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3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각진 디자인과 ISOCELL HPX 탑재로 저조도 개선

by 핑구야 날자 2022. 10. 30.
반응형

2023년 최신 스마트폰이 될 삼성 갤럭시S23 Ultra는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S23 제품군 중에 최상위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해외IT 매체를 통해 알음알음 소식이 전해졌지만 신빙성 있는 소문이었죠. 좀 더 실제에 가까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22 Ultra는 이전 모델의 카메라 어레이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내장 스타일러스를 결합하여 만족스러운 업그레이드로 선보였죠. 갤럭시S23 울트라도 전작을 베이스로 해서 달라진 스펙을 기대하게 합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메인 카메라에 알려진 대로 2억 화소 카메라와, 성능 향상 그리고 배터리의 효율적인 사용 등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의 미묘한 변화 및 2억화소 카메라

 

삼성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되기까지 아직 몇 개월이 남아서 그런지 지금까지 갤럭시S23 울트라에 대한 소문 이외에 몇 가지 더 추가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에는 소문으로만 알려진 새로운 2억 화소 카메라 센서가 공개되면서 탑재되어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기정 사실화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최근 유출된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의 벤치마크를 보면 아쉽게도 아이폰14 프로에 뒤처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억화소 카메라는 기본이고 여기에 낮은 조도에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1월 또는 2월에 만나볼 수 있게 되겠지만 몇 주 당겨져 1월 중순이 돌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애플을 비롯한 기타 스마트폰을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출시가격이 제일 궁금한 소식 중에 하나일 데에 현재 전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보다 저렴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디자인은 크게 변동사항 없이 갤럭시 S22 울트라와 거의 동일하며 더욱 각진 모서리, 곡면 디스플레이, 후면에 개별적으로 내장된 카메라 등으로 느낌적인 느낌의 차이는 있겠죠.

 

 

2022년 삼성 최신폰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역시 내장형 S Pen에 대한 소식이 가장 궁금한 부분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특별한 소식은 없습니다.

 

 

전작보다 갤럭시S23 울트라가 약간 더 길고 넓을 수 있으며 더 무거울 수 있으며 6.8인치 QHD 아몰레드 패널과 완전히 가변적인 LTPO 120Hz 재생 빈도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 주변에 메탈을 보강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각진 느낌을 더 갖게 되며 컬러는 블랙, 베이지, 그린 그리고 핑크 등 최소 4가지로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ISOCELL HPX 탑재로 저조도 성능 향상

 

카메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정리하면 전작에 비해 저조도에서도 더욱 만족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ISOCELL HPX가 탑재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2억화소 센서는 전면에 f/1.7 조리개가 있는 1/1.3" 센서에서 0.6µm 픽셀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사양은 ISOCELL HP1 또는 HP3 센서와 비교 우위의 성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후면카메라는 1000만 화소 센서가 있으며 3x 및 10x 광학 배율도 동일하게 제공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전면카메라는 4000만화소로 예상이 됩니다.

 

 

칩셋은 스냅드래곤8 Gen 2 및 엑시노스 2300을 사용하게 될 것이며 8GB RAM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S23 울트라의 단일 코어 점수 1,521점과 멀티 점수 4,689점을 기록했으며 아이폰14 프로는 A16에서 싱글 코어에서 1,891점, 멀티에서 5,469점을 주어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배터리용량은 5000mAh이지만 아이폰14 프로 맥스보다는 사용시간이 적었습니다. 45W 충전기로 30분 만에 67%까지 충전할 수 있지만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 만큼 큰 개선은 없으며 동급 스마트폰보다는 만족스러운 수준이 될 것이라는 게 해외IT 매체들의 판단입니다. 2억화소 카메라로 어떤 만족감을 제공하게 될지가 기대되며 새로운 칩셋과 배터리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 결과를 좀 더 확인해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쿠팡에서 좀 더 저렴하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용량과 디자인 이렇게 출시되면 교체할 사람 많을 듯!!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용량과 디자인 이렇게 출시되면 교체할 사람 많을 듯!!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아이폰15에서는 프로 맥스 대신 울트라로 바뀐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와 브랜딩 대결도 볼만 하겠지만 출시 시기가 달라서 오히려 애플이 삼성 스

jongamk.tistory.com

최신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 2022 커버 스크린 사이즈와 주사율 갤럭시Z 플립4보다 얼마나?

 

최신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 2022 커버 스크린 사이즈와 주사율 갤럭시Z 플립4보다 얼마나?

모토로라 최신 폴더블폰 레이저 2022가 공개되면서 몇일 전 공개된 갤럭시Z 플립4와 비교가 되는 거 있죠. 모토도라도 어쩔 수 없는 입장이겠지만 삼성전자가 최신 폴더블폰을 출시했으면 좀 더

jongamk.tistory.com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은 접히는 아이폰을 왜 출시하지 않을까? 아이폰 유저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궁금한 부분일 텐데요. 예전에 관련하여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듯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