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이동성이 좋은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의 간단한 조립과 사용후기!! 제품촬영할때 너무 편하네

by 핑구야 날자 2016. 11. 21.
반응형

폴디오2는 이동성이 좋은 미니스튜디오입니다.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는 간단한 조립과 사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 또한 휴대용이라기 보다는 이동성이 좋다고 표현하는게 맞을 것 같아요.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전기 공급이 있어야 하거든요. 제품 사진을 참 많이 찍는 편인데요. DSLR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할때 깔끔한 배경과 그림자가 없는 상태가 늘 아쉬웠었답니다. 사진관의 스튜디오처럼 갖춰서 사용하자니 비용도 그렇지만 공간도 녹록치 않죠. 이럴때 딱 맞는 제품이 바로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랍니다.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의 사용후기를 통해 장점과 아쉬움을 짚어 보았어요.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 개봉기


사실 부담이 적은 비용으로 미니스튜디오를 사용하게 되어 좋았어요. 마음만 먹고 있었거든요. 최신 미니스튜디오제품이라 더욱 좋았어요.



개봉을 해보니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폴디오 로고가 새겨진 파우치가 있어요. 전원케이블을 담아 보관하면 되었어요.



마치 아이폰을 여는 듯한 기분이 들게 포장을 만들었어요. ㅋㅋ 감이 잘 오지 않는다고요. 직접 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 겁니다.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의 구성품은 스튜디오 본체, Dimmable Diffuser LED조명 2개, 컬러 배경지(휜색, 회색, 검정색, 초록색) Y-cable로 되어 있어요.




220V아답터는 별도로 박싱이 되어 있어요. 처음엔 없는 줄 알았어요.ㅋㅋ



헝겁 파우치와 4장의 컬러 배경지입니다. 미니스튜디오 안에 넣어서 사용합니다.



LED 조명은 2개인데요. 한쪽에는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는 원형 레버와 반대쪽에는 전원을 공급하는 잭이 있어요. 조명을 조절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전원을 공급하는 Y-cable입니다.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는 쉽게 조립을 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자석이 꼭지점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배경지 역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거 랍니다.



그럼 미니스튜디오를 만들어 볼까요.~~ 박스 모양을 연상하면서 조립을 하면 자석때문에 포지셔닝을 잡기도 편하고 착착 달라붙어 재미도 있어요.ㅋㅋ



LED 조명을 붙여야 하는데요. 흰색 테이프를 제거하고 동봉한 설명서의 위치대로 붙이면 됩니다.



LED조명을 한개씩 위치를 잘 잡아서 꾹~꾹~ 눌러 붙입니다. 조명이라 약간 각도가 맞지 않아도 상관이 없으니 너무 신중할 필요는 없어요.



컬러배경지는 미니스튜디오의 인사이드에 상단에 백드랍 홀더로 고정하면 됩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 쉽게 붙일 수 있어요. 배경지의 무게를 충분히 견딜 정도로 자성이 셉니다.



문제는 전원케이블인데요. Y-cable를 LED등에 연결하고 라인은 아래와 같이 사이드에 인입하여 마무리하면 깔끔합니다.



LED조명을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밝기나 피사체의 분위기에 따라 적당히 조절하면서 사용하면 되니 너무 편했어요. 



와우~ 원하던 미니스튜디오 보다는 약간 작지만 이 정도면 제푸 사진을 촬영할 때는 문제가 없었어요. 



뒷 배경이 깔끔하게 처리되어 제품이 확실하게 강조가 되고 조명 덕분에 제품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제대로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초보자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의 스펙


사이즈 : 사용시 38 x 38 x 38 cm 보관시 38 x 38 2.5cm

Light : 2 LED strips(54 chips, 162 cells), Daylight 5,700K, white

Dimmer : Alalog linear dimming

Adapter kit AC 110~240ㅍ, 50/60 Hz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 사용기


간단히 조립을 마치고 직접 플래쉬를 사용하여 촬영을 해보았어요.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를 이용해서 촬영한 사진은 배경부터 다르죠. 일반은 하얀 지면 위에 놓고 촬영했습니다.


▲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 & 일반


확실히 같은 카메라로 촬영해도 결과물은 다르죠.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려고 이유를 알겠죠. 조명이 확실히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 & 일반


턴테이블은 별매라서 foldio앱으로 360 촬영을 하지는 못했어요. 패키지로 같이 판매하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좌우지간 이동성이 좋은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 덕분에 앞으로는 좀 더 짠~ 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네요.


미니스튜디오 폴디오2 자세히보기

[관련글]

캐논 광각렌즈 10-18mm 부담없은 가격으로 크롭바디에 추천하고 싶어

DSLR카메라 풀프레임와 미러리스 풀프레임의 차이 그리고 캐논 EOS6D의 강점은?

듀얼렌즈 카메라 스마트폰 아이폰7플러스 V20 그리고 화웨이 P9 어떤 차이가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