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류

by 핑구야 날자 2022. 8. 24.
반응형

아이폰14 프로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은 아닌 아이메세지가 좀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메세지나 SNS 등 온라인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하거나 표현하는 것은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연예인을 비롯한 공인의 경우는 순간의 실수나 잘못된 판단으로 메세지 전송이나 SNS에 표현한 내용으로 인생 훅~ 갈 수 있죠. SNS는 콩그리쉬로 시간 낭비 서비스라고 하는 분들도 있죠.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이다라고 할 수도 있지만 소통의 도구로 보는 게 더 객관적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개인사를 SNS에 올리는 것을 상당히 주의하면서 올리고 있어요. 좌우지간 아이폰14프로를 비롯한 아이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아이메세지의 편집과 보내기 취소, 삭제 복구 기능은 아주 유용하겠죠.

 

 

아이메세지(iMessage)와 SMS/MMS 차이점

 

애플의 아이메세지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문자메세지 전송 기능 SMS/MMS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간단히 비교해 보고 아이메세지의 업그레이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메세지는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터치 또는 맥으로 텍스트, 사진 또는 비디오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메세지(iMessage)는 항상 암호화되며 파란색 텍스트 풍선으로 나타납니다. 아이메세지를 켜거나 끄려면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해서 컨트롤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상태가 아니면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SMS/MMS는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애플 디바이스 사용자가 안드로이드폰으로 메세지를 보낼 수 없는 불편함 때문에 아이메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하면 되겠죠.

 

 

SMS/MMS는 다른 휴대폰이나 다른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로 문자 및 사진을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아이메세지처럼 암호화되지 않으며 기기에서 초록색 텍스트 풍선으로 나타납니다.

 

아이메세지 업그레이드 된 기능

 

오는 9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인 iOS16을 통해 애플은 메시지 앱에 몇 가지 주요 업데이트를 추가하여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디바이스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대했던 기능을 공개하였습니다.

 

 

대상 디바이스는 ‌iOS 16‌, iPadOS 16 및 macOS Ventura로 업그레이드가 돼야 합니다. 사실 카카오톡으로 쉽게 사용하던 기능이라 색다른 느낌은 없지만 차이는 있습니다.

 

 

 

아이메시지를 통해 메세지를 보내소 최대 15분 동안 편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 5번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이메세지에서 수정하려는 메시지를 길게 누르고 편집 내용을 추가한 다음 파란색 체크 표시를 눌러 다시 보내면 됩니다.

 

 

이전 운영 체제를 실행하거나 안드로이드를 사용자는 편집된 아이메세지를 수신할 때 "[텍스트]로 편집됨"이라는 텍스트를 보게 됩니다. 메시지 앱은 편집된 아이메세지의 기록을 제공하므로 상대방이 "편집됨" 텍스트를 탭하면 변경 사항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메세지로 메세지를 보낸 후 취소도 가능합니다. 대신 아이메세지로 전송한 후 최대 2분 동안 전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iOS를 실행하는 사람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보내기 취소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취소된 메세지를 받는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메시지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은(는) 이전 버전의 iOS를 실행하는 기기에서 여전히 당신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아이메세지로 보낸 메세지를 상대방이 읽지 않은 경우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 ‌iOS 1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SMS 메시지 또는 iMessage를 새 메시지로 표시할 수 있으므로 파란색 점이 다시 표시되도록 알려줍니다.

 

 

스레드를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하려면 대화를 길게 누른 다음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 옵션을 탭하면 변경할 수도 있으니 바쁠때 재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아이메세지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할 수 있는데 "필터" 인터페이스 아래에는 삭제한 모든 텍스트를 집계하는 새로운 "최근 삭제됨" 섹션이 있습니다. 삭제하려는 의도가 아닌 메시지를 실수로 삭제한 경우 여기에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삭제된 메시지 iOS16 이 인터페이스에는 모든 메시지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모두 삭제" 및 "모두 복구" 옵션이 있습니다. 또는 개별 메시지를 선택하고 삭제 또는 복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셰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데 멀티 통화기능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iOS16 상태에서 셰어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야 하며 페이스타임을 통해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동일한 콘텐츠를 보고 아이메세지를 통해 토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및 iOS16을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죠.

 

갤럭시Z 플립4 배터리 용량 얼마나 늘었나? 1.9인치 커버스크린 작아 아쉽지만 주름 내구성 개선

 

갤럭시Z 플립4 배터리 용량 얼마나 늘었나? 1.9인치 커버스크린 작아 아쉽지만 주름 내구성 개선

갤럭시Z 플립4 정식 출시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가운데 스펙과 성능에 대한 디테일한 소식이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폴더블폰에서는 갤럭시Z 폴드4 보다는 갤럭시Z 플립4가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중에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S23 울트라 및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폴더블폰을 선호하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2023년 출시가 될 텐데 성급한 빅마우스들에 의해 다양한 소식과 예상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5 프로 맥스부터 폴더블폰이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