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NFT 신발 몬스터 슈즈 수집 가치 있나?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 출시일에 더 관심(feat. LG CES2023)

by 핑구야 날자 2022. 12. 29.
반응형

신발도 이젠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기술로 유일한 소유권자를 주인으로 만나게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해마다 개최되는 CES2023(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는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된 전자제품을 구경할 수 있어 기대가 되는데요. 두 번 방문을 했는데 규모가 장난 아니랍니다. 전자제품의 한 해 농사를 짓는 중요한 행사이기 때문에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고 하겠습니다. 올해는 어떤 기술과 전자제품들이 소개될지 무척 기대가 되는데 그중에 LG전자의 몬스터 슈즈와 지난 IFA2022에서도 소개되었던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에 얼마나 많은 관심이 쏟아지게 될지 궁금합니다.

 

 

운동화 수집가라면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

 

CES2023에서 공개되는 LG전자의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는 이번이 처음 소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IFA2022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소개가 되었죠.

 

 

엘지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출시하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렸으니 더 많이 알리는 게 중요하겠죠. 개인적으로는 신선한 재미는 없지만 처음 보는 분들이 더 많을 테니 반응이 기대됩니다.

 

 

2023년 상반기에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국내부터 출시하기 시작합니다. 슈케이스와 슈케어의 중요한 포인트는 외관을 재생플라스틱을 사용한다는 부분입니다. 물론 디자인이나 기능도 중요하지만~

 

 

LG전자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슈케이스와 슈케어의 외관을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도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엘지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이나 운동화를 수집하거나 아끼는 분들에게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전시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스타일러 슈케이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백화점 부띠끄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도록 해주기 때문에 수집가들에게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엘지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온 가족의 다양한 신발을 LG전자만의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입니다.

 

 

슈케어는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트루스팀,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기 위해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기술인 제오드라이필터 등 혁신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NFT 신발 몬스터 슈즈는 뭘까?

 

NFT 신발 몬스터 슈즈를 운동화 수집가들은 어떤 시각으로 볼까요. 운동화 수집가 중에는 실물을 강조하는 분도 있고 디지털 트렌드에 맞게 NFT 기술을 접목한 몬스터 슈즈를 찾을 수도 있겠죠.

 

 

NFT슈즈는 물리적인 공간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활용면에서는 당연 강점이고 세상에서 자신만 소유하게 되는 값어치를 생각하면 투자 트렌드에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과연 NFT 신발 몬스터 슈즈를 미술작품처럼 소장하면 어떤 가치가 부여되는지 또는 유지가 되거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지 무척 궁금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몬스터 슈즈는 NFT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로 무려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슈즈는 LG전자와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개발을 했지만 국제적으로 얼마나 공신력을 얻고 있는지 얼마나 유지를 할 것인지가 투자의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네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함께 NFT 신발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피지털(phygital+digital) 경험을 할 수 있는 몬슈클(몬스터슈클럽)존을 운영합니다.

 

 

CES2023에 참관한 고객은 몬슈클존에서 홀로그램 및 아트토이를 이용해 스타일러 슈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NFT 신발을  관람할 수 있으며 AR 기술을 이용해 NFT 신발을 착용해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NFT 신발은 2023년 1월 25일부터 몬슈클 홈페이지에서 응모 및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LG전자에서 개발한 독자 암호 화폐 지갑인 월립토, 카카오 암호 화폐 지갑 클립을 통해 획득한 NFT 신발을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 슈케이스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코스모폴리탄 호텔 뷔페와 쉑쉑버거집 실제로 맛보니까?

 

라스베이거스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코스모폴리탄 호텔 뷔페와 쉑쉑버거집 실제로 맛보니까?

6년만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CES2019 참관과 여행을 겸사해서 왔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출발부터 2시간 넘게 출발 지연을 하면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다시 찾아가는 라스베이거스라 마냥 설레

jongamk.tistory.com

CES2020 참석시 라스베이거스 호텔 중 웨스트 게이트 호텔 예약시 준비물 및 체크해야 할 부분

 

CES2020 참석시 라스베이거스 호텔 중 웨스트 게이트 호텔 예약시 준비물 및 체크해야 할 부분

CES2020에 참관하게 위해 라스베이거스에 갈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호텔 예약시 준비물 및 체크해야 할 부분을 확인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정리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라스베이거스에 2번

jongamk.tistory.com

IFA2020 독일 베를린 개최 소식!! LG전자의 온택트 방식 뉴노멀시대의 새로운 대안

 

IFA2020 독일 베를린 개최 소식!! LG전자의 온택트 방식 뉴노멀시대의 새로운 대안

매년 IT 및 가전제품 관련 글로벌 3대행사로 CES2020(미국 라스베이거스), MWC2020(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리고 IFA(독일 베를린)이 있습니다. 운 좋게 모두 참관했었는데요. CES2020은 1월이라 운좋게 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