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 후기 - 완판을 기대하게 만드는 차별화 전략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6. 1. 25.
728x90
반응형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 후기입니다. 설현폰 쏠(Sol)은 저가폰의 차별화 전략 포인트를 통해 루나폰의 인기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2016년 최신스마트폰은 중저가폰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을 비롯해 각 제조사별 중저가폰들은 특징이 있는데요. 실물깡패라는 말을 듣는 설현폰 쏠(Sol)은 프리미엄폰에서도 만날 수 없던 액세서리들을 제공해서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편준화되다보니 저가폰이라고 해서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용 스마트폰으로만 생각할 게 아니랍니다. 일반사용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쏠폰의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기능을 살펴보았어요.



설현폰 쏠(Sol) 개봉기


설현폰 쏠(Sol)폰은 여러가지로 놀라게 했어요. 일단 기존의 최신스마트폰들의 포장박스와는 크기부터 달랐어요. 마치 선물박스같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포장박스 정면에 스마트폰의 Unlock버튼을 만들어 놓아서 재미도 있었어요.




허걱~~ 박스를 개봉하는데~~ 설현의 브로마이드가~~ 대박~~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을 준비하면서 무척 고민을 많이 한 느낌이 잘 전해졌어요.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여러분도 느껴보세요.ㅋㅋ



두번째 브로마이드도 설현 같은데요. 사이드의 모습이 좀 낯설게 느껴지는 거 있죠. 정면과 뒷모습이 참 인상적이었기 때문인가봐요.



쏠(Sol)폰을 열어보니 와우~~ 뭐가 이렇게 많은지~~ 큰 박스에 꽉꽉 들어 차 있는 거 있죠. 쏠폰 본체와, 충전케이블과 마이크로SD 32GB, 대용량보조배터리, JBL이어폰등등~~ 그리고 폰 아래에는 투명케이스와 보호필름이 있답니다.



액세서리 하나하나를 꺼내어 확인하는 즐거움~~ ㅋㅋ 투명케이스 커버와 10,400mAh 보조배터리, 32GB Micro SD까지 기본으로 제공하는 통큰 서비스로 앞으로 많은 이슈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기존 제조사들에게도 영향을 주면 좋겠네요.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의 모습입니다. 쏠폰의 특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되어 있어요. JBL이어폰, 5.5인치 FHD 대화면, 후면1300만화소 전면 800만화소 카메라 그리고 뮤직믹스앱과 듀얼스피커로 즐기는 사운드입니다.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은 크롬 도금을 해서 메탈 스타일의 엣지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사이드에는 다이아몬드커팅의 느낌을 살려 메탈이 주는 심미적 뷰를 제공했습니다. 보급형 저가폰으로 메탈로 하기에는 가격 상승요인이 될겁니다. 대신 메탈의 느낌도 갖게 하고 무엇보다 134g의 슬림한 무게도 챙겼죠.



후면의 모습입니다. 카메라의 위치가 상단 중앙에서 좌측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손으로 잡을때 카메라가 가려져 불편했어요. 물론 쏠폰의 방향을 바꾸면 되지만요.ㅋㅋ



쏠폰의 위아래를 약 10˚ 내외의 각을 주어 사각의 주는 딱딱한 느낌을 유선형의 부드럽게 했습니다. 설현의 라인처럼 말이죠. ㅋㅋ



투명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요. 케이스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서 좋네요. 물론 개인취향이니 구매할 분도 계시겠지만요. 투명케이스가 깔끔하고 괜찮더라구요.



와우~~ 드디어 깔끔하게 ㅋㅋ 최신 스마트폰이라 좋지만 너무 가벼워서 더 좋더라구요. 일반 스마트폰의 무게보다 약 50g정도 가벼워 실감이 납니다.



설현폰 쏠(Sol) 스펙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의 스펙은 393,000원의 출고가로 가성비를 많이 끌어 올렸어요. 옥타코어와 아이폰6S와 같은 2GB 램으로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괜찮은 편입니다. 풀HD의 선명한 화질과 5.5인치 대화면이라 더욱 만족도가 높았어요. 배터리가 3,000mAh를 넘지 않지 않고 일체형이라 아쉽지만 대신 넉넉한 외장배터리를 제공했습니다.


