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성능평가 1위 TV 엘지 올레드 에보!! 최대 올레드 TV 시장에서 인정 받은 이유(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2. 8. 15.
반응형

최신 TV 중에 올레드 패널을 사용한 엘지 올레드 에보가 유렵 최대 올레드TV 시장에서 성능평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LG전자가 올레드TV도 대형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75인치 이상의 대형 TV에서는 여전히 LCD TV보다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올레드TV가 화질에서 일단 비교 우위에 있기 때문에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기대합니다. 글로벌 시장의 많은 TV제조사들도 올레드TV로 합류하면서 가격이 빠르게 내려가고 있으며 삼성전자도 LCD TV에서 올레드TV로 전환을 시작해 향후 75인치 대형TV의 가격이 현재 LCD TV의 가격대만큼 저렴해지겠죠.

 

 

더욱 업그레이드된 엘지 올레드 에보

 

전세계 올레드TV 40%를 차지하는 유럽은 최대 올레드TV 시장으로 LG전자가 일찍부터 공략한 결과 2022년 신제품 엘지 올레드 에보(Evo)가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을 받아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겠습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는 LCD TV보다 화질이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인데 특히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해 기존 올레드TV 모델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전작보다 한층 더 진화한 5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화질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으며 영상처리기술과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경험할만합니다.

 

유럽 소비자 매체들의 평가 결과와 이유

 

유럽의 다양한 매체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데 독일 소비자 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엘지 올레드 에보이외에도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롱 바렌테스트의 TV 성능 평가 2~9위를 휩쓸었다는 소식입니다.

 

LG 올레드에보 C2

 

결국 독일의 해당 매체의 TV평가에서 분야별 전체는 아니지만 1위부터 9위까지 휩쓴 셈인데 1위를 차지한 엘지 올레드 에보는 화질과 사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는 TV 성능을 평가한 결과 78점의가장 높은 점수로 엘지 올레드 에보(65C2)를 1위로 선정했습니다. 이유는 엘지 올레드 TV의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매체와 비슷하게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선정하였습니다. 대단한 결과죠.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424개 TV 중에 엘지 올레드 에보(65C2)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그밖에 LG 올레드 에보는 덴마크, 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의 평가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기록하며 유럽 TV시장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특히 테스트용 제품이 아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으로 평가를 받아 덩구 의미가 높다고 하겠습니다.

 

 

LG전자는 최고 평가를 받고 있는 LG 올레드 에보 이외에도 최근 출시한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로 더욱 유럽 프리미엄 TV시장을 리드하며 위치를 재확인시켜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엘지 올레드TV 쿠팡에서 저렴한 모델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2.07.28 - LG전자 55인치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밀라노디자인위크에 전시된 혜택있는 TV

 

LG전자 55인치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밀라노디자인위크에 전시된 혜택있는 TV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는 LG전자가 밀나노디자인위크(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에서 특별 전시된 TV입니다. 55인치를 비롯해 48인치와 42인치 3종으

jongamk.tistory.com

2022.06.06 - 찐 인테리어TV 엘지 올레드 에보(LX1) 찐 뒤태!! 액세서리는 어떻게 정리해?

 

찐 인테리어TV 엘지 올레드 에보(LX1) 찐 뒤태!! 액세서리는 어떻게 정리해?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엘지 올레브 에보(LX1)의 뒤태가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요. 찐 인테리어TV로 부르고 싶은 찐 뒤태를 제공하지만 아쉬움도 있는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이 아닌가 싶습

jongamk.tistory.com

엘지 올레드TV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CES2022 공개!! 사이즈 종류 중 선택은 역시 대화면 TV로 정리

 

엘지 올레드TV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CES2022 공개!! 사이즈 종류 중 선택은 역시 대화면 TV로 정리

CES2022에서 LG전자가 공개한 엘지 올레드TV는 화질과 두께에 다시 한번 놀라게 합니다. 엘지 올레드TV의 사이즈는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가격도 예전에 비해 많이 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