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경복궁 야간개장 - LG 올레드TV로 본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과 아름다운 경복궁의 밤

by 핑구야 날자 2015. 10. 28.
728x90
반응형

경복궁 야간개장에 다녀왔어요. 아름다운 경복궁의 밤과 함께 LG전자가 지난 10월17일부터 11월2일까지 개최하고 있는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시 만난 우리 문화 유산전은 올레드TV를 통해 3D로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해외에서 촬영한 한국의 유물들을 직접 보는 것 처럼 생생한 화질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LG전자와 문화재청 그리고 KBS가 공동 주최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입장권은 현장 판매가 되지 않고 예약을 통해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 비가 조금씩 내려서 고민을 했는데요.경복궁에 도착하니 비가 크쳐서 오히려 더 좋았답니다.



LG전자sms 올레드TV를 제공하고 문화재청은 장소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KBS는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간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일본에 있는 주요 박물관에 흩어져 있는 40여점의 문화유산을 울트라HD 영상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에서는 금동여래입상, 청자상감운학문유병, 백자청화운룡문호등등 한국의 소중한 유물들을 고화질의 올레드TV를 통해 3D로 ㅂ보여주었습니다.



경복궁을 찾은 관람객들은 3D 선글라스를 대여 받아 착용하면서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을 관람했습니다. LG전자의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TV 중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죠. 그리고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 없이 볼 수 있죠.



관람객들의 또 다른 재미를 위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해서 행운을 얻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경복궁의 중심이 되는 정전으로 조선왕실을 상징하는 근정전을 카메라에 담아 봤어요. 비가 아주 조금씩 내려 무시할 정도였지만 신경쓰느라 흡족하게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해 아쉬웠어요. 그래도 조명이 비춰진 근정전의 모습은 볼수록 아름다웠어요.



경회루를 보기전에 근정전의 옆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여친이 포즈를 취하는대로 열심히 셔터를 누르는 남자드르이 모습이 부럽기도 하고... ㅋㅋ



집현전입니다. 집현전 앞에서는 공연을 앞두고 있어 사진을 찍기가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뒤에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볼수록 한국의 문화유산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 자량스러웠어요. 



경회루입니다. 대박이죠. 경회루는 북악산과 인왕산을 배경으로 당당하게 연못 위에 서 있는 모습은 입을 벌리게 돌될 수 밖에 없었어요. 특히 연못에 비춰진 경회루의 실루엣은 할 말을 잃게 만들었어요.



광화문을 보면서 경복궁을 나왔는데요. 한국인이라는게 자랑스러웠습니다. 강녕전이나 교태전등등 경복궁내에 있는 다른 문화재도 볼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전자와 문화재청 그리고 KBS가 함께 준비한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을 올레드TV를 통해서 한국의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관련글]

DSLR카메라 캐논 EOS6D를 통해 풀프레임과 크롭바디의 차이를 배웠어요.

LG전자 OLED TV와 함께 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시상식과 경복궁 야경

월드 IT쇼 2015 인기모델보다 이번엔 LG전자의 전략제품 울트라 올레드TV 욕심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