OS : 안드로이드 롤리팝

CPU : 옥타코어 (쿼드1.5GHz + 쿼드 1GHz)

크기 : 152.7 x 75.14 x 7.4mm

무게 : 134g

디스플레이 : 5.5인치 FHD 1920 x 1080

메모리 : 2GB RAM + 64GB(내장 32GB + 외장 32GB - MicroSD 32GB 무료제공)

카메라 : 후면 1300만화소 전면 800만 화소

네트워크 : LTE

배터리 : 일체형 2,910mAh(외장배터리 10,400mAh 추가제공)

스피커 : 2.4W 듀얼 스피커

연결 : Micro-USB, 3.5파이 스테레오 이어잭

부가기능 : DJ믹싱, 나침반, Wi-Fi, 블루투스, NFC, 중력/근접/조도/가속도센서, T배경셔플

색상 : 블루 블랙, 메탈릭 실버, 소프트 골드

기타제공 : JBL이어폰, 투명커버 케이스, 보호필름

출고가 : 399,300원


스마트폰에서 전화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게 카메라일텐데요. 보급형 스마트폰인데도 전면카메라가 800만 화소입니다. 셀카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겠죠. 이정도 스펙이면 중국 스마트폰들의 기를 죽일만 하겠죠. 또한 포토샵효과를 통해 사진을 더욱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어요.




메모리도 32GB 마이크로SD를 추가로 제공해 넉넉한 저장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듀얼스피커를 제공해 정말 보급형이 맞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A7을 599,500원에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더 나을 것 같기도 해요.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 사용해보니


실물깡패 설현폰 쏠(Sol)폰을 사용해보니 메탈틱한 느낌과 7.4mm의 스림한 두께가 입을 벌어지게 만들었어요. 사실 중국폰들이 애플을 따라한다고 전부 메탈로 만들고 있어 아쉬움이 많않거든요. 메탈이라는 재질보다는 메탈의 느낌이 좋은거라 쏠폰의 선택이 통할 것 같아요.



쏠(Sol)폰은 사용자들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마음을 제대로 읽은게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가장 많이 아쉬운게 배터리인데요. 10,400mAh용량의 대용량 배터리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외장배터리는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게 슬라이드 스타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듯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5.5인치 대화면으로 VOD를 즐길때 더욱 유용하죠. 괜찮죠.



출퇴근길에 이어폰을 꽂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요. 기존 최신스마트폰들과는 달리 세계적인 JBL사운드 기술을 즐길 수 있도록 이어폰을 준비해 짱짱한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뮤직 믹스앱과 듀얼스피커로 한층 풍부한 사운드는 물론 믹싱을 할 수 있도록 재미를 더 했습니다.



5.5인치의 대화면과 134g의 슬림한 무게와 7.4mm의 얇은 두께는 오랫동안 갖고 싶게 만듭니다. 쏠폰은 제목 그대로 실물깡패입니다. SKT에서 공시지원금 246,000원을 받으면 153,3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이만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2016년이 시작되면서 중저가폰 전쟁으로 뜨겁습니다. 쏠폰은 그동안 제공하지 않았던 외장배터리, MicroSD, 투명케이스를 제공해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JBL이어폰과 듀얼스피커를 제공해 보급형폰이라는 인식을 갖지 않게 했어요. 메탈의 느낌도 살리며 134g의 가벼운 무게로 또 한번 놀라게 했어요. 뿐만 아니라 전면카메라희 화소를 800만으로 제공함으로써 완판을 기대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글]

갤럭시A7, 갤럭시A5의 애매한 가격 포시셔닝!! 디자인과 기능은 괜찮아

가성비 좋은 공짜폰 K10(F670S) 개봉기 - 통신3사 지원금 비교와 퀵 커버 뷰의 놀라운 기능

마이크로소프트(MS) 서피스폰 출시로 2016년 국내 스마트폰시장 혈압 상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