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들리고 있습니다. 폴더블폰보다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더욱 기다려질 텐데요. 그러나 이번 삼성 폴더블폰의 힌지가 교체되면서 화면 주름이 많이 개선되어 돌아서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갤럭시S24 울트라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인 탑재되는 S펜이 있기 때문에 수요층은 분명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좌우지간 내년에 출시될 모델이기는 하지만 교체예정인 분들은 달라지는 스펙과 기능에 대한 소식을 통해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브랜드 파워를 높여주기를 기대하며 기다려 보면 어떨까 싶네요.
삼성 긴장해야 하는 이유 늘어
항간에 구글 픽셀폰이 경쟁 상대를 애플로 보고 삼성 스마트폰을 자사의 광고에서 제외시켰다는 소식을 듣고 어이가 없다는 생각도 들지만 삼성의 입장에서는 여간 신경쓰이지 않을까요.
구글 픽셀폰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폰보다 존재감이 없다고 말해도 될 정도의 상태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예상 밖의 성과를 내고 있는 모양입니다.
자세히 보면 구글 픽셀폰의 가격이 무려 250만원대의 가격으로 사전예약 물량이 완판 되었다는 것 자체만으로 보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기의 비결은 정확하지 않으니 소개된 기능은 포토 언블리(사진을 선명하게 하는 기능), 천체 촬영 기술, 보안 성능(무료 VPN을 제공),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 등입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만 판매된 상황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사전 예약 물량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이번 달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등 4개국에 공식 출시된 결과를 통해 소비자의 판단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달라진 후면 카메라
갤럭시 S24 울트라의 이미지센서에 대한 소식으로 2억 화소 카메라로 많은 사용자들을 놀라게 하면서 다시 한번 카메라 어레이는 삼성의 2억화소 HP2 센서가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에 두 개의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중 하나는 낮춰질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3배 광학 줌을 제공하는 망원 카메라를 위해 1200만화소 소니 IMX754를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24 울트라는 소니 IMX754+를 사용하여 두 번째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의 센서를 10배 광학 줌을 제공하는 등 약간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결국 소문과 달리 갤럭시S23 울트라에는 두 개의 망원 카메라용 IMX754 센서 한 쌍이 장착될 것 같습니다. 또한 내년 울트라 핸드셋으로 돌아가는 것은 초광각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소니 IMX564 센서가 제공될 것입니다.
북미와 중국에서 판매될 갤럭시S24 울트라는 스냅드래곤8 Gen 3가 탑재되는데 1+5+2 코어 구성을 사용하여 성능은 향상되지만 효율성은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밖의 지역에서는 엑시노스 2400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4nm LPP공정 노드를 사용하여 삼성 파운드리에서 제조한 강력한 데카 코어 프로세서가 될 것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6인치 갤럭시Z 폴드5 무게와 두께 그리고 화면 주름도 개선!! 그러나 포기해야 하는 이유도 있어
삼성 갤럭시Z 플립5 세컨 디스플레이 크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 활용성 얼마나 높아질까?
화면이 커지는 삼성 롤러블폰 갤럭시 플렉스S로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 시대 준비하나? (feat. 플렉서블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