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충전케이블 비교!! 썬더볼트의 데이터 전송 및 충전 속도와 내구성 차이?

by 핑구야 날자 2023. 8. 29.
반응형

아이폰15프로 충전케이블이 썬더볼드4 프로 또는 썬더볼트3로 교체될 수 있다고 해외IT 매체들이 노출된 사진과 함께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5 프로에 연결된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소식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유렵연합의 결정으로 라이트닝 충전포트에서 USB-C 충전포트로 교체하여 출시해야 하는 애플의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로 고민이 많았을 텐데요. 이왕 USB-C로 충전케이블을 교체한다면 데이터 전송속도가 빠르고 내구성이 뛰어난 썬더볼트로 제공하는 게 훨씬 더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을 것입니다. 아마도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또는 갤럭시S24 라인업 전체에 썬더볼트4 프로를 지원자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썬더볼트 교체는 맞는것 같은데

 

아이폰15의 충전케이블이 USB-C로 교체되는 것은 확실한데 썬더볼트3 또는 썬더볼트4 프로 중 어떤 케이블까지 지원이 되는지는 아직도 정확한 정보가 없네요.

 

 

애플은 최대 40Gbps의 썬더볼트 또는 USB4 속도를 지원하는 데이터 전송 액세서리 케이블을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썬도볼트 또는 USB4 케이블 길이는 0.8m로 애플의 기존 썬더볼트4 프로 케이블 1.8m 보다 짧고, 최대 150W 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애플답게 케이블을 별도로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든 아이폰15 모델이 USB-C로 전환되는 것은 확실하지만 애플이 프리미엄 모델인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 와 일반 모델에 차별화를 줄 것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은 프로 모델과 달리 USB2.0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최소한 USB 3.2 또는 썬더볼트3를 지원할 것입니다.

 

썬더볼트4이상 케이블은 가능한가?

 

아이폰15 출시를 앞두고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충전 케이블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되었다고 주장하는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USB4 케이블은 Thunderbolt 4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므로 40Gbps 또는 동등한 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전 USB 3.2 Gen 2 표준의 두 배의 속도입니다. 150W 충전을 지원한다는 주장은 케이블이 애플의 기존 100W의 썬더볼트4 프로 케이블보다 더 빠른 전원 공급이 가능하게 되지만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적용된다는 보장은 없다고 합니다.

 

 

반면 아이폰15 모델은 USB-C로 전환되면서 기존보다 더 빠른 최대 35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14의 최대 충전속도는 약 27W입니다.

 

 

따라서 아이폰15 모델은 라이트닝과 동일한 480MBps 속도의 USB 2.0 데이터 전송 속도의 케이블을 포함해 판매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5프로 모델에는 USB 3.2 또는 썬더볼트3 전송 속도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게 가장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는 썬더볼트3 보다 충전과 데이터 전송 속도가 더 빠른 썬더볼트4 또는 USB4 리타이머칩이 포함되어 지원될 것이라는 일부 해외IT 매체의 예상도 있습니다.

 

 

아이폰15에는 아이폰14에 제공되는 라이트닝 케이블보다 더 두껍지만 내구성이 더 높고 50% 더 긴 편조 USB-C 충전 케이블이 상자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썬더볼트 케이블이 내구성과 전송속도가 뛰어나지만 두꺼워 애플의 디자인 갬성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케이블도 뭔가 애플스러운 디자인으로 고민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자급제 아이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6 프로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 4배 빨라져!! 초광각카메라 4800만 화소 ProRAW 사진 촬영 출시 기대?

 

아이폰16 프로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 4배 빨라져!! 초광각카메라 4800만 화소 ProRAW 사진 촬영 출시

아이폰16 프로에 대한 소식 중에 데이터 전송속도 개선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이폰16 프로보다는 아직 출시 전인 아이폰15에

jongamk.tistory.com

최신 노캔이어폰 소니 WF-1000XM5 후기!!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6개와 골전도 센서의 장점 그리고 단점이라면

 

최신 노캔이어폰 소니 WF-1000XM5 후기!!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6개와 골전도 센서의 장점 그리고 단

소니의 최신 노캔이어폰 SONY WF-1000XM5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노캔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올해 4월 자사의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JEITA 준수 지침을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를 토대로 업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