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제공(feat. MR헤드셋)

by 핑구야 날자 2022. 10. 16.
반응형

메타가 새롭게 출시한 VR/MR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가 가상현실 콘텐츠들을 어떻게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장시간 사용을 했을 때 어지러움 정도는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해집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초기에 선보였던 VR 헤드셋보다는 훨씬 개선이 되었을 것 같아요. 증강현실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AR글래스 엔리얼 에어와 외형을 비교해 보면 너무 차이가 납니다. 안경처럼 가볍고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는 엔리얼 에어처럼 만들어졌다면 더욱 주목을 받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물론 증간현실과 가상현실은 분명 차이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현실적으로 엔리얼 에어처럼 만들기는 어려운 모양입니다. 메타 퀘스트프로만의 특징은 무엇인지 함께 보겠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메타의 VR헤드셋 퀘스트 프로

 

메타의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는 원래 프로젝트 캠브리아로 시연되었던 것을 알고 계신 분들은 좀 더 흥미로울 것 같아요. 메타의 신제품 고급 가상현실(VR) 및 혼합 현실(MR) 헤드셋의 반응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다만 아직은 VR헤드셋 시장 상황으로 봐서는 제품에 프로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한 것은 다소 과도한 느낌이 있지만 메타의 입장에서는 시장을 리드한다는 것을 인지시키고 싶었던 모양이 아닐까 싶네요.

 

 

메타는 실제로 퀘스트 프로는 전문가용으로 퀘스트2는 캐주얼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라인업으로 진행할 것 같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퀄컴이 공개한 스냅드래곤 XR2+ Gen 1에 의해 구동됩니다.

 

 

반면 퀘스트2는 XR2보다 50% 더 높은 지속 성능과 30%의 발열을 감소시켜줍니다. 새로운 칩은 2배의 RAM, 12GB 및 추가 스토리지인 256GB를 함께 탑재됩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프레넬 렌즈를 pancake 광학으로 대체하여 장치의 depth를 40%까지 감소시키면서 비주얼은 선명하게 유지합니다. 메타에 따르면 퀘스트 프로는 중앙 시야에서 25%, 주변 시야에서 50%의 선명도를 향상시킵니다.

 

 

좀 더 부연하면 헤드셋은 주변 시야의 일부를 덮지 않도록 하여 주변 환경을 계속 인식하도록 설계되었다는 말입니다. 몰입형 VR 경험을 위해 패키지에 부분 조명 블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상현실은 기본 혼합현실까지 즐길 수 있어

 

퀘스트 프로는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있는 2개의 새로운 LCD 디스플레이도 사용합니다. 맞춤형 하드웨어는 500개의 백라이트 LED를 제어한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대비를 75%까지 높입니다.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인치당 픽셀 수가 37% 더 많고 도당 픽셀 수가 10% 더 많으며 색 영역도 30% 더 넓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처음부터 혼합 현실(MR)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10개의 카메라로 구성되어 5개는 밖을 보고 있고 5개는 안을 들여다보고 있으며, 각각은 퀘스트2(흑백 캠 사용)의 4배 해상도를 가진 컬러 카메라입니다. 이를 통해 주변 환경을 보다 정확하게 스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풀 컬러 패스스루와 눈 및 표정 추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패스스루를 사용하면 실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명확하게 볼 수 있는 동시에 주변에 가상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용 사례는 건축 설계자가 3D 모델을 생성하고 재설계의 가상 미리 보기를 위해 방 주변에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놀랍죠.

 

 

메타 퀘스트 프로의 카메라를 들여다보면 가상 아바타가 표정을 모방할 수 있도록 눈과 얼굴을 추적합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꺼져 있으며 추적된 데이터는 헤드셋에 저장이 됩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퀘스트 터치 프로라는 새로운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내부 센서가 있어 자체 추적을 수행할 수 있어 사용자의 등 뒤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체 공학적이고 더 나은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구성품에는 45W USB-C 어댑터와 결합한 충전 도크도 포함되어 있어 헤드셋과 컨트롤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에는 이제 충전식 배터리가 필요 없게 되었죠.

 

 

가상현실과 혼합 현실을 즐길 수 있는 메타 퀘스트 프로는 10월 25일부터 퀘스트2 가격의 거의 4배인 210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전작만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 아마존에서는 가능하겠죠. 참고로 퀘스트 터치 프로 컨트롤러는 퀘스트2와 호환됩니다. 연말에 40만원대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쿠팡에서 VR 헤드셋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Nreal Air(엔리얼 에어) 최신 AR글래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용해 본 단편적인 증강현실과는 달리 201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경 타입의 디바이스입니다.

jongamk.tistory.com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와 퀘스트2 VR헤드셋의 결합 기괴한 디자인 완성!!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몰입감 기대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와 퀘스트2 VR헤드셋의 결합 기괴한 디자인 완성!! 메타버스와 가상

메타의 퀘스트2와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의 결합은 다소 기괴한 디자인을 통해 섬뜩한 느낌을 갖게 만듭니다. 장시간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면서 압박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jongamk.tistory.com

세상에 이런일이!!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 스펙보다 일반용 구글 글래스 출시 기대

 

세상에 이런일이!!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 스펙보다 일반용 구글 글래스 출시 기대

구글 글래스를 쓰면 외국인이 말하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것부터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몇 년 전에 스페인에서 구글 번역기로 쇼핑과 여행을 하는데 도움을 받았죠. 통신 상태가 좋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