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 장점과 단점!! 갤럭시Z 플립5와 비교하게 되네!!

by 핑구야 날자 2023. 7. 8.
반응형

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 폴더블폰 중에 커버디스플레이가 무려 3.6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는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가 주목을 하게 만듭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와 같은 폴더블폰들이 최근까지 2인치를 넘지 않은 커버디스플레이를 제공했었죠. 그러나 막상 사용해 보면 폴더블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로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면서 좀 더 쾌적한 사이즈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Z 플립도 1.9인치까지 커버 디스플레이를 늘렸습니다. 커버디스플레이가 커질수록 배터리소모나 내구성에 대한 부분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데 결국 대화면으로 늘리는 추세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의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와 같이 갤럭시Z 플립5도 화면이 커집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 장점과 단점

 

국내에서 모토로라의 스타텍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모토로라의 폴더블폰 레이저 플러스에 대한 관심도 여느 중국폰과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높을 텐데요.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에 대한 기대도 생각보다 높은 편입니다. 레이저 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역시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일 것입니다.

 

 

현재 출시된 플립형 폴더블폰 중에서 아마도 가장 큰 커버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레이저 플러스의 장점은 3.6인치 대화면의 높은 유용성과 생각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그리고 카메라 성능입니다.

 

 

반면 단점이라면 비슷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의 경우 IP68정도의 방진 방수 등급과 내구성과 비교해 보면 IP52등급은 단점이 될 수 있으며 내구성도 역시 약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어 보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플로스의 가격은 130만원 내외로 예상되며 가격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메인 화면이 무려 6.9인치로 일반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켜서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의 장점 중에 하나인 커버 화면은 정사각형보다 몇 픽셀 적은 올레드 패널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 패널의 측면과 하단은 곡선형이지만 커진 화면의 오류 터치에 대한 문제는 없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 스펙과 특징

 

커버 화면으로 알림, 시간 등은 기본이고 탭하거나 스와이프하여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사용과 동일합니다. 화면이 커지면서 캘린더 패널도 한눈에 보기 편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음악을 제어할 수 있지만 관련한 기능은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평가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의 메인화면은 놀랍게도 최대 165Hz 재생률로 즐길 수 있는 6.9인치 올레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높아 불편했던 LCD 패널과 비교하게 될 것입니다.

 

 

폴더블폰의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나인 화면 주름은 많이 개선되어 약간의 주름만 남아 있을 뿐입니다. 물론 얼핏 보면 잘 알 수가 없지만 엄지 손가락으로 스와이프 했을 때는 주름이 느껴지겠죠.

 

 

지문센서는 레이저 플러스의 전원 버튼으로 옮겼습니다. 한 손으로 레이저 플러스를 닫은 상태에서 내 엄지손가락으로 전원 버튼을 이용해 지문센서를 활용하면 자연스럽고 빠르게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

 

단점을 추가한다면 칩셋이 스낸드래곤8 플러스 1세대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냅드래곤8 1세대보다는 배터리 효율이 높은 것은 장점이지만 욕심을 내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레이저 플러스는 안드로이드13을 사용하며 배터리 용량은 3800mAh으로 부족할 수 있지만 이 정도면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W의 고속 유선 충전을 제공하지만 다른 중국폰에 비하면 작은 5W의 무선 충전은 아쉽네요.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300만 화소 초광각 그리고 셀카 카메라는 3200만 화소입니다. 갤럭시S23 카메라 성능과 비교해 다소 떨어집니다.

 

 

플립형 폴더블폰들의 카메라 사용에 대한 장점을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만의 장점이라고 언급할 수 없지만 플래트한 아이폰에서는 누릴 수 없는 카메라 사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동영상 촬영도 많이 하는데 비디오 품질은 충분하지만 어두운 조명의 클립은 약간 어둡고 지나치게 대비가 보일 수 있습니다. 60fps 또는 30fps에서 4K 또는 1080p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출시될 갤럭시Z 플립5가 출시되면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의 인기에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3.4인치 정도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IPX8 등급의 방수 그리고 스냅드래곤8 Gen 2 칩셋을 제공하기 때문에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더블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6인치 갤럭시Z 폴드5 무게와 두께 그리고 화면 주름도 개선!! 그러나 포기해야 하는 이유도 있어

 

7.6인치 갤럭시Z 폴드5 무게와 두께 그리고 화면 주름도 개선!! 그러나 포기해야 하는 이유도 있어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5 출시로 전작보다 0.2인치 더 커진 7.6인치 대화면으로 만족도를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육안으로 전작과의 0.2인치 변화를 확연히 느낄 수 없지만 느낌적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Z 플립5 세컨 디스플레이 크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 활용성 얼마나 높아질까?

 

삼성 갤럭시Z 플립5 세컨 디스플레이 크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 활용성 얼마나 높아질까?

갤럭시Z 플립5 출시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텐데요. 갤럭시Z 플립5의 가장 큰 변화는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화면 주름을 개선하고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미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방수 등급 만족스러워!! 침수로 인한 A/S 부담은 풀어야할 숙제

 

갤럭시Z 플립5 방수 등급 만족스러워!! 침수로 인한 A/S 부담은 풀어야할 숙제

갤럭시Z 플립5 출시를 앞두고 좀 더 디테일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신 모델 갤럭시Z 플립5의 달자진 점의 핵심은 물방울 힌지를 교체하면서 디스플레이의 주름을 대폭 개선했다는 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