 유선 헤드셋과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2.4 GHz 대역폭으로 15미터 범위까지 지원합니다. 유선헤드폰과 차이는 있지만 한번 충전으로 20시간 이상 게임을 할 수 있어 불편하지 않았어요.

 

 

온라인 게임을 하게 되면 대화를 하게 되는데 급한 상황에서 의사소통이 잘못되면 승부에 영향이 있기 마련인데요.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은 탈부착이 가능한 6MM BLUE VO!CE 마이크로 소음 감소가 향상되고 압축 및 디에서(de-esser)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음성을 조절해 좀 더 풍부하고 명확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어 비교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 주는 이유는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되어 게임시간이 좀 더 길어지는 거 있죠.

 

 

리그오브레전드를 하고 있지만 FPS게임을 즐기면 더욱 실감 나는 근접 사운드를 즐기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 메쉬 Pro-G 오디오 드라이버 가 탑재되어 사운드의 응집력이 높고 웅장한 저음과 또렷한 고음을 부족함 없이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프로게이머들이 엄선한 고급 재질과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해서 그런지 일반 게이밍헤드셋과 차이가 있었습니다.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은 사운드 뿐만 아니라 내구성 있는 패딩으로 마감된 스틸 프레임 헤드 밴드 덕분에 장시간 게임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프리미엄 알루미늄 포크로 내구성도 높습니다.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은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나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해도 괜찮았어요. 게임 속 음악도 다양한 악기의 연주가 사용되기 때문에 오케스트라 연주나 영화를 볼 때 본연의 깊이 있는 음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괜찮지 않나 싶어요.

 

 

하이브리드 - 메쉬 Pro-G 오디오 드라이버와 공간감 넘치는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로지텍G PRO X 무선 헤드셋으로 게임과 영화를 즐겨 보세요. 그리고 개인적은 사용 후기이지만 프로게이머들과 협업해 출시한 제품이라 게이밍 헤드셋 추천으로 충분하지 않나 싶어요.

 

 

로지텍 G913 TKL 클릭키 후기 - 일반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되는 무선보고율과 배터리 용량

 

로지텍 G913 TKL 클릭키 후기 - 일반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되는 무선보고율과 배터리 용량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와 G604 무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 무선 게이밍 키보드보다 무선보고율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40시간(밝기 100% 기준)을 사용해

jongamk.tistory.com

제2의나라 공략 편하게 하는 방법!! pc에서 앱플레이어를 이용해봐!!

 

제2의나라 공략 편하게 하는 방법!! pc에서 앱플레이어를 이용해봐!!

제2의나라 공략을 편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제2나라를 기다려 온 게이머라면 고민이 들텐데요. 제2의나라 공략을 위해 pc에 앱플레이어를 설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플레이어도 종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슬라이드와 갤럭시Z 롤 특허출원으로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 기대!!

 

갤럭시Z 슬라이드와 갤럭시Z 롤 특허출원으로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 기대!!

삼성은 갤럭시Z 롤에 이어 갤럭시Z 슬라이드를 유럽 연합 특허청에 제출하여 새로은 스마트폰 폼 팩터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LG전자의 LG 롤러블폰 또는 LG 익스펜더블폰과 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