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으로 중복 파일 제거 및 하드 디스크 용량 늘리기 한번에

by 핑구야 날자 2023. 5. 3.
반응형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용 중인 PC의 중복 파일 제거로 하드 디스크 용량을 한 번에 늘릴 수 있습니다. 사용하게 된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은 4DDiG Duplicate File Deleter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 으로 동일 기업의 다른 솔루션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부족한 경우도 있지만 사실 중복 파일을 정리하고 싶을 때도 있고 부족한 하드 디스크 용량을 늘리고 싶을 때가 있어요. 물론 하드디스크나 SSD를 추가로 붙여서 여유 있게 사용해도 되지만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중복 파일 제거 및 하드 디스크 용량 늘리기를 한 번에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 4DDiG Duplicate File Deleter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 주요 기능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는 고급 MD5 Message-Digest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중복 파일을 100% 정확도로 빠르게 찾으며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PC나 맥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주요 기능을 먼저 볼까요.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은 중복 파일 찾기 및 제거 및 디스크 공간 확보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부족한 하드 용량을 좀 더 늘려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중복파일을 100% 정확도로 찾아주고 몇 초 만으로 윈도우즈, USB, SD 카드, 외장 하드 드라이브, 네트워크 드라이브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에서 중복 파일을 제거할 수 있는데 미리보기를 통해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영상 그리고 오디오를 많이 저장해서 PC에 옮기게 되는데 정리가 안된 상태로 섞여 있게 되죠. 특히 문서 및 기타 파일은 말할 것도 없구요. 이때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를 사용해 정리하여 쉽게 검색이 가능하게 정리할 수도 있답니다.

 

 

사용자의 결정에 따라서 파일 및 폴더 스캔 등을 제외시켜 작업을 할 수 있는 필터 기능도제공하며 중복 파일 15개를 무료로 제거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공됩니다.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사용 후기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4DDiG Duplicate File Deleter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은 중복 파일 제거, 비슷한 이미지 제거, 구글 드라이브 중복 파일 제거 등 주요 기능 중에 중복 파일 제거를 먼저 해 보았습니다.

 

 

 

그럼 4DDiG 중복 파일 삭제기로 중복 파일을 제거하는 방법대로 깔끔하게 하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0년 묵은 체증이 사라지는 거 있죠. ㅋㅋ PC나 맥에 맞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데 10초 정도 걸립니다.

 

 

중복 파일 제거 과정을 설명하니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간단히 3단계로 마무리가 됩니다. 먼저 4DDiG Duplicate File Deleter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를 실행시키도 화면에 있는 컴퓨터 중복 파일 찾기를 누릅니다. 검색을 시작할 폴더를 선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두 번째는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검색을 원하는 조건으로 지정할 수 있어요. 좀 더 고민하고 싶은 폴더가 있다면 스캔 제외 항목을 선택해 지정하면 됩니다.

 

 

혹시 숨겨진 파일, 0바이트 파일 그리고 시스템 파일도 정리되지 않을까 고민할 수도 있는데 검사하지 못하도록 보호합니다. 그리고 파일크기로 지정할 수 있어요. 혹시 모르니 제거 방법은 휴지통으로 이동 옵션을 선택하는 게 좋겠죠

 

 

옵션 중에 중복파일을 선택하면 동영상, 오디오, 사진, 문서 또는 기타 파일 별로 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각 파일형식 옆에 있는 세 개의 점을 눌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중복 스캔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결국 간단히 요약하면 프로그램 설치하고 처리하고 싶은 중복문서를 설정하면 되는 것이죠. 설명으로 풀어서 해서 그렇지만 너무 쉽고 편하게 중복 파일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미리보기로 제거된 중복 파일을 오른쪽 화면에서 제거된 중복 파일의 유형과 수량 그리고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용량을 더 많이 확보 할 수 있지만 일단 중복된 파일 중 일부만 삭제하고 약 52M를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휴지통으로 이동 옵션을 선택했기 때문에 용량의 차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수하더라도 복원이 가능하겠죠. 혹시 PC가 아닌 USB, SD 카드, 외장 하드 드라이브, 네트워크 드라이브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에서 중복 파일 제거하고 싶다면 컴퓨터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동영상으로도 참고해 보세요.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바로가기

 

4DDiG Duplicate File Deleter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 사용해 보니

 

파일이나 이미지를 저장할 때 부터 깔끔하게 관리하면 좋겠지만 세상일이 그렇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포디딕의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으로 중복 파일과 이미지를 제거하는 방법이 너무 쉬웠어요.

 

 

덕분에 GB가 GB로 하드 디스크 용량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파일보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더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겠죠.

 

 

참고로 「4DDiG 봄맞이 세일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을 3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단 위의 이미지에 있는 구매 시 쿠폰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필요하실 때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포디딕 중복 파일 삭제기 구경하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깨진 사진 복원 손상된 동영상 파일 복구 프로그램 4DDiG File Repair후기!! 쉽고 빠른 복원방법 덕분에

 

깨진 사진 복원 손상된 동영상 파일 복구 프로그램 4DDiG File Repair후기!! 쉽고 빠른 복원방법 덕분

4DDiG 복구 프로그램은 깨진 사진과 손상된 동영상을 복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성격이 급하거나 PC 사용이 익숙지 않은 분들에게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은데요. 4DDiG 복구 프로그램은 IT 분야에서 일

jongamk.tistory.com

16인치 애플 노트북 성능과 가격 사이에서 고민!! 2023년 맥북 프로와 2021 맥북 프로 스펙 비교 어때

 

16인치 애플 노트북 성능과 가격 사이에서 고민!! 2023년 맥북 프로와 2021 맥북 프로 스펙 비교 어

16인치 애플 노트북을 찾는다면 성능과 가격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될 텐데요. 애플 최신 16인치 노트북 2023년 맥북 프로(MacBook Pro)를 구매하는 게 제일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2021 맥북 프로(MacBook

jongamk.tistory.com

엘지 그램 16인치 12세대(16Z90Q-GA76K) 노트북 전용 파우치 종류 찾아 보니 가격 차이도!!(feat. LG전자)

 

엘지 그램 16인치 12세대(16Z90Q-GA76K) 노트북 전용 파우치 종류 찾아 보니 가격 차이도!!(feat. LG전자)

얼마 전에 엘지 그램 16인치 12세대(16Z90Q-GA76K) 구매할 때 전용 파우치를 함께 주문을 않했아요. 백팩이나 가방에 넣고 다니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사용해 보니 소중한 내 엘지 그램(16Z90Q-GA76K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