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화면 최대 밝기는 현재 가장 밝은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비교해 얼마나 밝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1. 29.
반응형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화면 밝기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실내에서는 문제없지만 때때로 야외에서 화면을 제대로 보기 곤란한 상황이 있습니다.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말할 것도 없고 올레드는 비교적 나은 편이지만 야외 상황에 따라서는 다소 답답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은 늘 애플을 경쟁 상대로 삼고 있어 애플보다는 더 앞서려고 노력합니다. 때로는 애플바라기라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갤럭시Z 플립처럼 스마트폰 폼 팩터를 바꿔 애플의 허를 찌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S23 출시를 앞두고 화면 최대 밝기를 보여줄 듯합니다.

 

 

화면 밝기에 경쟁을 하는 이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관련하여 현재 많은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디스플레이를 적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다른 듯합니다.

 

 

각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디스플레이 사용율 최소화보다는 디스플레이 밝기에 대한 부분에 더 관심이 있는 모양입니다. 아직은 스마트폰을 보는 데 불편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죠.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야외에서 LCD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야외 시인성이 좋아 불편함이 상대적으로 달 합니다. 그런데 매번 화면 밝기에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야외활동을 하면서 때로는 화면 밝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보는데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노안이 와서 화면이 좀 더 밝았으면 하는 분도 있구요.

 

아이폰14 프로 맥스 보다 화면이 밝은 갤럭시S23

 

최신 소식에 의하면 삼성 갤럭시 S23은 엄청나게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외IT 매체 소식에 따르면 이 갤럭시S23이 출시되면 가장 밝은 화면을 갖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가장 밝은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 타이틀은 2023년 2월에 가봐야 확실하게 알 수 있겠죠. 중국폰들이 가만히 있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밝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2,000 nit입니다. 그런데 2023년 2월에 출시될 갤럭시S23는 200nit 더 높은 2,200nit로 최대 밝기를 자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최대 밝기를 자랑해도 배터리 소모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현실성이 떨어질 수도 있는 문제죠. 최대 밝기 타이틀만 있는 스마트폰이 될 수 있죠.

 

 

화면이 밝은 디스플레이는 직사광선이 디스플레이를 읽기 어렵게 만드는 야외에서 유용하겠죠, 그리고 노안이 있는 사용자들에게도 좀 더 밝은 화면은 중요할 수도 있죠.

 

 

추가로 삼성은 더 밝은 디스플레이 외에도 삼성이 더 나은 내구성을 제공하고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새로운 버전의 고릴라 글라스를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종류와 가격을 쿠팡에서 확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갤럭시A14 국내 출시 여부와 가격은? 디자인 및 스펙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저렴한 스마트폰 갤럭시A14 국내 출시 여부와 가격은? 디자인 및 스펙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30만원대 저렴한 가격의 삼성 갤럭시A14 5G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A14의 출시는 블루투스 SIG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출시가 임박했

jongamk.tistory.com

모토로라 최신 스마트폰 속도 무섭네!! 엣지 40 프로 125W 고속 충전 기능에 역무선 충전 기능까지

 

모토로라 최신 스마트폰 속도 무섭네!! 엣지 40 프로 125W 고속 충전 기능에 역무선 충전 기능까지

모토로라가 국내 진출을 시작하면서 공격적인 스텐스를 취하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 스타텍의 영예를 모토로라가 되찾기는 물리적으로 늦었지만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 다음에 줄

jongamk.tistory.com

애플 혼합 현실 헤드셋 MR 헤드셋 출시하면 가격은 얼마나 될까?

 

애플 혼합 현실 헤드셋 MR 헤드셋 출시하면 가격은 얼마나 될까?

애플의 혼합 현실 헤드셋 이른바 MR 헤드셋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혼합 현실은 무엇일까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혼합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