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마이크로소프트와 다음의 제휴로 재탄생한 의사결정 검색서비스 Bing

by 핑구야 날자 2010. 5. 6.
반응형

이런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예전에 MS Bing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 할때는 성인물에 대한 검색에 재한이 없어서 일명 빙신이라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개선이 되었지만 처음에 잠깐 사용하고는 접은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사용하던 서비스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렇기도 하고 기존 서비스를 이용해도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이죠.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와 다음이 손을 잡고 다음의 검색결과와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의 검색결과를 혼합하여 일종의 매쉬업 검색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그래서 을 이렇게 저렇게 검색을 해보았는데 차이점을 못 느껴서 타업체 검색서비스와 비교를 해보니 조금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철학인 사용자의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를 가장빠르게 가장 합리적으로 현실화한 전략을
다음과 결합해서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 조금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포털에서 사용자가 궁금하면 단어나 문장들을 검색해서 각 업체별로 정한 카테고리별로 결과가 나타납니다.
다음의 경우는 카페,블로그,지식,웹,뉴스,이미지,동영상,사전,쇼핑,지도,뮤직,책,영화,공연,부동산,아고라등등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판단은 사용자의 만족도에 달려있습니다. 당신은 의사결정에 도움을 어느정도 받고 있나요.



스마트폰 검색결과


일단 각국별 사이트 검색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제대로 받으려면 스마트폰 보다는 SmartPhone가 좋겠죠

이미지 검색결과


   단순 이미지 정보는 가라!!
   아래화면에서 처럼 좌측의 카테고리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 레이아웃, 색상, 종류, 인물을 보다 자세히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웹문서 검색결과


   총 58개 언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활동하면 별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그 나라의 문화나
   환경등을 미리 알아볼일이 있다면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언어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활용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일단 대한민국과 브라질로 스마트폰을 검색했습니다.


대한민국


   눈에 띄는 결과는 실시간 검색입니다. 물론 사전기능은 대부분 포털에서 제공하기는 하지만 메뉴를 한번더
   Click하지 않아서 조금은 편리합니다. 트위터에서 최신정보를 찾아 보여줌으로서 효과적인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어 상황에 따라서는 앞서가는 비즈니스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라질


   아무래도 스마트폰보다는 SMARTPHONE로 조회하는게 정확도가 높겠죠. 물론 번역해주면 좋겠지만..
   향후에 서비스를 할지 모르겠지만 은근히 기대해봅니다.


그 밖에 글로벌 빙의 다양한 기능





재미있는 빙의 메인화면



타 검색엔진의 홈페이지가 허전하고 의미없는 흰색이었다면, Bing은 세계 각지는 물론, 우주의 모습가지 담은 배경
이미지를 매일 새롭게 선보입니다. 뿐만아니라 배경이미지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여러가지 설명과 함게 나타나는
주제어들이 사용자에게 흥미를 더해줍니다.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m.bing.com으로 접속 : 바른 검색과 해답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Bing App 다운로드 : 음성인식 검색, 지도검색, 길찾기, 맛집 검색등(미국 Bing적용)


사용후기


(http://www.bing.com)

우리는 포탈의 검색기능을 이용해 알게 모르게 의사결정을 해오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점점 바보가 되어가는 것
같고 의존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기억해서 활용하기보다는 정보의 이용능력만 향상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예전 백과사전을 이용하거나 친구,신문,TV를 통해 의사결정하기에는 세상은 너무 많이 변해있습니다.
이젠 의사결정도 보다 효율적인 으로 사용를 해보셔야 앞선 미래에 사는 N세대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