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픽스 큐 멀티 충전기 후기 -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이유는 뭘까?

by 핑구야 날자 2016. 7. 8.
반응형

고속 멀티충전기 추천을 받아 픽스 큐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단은 멀티충전기라서 집안이 지저분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멀티탭에 여러 종류의 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다보니 지저분한 것도 있지만 모자랄때가 있어요. 여름이나 선풍기도 켜야 하고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그리고 가끔은 충전을 해야 하는데 깜빡 잊어 급하게 충전을 할 경우는 고속 충전이 늘 아쉬웠거든요. 고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출시도 역시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볼 수 있죠. 휴대폰 멀티포트는 카페나 사무실 그리고 도서관등에서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이들 찾는 것 같아요.



픽스 큐 멀티 충전기 개봉기


멀티충전기 픽스 큐 멀티 충전기는 화이트와 블랙 두 종류가 있어요. 추가로 고속충전케이블과 QC초고속충전 케이블을 함께 구매하면 더 좋습니다.



구성품은 멀티충전기 본체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우측에서 부터 QC2.0 초고속 충전 케이블 1개, 고속 충전 케이블 2개, 미니 고속 충전 케이블 2개입니다. 특히 QC2.0 전용케이블은 길이도 길어서 충전하면서도 디바이스를 사용하는데 편했어요. 일명 칼국수 라인으로 꼬이지 않아 편하고 타이가 있어 깔끔하게 선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로 손아귀에 딱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67g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이 없어요. 휴대보다는 거치로 많이 사용하겠지만 휴가철이라 여행이나 캠프등에서 사용하면 더 편하겠죠.



픽스 큐 멀티 충전기의 사이즈와 딱 맞는 파우치가 있더라구요. ㅋㅋ 파우치가 없더라도.백팩에 넣고 다니는데는 문제 없겠죠.



후면에는 입력포트가 있는데요 분리형으로 되어 있어 휴대하기 더 좋았어요.



케이블의 목 부분이 약해서 사용하다보면 단선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픽스 큐 멀티 충전기는 걱정이 없네요. 너무 튼튼하게 만든게 흠이라면 흠이죠.~~ 아마도 사용자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잘 파악한 듯 합니다.



전면에는 5개의 여유 포트가 있어요. 포트의 모양 중 맨 왼쪽에 있는 것은 좀 다르죠. 바로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QC2.0이 적용되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본체에 파란 LED가 알림을 통해 충전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포트별로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픽스 큐 멀티 충전기의 포트당 간격이 넓어 꽂고 뺄때 불편하지 않았어요. 너무 촘촘히 붙어 있는 제품을 사용해 본 분이라면 어느 정도 간격이 있어야 좋다는 걸 아실겁니다.



하단은 실리콘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 고무패킹으로 되어 있는 제품보다는 안정적이고 스타일도 괜찮았어요. 탁자나 책상위에서 사용할때 손으로 치거나 흔들릴 경우도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픽스 큐 멀티 충전기 사용기


픽스 큐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멀티탭에 한 곳만 사용해서 좋구요. 지저분한 선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욕심 같아서는 무선충전방식으로 멀티충전기가 나왔으면 더 좋겠더라구요.ㅋㅋ


▲ 개별 충전시

▲ 픽스 큐 멀티 충전기 사용시


멀티충전기를 처음에는 주로 거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들도 그렇고 필요할때 편하게 꽂아서 충전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취침 전에는 각자의 방에서 본인의 충전잭을 이용하고 있어요.





가끔은 막내가 자기 방으로 가져간답니다. 아이패드, 스마트폰 등 동시에 충전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추가로 하나 더 살까 고민 중이랍니다.



거실에서는 스마트폰 2대, 무선이어폰, 무선충전기등을 사용하고 있어요. 무선충전기는 주로 장시간 외출을 하게 되면 사용하니까 평상시 3개 저도 사용합니다. 아이들 스마트폰까기 사용해도 충분하죠.



개인적으로 고속 멀티충전기 추천을 하는 이유는 5개 포트 모두 2.4A의 높은 전력을 지원해서 빨리 충전을 할 수 있거든요. 급할 때는 충전 대기시간이 짧은 게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그런데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혹시 높은 출력으로 열이 나지 않을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픽스 큐 멀티 충전기에는 다중 보호회로 스마트칩이 내장되어 있어 발열을 최대한 억제시켜 준답니다. 국내외 안전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지만 꼭 5개 충전포트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신경을 쓰고 있어요,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픽스 큐 멀티 충전기의 특별한 포트


픽스 큐 멀티 충전기 5개 충전 포트 모두가 2.4A의 높은 전력을 공급해 빠른 충전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맨 왼쪽에 있는 QC2.0충전포트로 되어 있다는 겁니다.



QC2.0는 기존 5V 충전기보다 무려 75%나 빠른 충전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대로 QC전용 초고속 충전케이블이 필요한 이유랍니다. 엑스페리아X, LG G5, 갤럭시S6 등등 퀵차저2.0을 지원해야 디바이스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픽스 큐 멀티 충전기 활용


요즘은 개인들도 2개이상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멀티충전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른 충전과 깔끔한 선관리가 가능하다보니 도서관, 카페 등등에서 활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요즘에는 서비스 차원에서 충전기를 사용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어요. 특히 픽스 큐 멀티 충전기 같이 공간을 덜 차지하는 멀티충전기들이 인기겠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음향기기, 카메라, 태블릿 등등도 호환이 되기 때문에 확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스마트기기 자동인식IC가 탑재되어 각 기종별로 알맞은 전력을 빠르게 공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그동안 문어발식 충전으로 보기도 않돟고 위험할 수도 있었지만 이젠 픽스 큐 멀티 충전기로 빠르게 충전도 하고 보다 안전하고 깔끔하게 충전을 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픽스 큐 멀티 충전기 자세히 확인하기

[관련글]

스카이 아임백(IM-100) 특징 런칭행사에서 확인!! 휠키와 스톤 기능 사용해보니

2016년 최신스마트폰 LG G5 성공을 위한 LG전자의 3가지 승부수

갤럭시노트7 출시로 카피캣 이미지 탈피와 아이폰7과 맞짱!! 기대되는 스펙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