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여드름으로 고생하던 큰놈이 알로에 수딩젤로 피부진정효과에 놀라 알로에 효능을 알아봅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0. 7. 9.
반응형

알로에가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어디에 좋은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아내는 먹어도 좋고 피부에 발라도 좋고 좌우지간 좋다고만 합니다. 알로에가 어디에 좋은지 한번 알아보았어요.


피부와 관련된 알로에의 효능




- 살균작용
   알로에는 균과 세균 바이러스위 위험에서 보호하는 기능이 탁월합니다.
- 방취작용
   발, 겨드랑이에서 나는 강한 체취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 악취 방지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 방충 방부작용 
   고대 이집트 미이라에 알로에를 사용했다고 하는것은 알로에가 방부 향료로 쓰였음을 입증하는 것이며
   살균작용으로 몸에 문지르거나 바르면 모기등 벌레에 의한 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아토피 항 알레르기 항히스타민 작용 
  알레르기에 유용하며 알레르기 치료제인 항히스타민제 사용으로 생긴 부작용까지도 중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 피부의 수렴 유연화 보습 소염 강화와 각화의 해소 개선효과
   알로에는 이미 우수한 자연 미용제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알로에는 피부를 중성화 시키므로 대분분 잘 맞습니다.
   건성피부에는 촉촉한 윤기를 주고 지방성 피부에는 피지분비를 감소시켜 깨끗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잔주름과 흉터를 개선하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며 하연얼굴을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알로에를 계속 사용하면 여드름과 기미제거에도 효과적이며 단순한 여드름은 알로에를 바르기만 해도 효과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그 밖에도 많은 효과들이 있더라구요. 물론 검색해보지 않아도 여성분들은 익히 알고 계실겁니다.
막내는 아직 여드름이 없는데 준혁이가 여드름이 있어 늘 고민을 하고 있어요. 물론 나름 치료를 하고 있지만...
우리 내외는 사춘기에 여드름을 모르고 자랐는데 이상하다하고 생각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여드름이 등짝에 허걱...


여드름을 모르고 자랐기 때문에 여드름을 잘 몰랐는데 아이의 등을 보니 벌겋게 올라와서 난감하더라구요.
그래서 네이처리퍼블릭의 알로에 수딩젤을 발라주었어요. 알로에젤 추천을 많이 하기도 해서 듬뿍 발랐는데
일단은 시원하다고 하더라구요. 아내가 정성껏 발라서 그런가? ㅋㅋ 좌우지간 바르고 30분 정도 지나고
확인을 해보니 빨간 기운이 진정이 되었더라구요. 조금 더 시간을 길게 두고 촬영하면 좋았을텐데
시험공부중이라 더 부탁하기가 미안하더라구요.. 아내는 바를때 끈적임이 없어 좋았다고 합니다. 제가 끈적임을
싫어해서 머리에 젤이나 무스들을 바르기 않거든요. 보습에 좋다고 해서 살작 발라봤는데 정말 끈적임이 없었어요.

문제는 다음날


전날 수딩젤을 바르고 좋았는지 저녁에 물어봤어요. 발라보니 괜찮터냐고. 그랬더니 얼굴 특히 코에 발랐는데
연해졌다고 하면서 좋아하더라구요. 한참 얼굴에 신경 쓸 나이라서 더욱 그런가봐요. 그래서 저도 발라볼려고
항간에 짐승젤이라고도 하던데 한번 찾았보았는데 없는거예요. 그래서 물러보니 아내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고..
열어보니 반밖에 없는거예요.. 허걱 하루만에.. 물어보니 오지랖이 넓으신 마눌님에 이웃에게 덜어 주었답니다.
그 집에도 여드름때문에 고생하는 친구가 있다나... ㅉㅉ 

더운 여름 화닥거리는 피부


피부가 야외에 많이 노출되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보습도 중요하지만 피부진정이 더 중요항 것 같습니다.
해변가로 많이 가는 바캉스의 계절입니다. 광합성을 너무 하시면 고생하시니까 적당히 하시고 피부에 세심한 주의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선크림과 함께 네이처리퍼블릭 쇼핑몰에서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0% 수딩젤
한두개만 준비하시면 올 여름은 걱정 없을 것 같아요. 가격도 정말 저렴하네요. 만원정도 하는줄 알았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