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KT의 『한.마.디.로.』캠페인은 간단하면서도 임펙트한 인상을 심어주어 볼때마다 통쾌하고 시원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말이 길면 반드시 구린게 있고 자신감이 없거나 제 할일을 못한 변명이 되기 십상이죠.
트위터로 빠르게 의사전달을 하고 약속장소를 장황하게 설명할 필요도 약도를 그려줄 필요도 없이 스마트폰으로
해결되는 그야말고 긴 말이 필요없는 시대입니다. 『긴 말하면 잔소리』인 시대입니다.
SKT의 이러한 시대를 참으로 간결하고 앳지있는 『한.마.디.로.』의 카피문구와 CF로 또 다시 우리의 입꼬리를
사정없이 올리게 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앞에 길게 줄서있는 광경의 CF를 보고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습니까? 음식맛이 일품이니까 그렇겠죠.
그러나 CF를 자세히 보시면 짧지만 많은 부분에서 고객을 향한 SKT의 마음과 결의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손님을 위한 주인
- 고객을 맞이할 자세가 되어있는 자연스런 행동이 보입니다.(손님을 향한 시선과 손님을 맞이하는 두손)
- 일일히 허리 구부리면서 배꼽인사를 합니다.
- 식구를 맞이하듯이 두손으로 스킨쉽을 하면서 맞이합니다.
- 손님과 끊임없이 대화를 합니다.
고객의 없는 주인
- 아마도 바로 앞의 음식점 주인인 것 같습니다. 서비스의 질은 고객이 먼저 아는법입니다.
고객을 바라보는 주인의 시각차
관리잘하는 주인 - 고객유치 순간에도 단골손님을 소홀히 하지 않은 주인
위의 동영상을 잘보시면 두 남자에게 오려고 하다가 손님을 향해 다시 방향을 틀고 있습니다.
순간 지나가서 아쉽지만 시청자에게는 단골고객을 맞이하면서도 늘 신규 손님을 맞이할
준비가되어 있는 주인의 이미지가 남아있지 않을까요
손님을 못보는 주인 - 서비스의 질은 생각하지 않고 남의 음식점 손님만 바라보는 주인
손님이 없으면서도 두 남자를 바라만 보고 탓 만하고 있는 듯한 주인의 모습이 대조적입니다.
감상 총평
고객에게 구구절절 음식에 대한 설명은 필요없습니다. 지정학적 위치가 뭥미...단골대접을 해주니 그 뿐인것입니다.
맛의 자신감으로 승부하는 주인에게는 두 말이 필요 없습니다. 고객 역시 따질게 없습니다.
나를 알아주고 맛있으면 그만이거든요. SKT의 자신감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행복기변은 동일한 핸드폰으로 2년이상 사용해야 하는군요. 좌우지간 뭐든지 단골이 좋다니까요.ㅋㅋ
1초 단위 요금은 자랑할께 안됩니다. 이미 고객을 위해서 진작부터 시행했어야 하는 제도입니다.
그동안 사실 억울하게 사용하지도 않은 요금을 지불하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지금도 지불하고 있다는 겁니다.
전 SKT가 아니거든요. ㅜㅜ
1초 단위 요금은 택배, 영업직등 짧은 통화가 많은 분들에게는 피부에 와 닿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한선교 위원의 발표에 따르면 235만명의 생계형 사용자에게 7.7%의 인하효과가 있덨다고 하니 꽤 되죠
그래도 타 통신사보다 빠른 실시가 역시 선두업체답다는 생각입니다. 벌써 한달이 넘어가는군요.
모른 채 똥고집 피는 드라마에서 나오는 상사 같아서 말이죠. 알려주면 배우려고 하지 않고 성질부려요.
확 뽀사버리고 싶어요. 1초과금에 대해 SKT가 알려주는 것 같은 뉘앙스가 참 절묘하다고 해야 하나요.
장동건을 누가 이렇게 만들었나요.ㅋㅋ 세상이 참 많이 바뀌고 있죠. 완전 깨는 동영상을 보고 놀랬답니다.
무슨 이유가 있을까요, 고객의 입장에서는 제품에 만족하고 싸면 그만인것을.
예전같으면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장황하게 설명했을텐데 말이죠.
사실 예전에는 SKT하면 어디서나 잘터지는 통화품질에 비해 요금이 비싸다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1초 과금을 2010년 3월1일부터 실시와 장동건의 싸니까에 한마디로 요금제에 대한 이미지 전환도 되었습니다.
■ T Zone 요금이란?
고객이 직접 설정한 T Zone(아파트, 일반주택, 회사 등)에서는 인터넷전화만큼 저렴한 요금으로 이동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음성옵션요금제입니다.
> 이용하고 계시는 휴대폰 기종과 관계없이 가입 가능!
> T Zone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주소지만 정확히 알면 간편하게 가입 가능!
■ T Zone 할인지역 추가 기능 출시!
T Zone 요금 가입 시 기본적으로 할인지역 1곳을 설정하여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지역을 추가하실 경우 할인지역 두 곳에서 모두 T Zone 요금으로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4월 2일 출시)
> 할인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는 주소는 기존 T zone 설정 가능 지역과 동일합니다.
> 추가 월정액 1,500원은 할인지역 추가 이용기간만큼 일할 계산 청구됩니다.
> 할인지역에 대한 주소 변경 및 해지 후 재가입은 1개월로 제한됩니다.
■ T Zone 안내멘트 서비스(무료) 출시!
T Zone 요금 가입 고객이 설정한 할인지역 내에서 전화를 걸 때 마다 통화연결 전 "T존 할인지역입니다"라는 안내멘트가 나오는 서비스 입니다. (4월 2일 출시)
> 4월 2일부터 T Zone 요금 신규가입 고객은 자동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기존 T Zone 요금 이용고객은 별도로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my T world > 사용중인 서비스 조회 > 사용중인 요금제 > T Zone 확인 및 변경
- M고객센터 홈 > 사용중인 서비스 조회 > 사용중인 음성옵션 요금제
- 대리점/지점/고객센터: 이동전화변경 > 부가요금제 > T Zone 안내멘트
■ T Zone 알리미 대기화면 서비스(무료) 출시!
T Zone 요금 가입 고객이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시면 T zone 할인지역 여부를 휴대폰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4월 2일 출시)
> 지금 바로 **156114+NATE(완전 무료) T Zone 알리미(VM 또는 대기화면) 다운 받으세요.
> VM 알리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일부 단말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RS 156-114(무료)
- 온라인 T world(www.tworld.com)
- M고객센터(**114+NATE)
(VM 알리미 서비스 제공 단말도 이용 가능하며, 일 5회/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SKT 한.마.디.로. 핑구야 날자 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