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3에 탑재될 헬스케어 기능과 디자인의 변화에 대해 기대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3으로 음악이나 전화를 받는 기능은 기본이고 외이도를 통한 체온 측정과 청력 건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마트워치를 비롯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본연의 기능을 넘어 헬스케어 기능에 집중하는 것은 좀 더 많은 팬들을 확보하기 위함이겠죠. 물론 청력 테스트 기능에 대해서는 다소 활용성에 의문을 갖을 수 있지만 체온 측정은 건강의 변화를 위해 필요한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3의 예상되는 달라진 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에어팟 이어버드의 대중화 영향
애플은 웨어러블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인기 있는 에어팟 이어버드에 대한 많은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아요. 최근 애플은 비전 프로를 공개하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속도를 내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애플이 에어팟을 출시한지 벌써 7년이 되었는데 당시만 해도 빅마우스를 비롯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착용에 대한 불안감을 지적받았습니다. 어찌 보면 새로운 변화에 따른 당연한 반응이었죠.
그러나 지금은 많은 이어폰 제조업체들이 애플의 에어팟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에어팟으로 연간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으며 이러한 실적을 더욱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결과겠지만 애플워치, 애플TV 및 홈팟 등 해당 제품군의 매출도 에어팟이 출시된 이후 매출이 4배 증가하여 작년에 41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해외IT 매체들이 앞다퉈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애플의 다양한 개선을 빠르게 적용해 에어팟의 대중화를 앞당겼는데 예를 들면 에어팟 2세대는 핸즈프리 시리 지원과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그리고 에어팟 프로와 맥스 모델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3세대 기대되는 기능
에어팟 프로3 출시를 기다리면서 들려오는 소식을 접하신 분들도 적지 않을 텐데요. 먼저 애플은 이어버드의 이제 Apple은 이어버드에 청력 테스트와 및 체온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15 시리즈의 충전이 라이트닝 케이블에서 에 USB-C로 교체될 것이라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고 여기에 에어팟 프로3의 충전 포트도 동일하게 USB-C로 교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의 충전방식과 다르면 사용자들의 불만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당연한 수순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Vision Pro 헤드셋과 연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력테스트와 체온 측정 기능은 이미 발표된 iOS17의 일부인 소프트웨어 기능과 새로운 에어팟 프로 및 맥스 모델에 추가될 계획으로 소비자의 부담도 살짝 늘어날 전망입니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3를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잘 들을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색과 소리를 재생하는 새로운 청력 테스트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보청기와 유사한 기능을 개발했지만 아직 규제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에어팟에 센서를 추가하여 착용자의 외이도를 통해 체온을 측정할 수 있도록 준비해 왔습니다. 이는 애플워치에서 측정한 체온값보다 정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체온 측정을 통해 사용자의 감기나 다른 질병에 걸렸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용도로 사용을 확대할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애플이 보청기 기능와 유사한 기능을 개발했지만 FDA(미국식품의약국) 규제로 인해 아직은 어려워 보이지만 기대는 남아있으며 에어팟프로3 출시 또는 체온기능 탑재여부에 따라 무선이어폰 시장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무선이어폰 사운드코어 리버티4 후기!! 노이즈캔슬링2.0과 웰니스기능 (feat. 장점과 단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