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울트라기어 최신 게이밍 노트북(17G90Q) 메모리와 SSD 각각 듀얼 채널 지원 확장성 높아

by 핑구야 날자 2021. 12. 23.
반응형

CES2022에서 최신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17G90Q)가 공개되는데 17인치 대화면이라 게임시 몰입감이 더욱 높지 않을까 싶네요. 고사양게임에 최적화된 모델로 다양한 성능을 제공하여 게이머들의 좋은 평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같은 게이밍 노트북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기능적인 부분 이외에도 만족도를 높이려고 노력한 것 같아요. 위드 코로나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던 기회가 적어 아쉽기는 하지만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17G90Q)의 디자인과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 볼까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특징

CES2022를 통해 LG전자가 공개할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17G90Q)는 쾌적한 환경에서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게임에 특화된 노트북이지만 일반용으로 병행해서 사용할 수도 있겠죠.을 선보인다. 요즘에는 제품의 기능적인 면도 보지만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도 무시할 수 없는 선택 포인트입니다.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17G90Q)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CES 2022 혁신상을 받아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게이머들의 선택이 기대됩니다.

 

 

엘지 울트라기어(17G90Q)는 인텔 최신 11세대 프로세서(타이거레이크)와 엔비디아의 고성능 노트북용 그래픽카드RTX3080 Max-Q를 모두 탑재해 고사양 게임을 구동할 때에도 빠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모리와 SSD는 각각 듀얼 채널을 지원해 사양 확장성도 뛰어나며 17.3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게임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예전의 IPS와 달리 화면 주사율이 최대 300Hz를 제공하여 다르답니다. 참고로 300Hz 모드는 1ms 응답속도를 구현하기 때문에 게임시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엘지 울트라 기어(17G90Q)는 93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무게는 총 2.7kg으로 휴대성은 다소 애매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는 21.4mm로 동급에 비해 슬림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게임을 하게 되면 걱정되는 것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인데 엘지 울트라기어에는 베이퍼챔버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적인 열관리를 하게 됩니다.

 

 

게이밍 노트북하면 사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 엘지 울트라기어에는 입체음향 DTS:X Ultra 사운드를 적용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좀 더 현실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숫자키를 포함하는 풀사이즈 키보드를 제공하고 각 키보드에 백라이트를 적용해 게임과 연동한 조명효과를 내거나 사용자 취향에 맞춰 색상을 설정할 수도 있어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사양에 따라서 LG 울트라기어 스튜디오를 활용해 CPU, GPU 등 하드웨어의 성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도 매력적입니다. 2022년 1월부터 국내에 출시될 예정으로 게이머들의 평가가 기대됩니다.

 

듀얼모니터 View(16MQ70) 탑재한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16(16Z95P) 스펙과 특징을 보니

 

듀얼모니터 View(16MQ70) 탑재한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16(16Z95P) 스펙과 특징을 보니

PC에 HDMI케이블을 연결해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편인데요.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16(16Z95P)는 모니터 View(16MQ70)를 추가로 사용하면 PC처엄 듀얼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ongamk.tistory.com

재택근무용 PC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선택 이유!! 강력한 보안 기능과 쉽고 빠른 접속

 

재택근무용 PC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선택 이유!! 강력한 보안 기능과 쉽고 빠른 접속

리모트뷰는 재택근무용 원격제어프로그램으로 위드 코로나시대에 더욱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모트뷰와 같은 원격제어프로그램은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상황이나 외근 중에 사

jongamk.tistory.com

한정판 최신 16인치 노트북 엘지 그램 블랙 라벨(16Z95P-XD70K) 혜택 그리고 스펙과 가격은?

 

한정판 최신 16인치 노트북 엘지 그램 블랙 라벨(16Z95P-XD70K) 혜택 그리고 스펙과 가격은?

최신 16인치 노트북 엘지 그램 블랙 라벨(16Z95P-XD70K)이 출시되면서 여러가지로 궁금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정판 LG 노트북 출시 소식을 듣고 혜택을 보니 살짝 욕심이 나기는 하더라구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