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 포코 M5s 스펙 비교해봐!! 최신폰 포코 M7s보다 OS와 칩셋과 메모리 약하지만(feat. 중국폰)

by 핑구야 날자 2024. 4. 12.
반응형

저렴한 스마트폰 포코 M5s의 스펙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비록 중국폰이지만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비싼 스마트폰들에게 현실적인 가격으로 조정하도록 압박하기에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다고 아직은 중국폰을 사용하기에는 여러 가지 결정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가격 대비 스펙을 확인하면서 국내 스마트폰들의 가격이 어느 정도 합리적인지 판단하고 있습니다. 애플이나 갤럭시 등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 것도 아쉽기도 합니다. 아직은 중국폰보다는 삼성의 갤럭시폰과 애플의 아이폰을 선택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잘 만들기 때문에 좀 더 현실적인 가격으로 조정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2년 전에 출시한 중국폰 포코 M5s의 디자인과 스펙을 볼까요.

 

 

포코 M5s 스펙과 특징

 

포코는 포코M 시리즈 M5, M5s 2종은 2022년에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소개를 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2년 전의 저가형 스마트폰의 수준을 확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먼저 포코M5s의 스펙을 보면 6.4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1080×2400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프로세서는 미디어텍Helio G95를 사용하며 RAM은 최대 6GB 저장 용량: Micro-SD 지원 시 최대 128GB를 제공합니다.

 

 

저가형 모델이지만 배터리 용량은 무려 5,000mAh로 넉넉하며 충전은 33W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쿼터플 렌즈로 6400만 화소 메인카메라, 800만 화소 초광각, 200만 화소 Depth 그리고 200만 화소 매크로를 제공합니다.

 

 

셀카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다소 아쉽지만 저가형 스마트폰이기에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UI는 MIUI 13이며 OS는 안드로이드12를 사용합니다. 앱은 샤오미 및 포코의 전용 소프트웨어와 앱이 제공됩니다.

 

 

2년 전 모델임에도 동영상 재생율은 90Hz였습니다. 대체적인 스펙을 보면 멀티태스킹을 비롯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게임의 경우 칩셋이 Helio G95이기에 끊김 현상이 있으니 큰 기대는 하지 않는데 좋습니다.

 

 

카메라 성능에 대해 부가적으로 설명을 하면 포코 M5와 비교해 우위에 있으며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에서 촬영하기 힘든 4K 비디오 녹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저조도에서는 만족스럽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포코 M5s의 배터리 용량이 5,000mAh로 하루 정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33W 고속 충전도 지원되므로  충전시간도 짧고 2년 전의 저가형 모델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부분이 적지 않네요.

 

중국폰 포코 M5s 디자인

 

사실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늘 말하지만 호불호의 문제로 여타 말하는 것은 애매하지만 포코M5에 비해 포코 M5s가 전체적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부드러운 무광 폴리카보네이트 후면, 광택 금속 마감의 광택 측면, 특히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샤오미의 느낌을 갖게 하는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포코 M5s는 전원 버튼에 내장된 측면 장착형 지문 센서, 3.5mm 헤드폰 잭, USB-C 충전 포트를 갖추고 있고 상단과 하단 모두에 스피커 그릴이 있습니다.

 

 

포코 M5s는 1080×2400 해상도의 6.4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와 전면 카메라용 홀 펀치 컷아웃이 탑재되어 깔끔합니다. IP53 인증도 있어 생활방수를 지원한다고 보면 됩니다.

 

 

포코 M5s의 가격은 4GB 및 64GB 모델의 경우 25만 원대의 가격이니 참고하시구요. 포코M5s에는 대형 배터리, AMOLED 디스플레이, 4K 비디오 녹화 및 추가 초광각 카메라 렌즈 등을 제공합니다. 2년 전의 모델이지만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중국폰 포코 M7s 스펙을 비교해 달라진 부분을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저렴한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가지 가능성?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최신 애플 보급폰 아이폰SE4 출시 소식을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SE4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는 중국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이유로 아이폰SE4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는 소식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리패키징 실물 색상과 가격 비교해 보니!!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성지 맛집 KT닷컴 맞네

 

아이폰14 프로 리패키징 실물 색상과 가격 비교해 보니!!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성지 맛집 KT닷컴

아이폰14 프로 리패키징 실물로 색상을 보면서 가격을 다시 한번 비교해 보니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성지 맛집이 바로 KT닷컴이었다는 것을 재차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큰 맘먹고 최신 스마트폰

jongamk.tistory.com

하드디스크 파티션관리 해야 하는 이유!! 포맷 후라면 이지어스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으로 조정 및 병합을(feat. EaseUS)

 

하드디스크 파티션관리 해야 하는 이유!! 포맷 후라면 이지어스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으로 조정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은 언제 사용하면 편할까요?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으로 나눠 사용하면 장점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 나눠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로 편하답니다. PC를 사용하면서 가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