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유아교육 초등교육 무료교육 뽀로로, 토마스와 친구들에게 부탁하자

by 핑구야 날자 2010. 4. 14.
반응형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심어주는 좋은 친구죠. 제가 어릴땐 그다지 많지 않아서 동네에서 구슬치기, 딱지치기, 비석치기를 하면서 어머니가 『밥먹어라』 하고 부를 때까지 놀았었는데... 등짝도 많이 맞았죠. 밥먹을때 안들어 온다고..ㅜㅜ 요즘 아이들에 인기있는 장남감 중에 호기심이 많은 꼬마펭귄 뽀로로가 있습니다. 인기가 있는 것은 생각하는 것다 행동과 경험을 통해 일상의 일을 께달아 가는 뽀로로의 모험때문이죠. 토마스와 친구들은 가슴 따뜻한 감동과 유쾌한 활약으로 아이들의 정서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음 키즈짱은 유아들에게 딱딱하고 어렵게 될 수 있는 학습을 이러한 친근한 캐릭터를 이용해 쉽게 접근하도록 한
인터넷 상의 신개념 어린이 놀이 포털서비스입니다. 그밖에 후토스,파워레인져,코코몽,비키와조니,치로,무무,기가드라이브등등의 캐릭터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아용 자료들을 살펴보면


쏙쏙학습은 발달,한글,영어,수학, 그리고 프린트로 출력해서 공부하는 프린트 학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게임, 동영상등이 우려가 되시는 분들은 프린트학습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갱지에 인쇄된 학습지로 어릴때 풀어 봤는데 이렇게 보니 격세지감이네요. 많이도 혼나고 그랬던 기억이..ㅜㅜ


그 밖에 콘덴츠는 동영상,공룡관련 게임 및 교육자료, 씽씽놀이,잼잼동화, 짝짝동요등이 있습니다.
미리 둘러보시고 판단하셔서 아이와 함께 한다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특히 토마스와 친구들 동영상(바로가기)은 54편이나 수록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볼꺼리가 되는
동시에 토마스가 친구들과 펼치는 감동으로 정서교육에도 좋으리라 생각을 합니다.(바로가기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자료들을 살펴보면


교과학습, 숙제백과, 과학세상, 경제세상, 동영상 학습,사진학습,타자연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교과학습,숙제백과는 선행학습으로 활용한다면 아이뿐만 아이라 부모에게도 도움이 먾이 될 것 같습니다.
에니메이션으로 제작을 해서 아이들의 접근성을 높여 활용도가 높습니다.
과목은 국어,수학,과학,사회,영어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학습의 경우을 보면 교과사진, 테마사진,지역사진,인기사진등으로 나뉘며 우리몸의 생김새, 여러 씨와 열매등등 수많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어 인터넷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구하는 수고스러움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교과시진을 보면 3학년부터 학년별 과목별 다양한 자료가 수록이 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동영상학습의 경우 세기의 발명,인체의 신비,놀라운 고대문명, 에너지의 세계등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많습니다. 인체의 신비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단순영상이 아니라 기관들마다 기능에 대해 예를 들어
자세한 설명을 해주어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자료를 보고 저도 놀랬어요.


과학세상을 보면 일반자료는 하는 시늉만해서 실망하기 쉽지만 다음키즈짱에서는 알토란 같은 다양하고 깊이있는
자료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애를 많이 쓴것으로 느껴집니다. 더불어 게임과 UCC, 마술속의 과학등도 있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붙이기에 너무 좋은 자료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구나 동영상까지 곁들여 여간 신통방통한게 아니더라구요.


경제교실을 보면 경제관련내용과 직업에 대한 소개 그리고 창의력교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만화와 캐릭터를 통해 보다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직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하게 함으로 해서 아이들이 관심있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스스로 찾게하는 방법으로
맞벌이로 바쁜 요즘 부모들에게는 100점짜리 교육자료입니다. 


맞벌이 부모의 경우는 특히 시간표를 짜서 유아들에게 일정시간을 할애해서 교육을 하면 어떨가요.
시간표를 짜서 할만큼 알찰뿐만 아니라 교육내용이
초등 숙제는 도와줄려고 해도 잘 몰라서 어디서부터 해야 할 지 막막할때 다음키즈짱의 자료를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100%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활용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숙제는 개성있게 자료를 준비해야 좋은 평가을 받을 수 있으니 위의 자료에 조금 더 준비를 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