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방탄폰 엘지G7 출격!! 방탄소년단 광고모델을 선택한 이유와 적자 돌파구 찾을 가능성은?

by 핑구야 날자 2018. 4. 3.
반응형

빙탄폰 엘지 G7이 출시일을 앞두고 단단히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과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출시일로 얻을 수 있는 인터벌 타임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기 위해 3월을 피하면서 최대한 서두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더구나 방탄폰 엘지G7은 황정환 MC본부장의 첫 작품이기 때문에 확실한 반전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엘지G7은 방탄폰 또는 방탄소년단폰이라고 불러야 할지 아니면 또 다른 별칭이 생길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방탄폰이 입에 착 감기는 게 좋네요. 관심 포인트는 세계적인 인기 아이돌로 자리잡은 방탄소년단을 활용해 얼마나 판매할 수 있으냐 입니다.



LG전자의 입장에서도 상당히 고심을 해서 방탄소년단을 광고모델로 정했을 겁니다. 광고비용히 만만치 않을테니 말이죠. 또한 방탄소년단의 입장에서도 어려운 결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파워가 엘지G7의 매출을 기대이상으로 매출효과를 내야 하다는 저존심이 걸인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LG전자가 방탄소년단과 광고계약을 맺은 것은 3월입니다. 스마트폰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해 일단 LG G7을 알리는데 활동하게 됩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가 7명이기 때문에 LG G7과 코드가 맞죠. 행운의 숫자 7 과연 LG전자의 노력에 행운을 가져다 줄 지 기대됩니다.


▲ LG V30 라즈베리로즈


방탄소년단의 멤버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RM이 리더이고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모두 7명의 멤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라즈베리 로즈, 라벤더 바이올렛, 마린 블루, 모로칸 블루, 테라 골드, 오로라 블랙,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클라우드 실버, 미스틱 화이트 등 10가지 컬러 중에 LG G7에 적용될 7가지 컬러도 기대를 해 봅니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 K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해서 국내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당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K팝 그룹 최초로 공연을 선보이며 인기를 증명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곡 중에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HOT 100에서 무려 28위를 기록하면서 K팝 그룹 중 최고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LG전자는 방탄소년단의 7명 멤버들의 특징과 엘지 G7을 잘 매칭하여 역동적인 이미지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쿼드DAC의 사운드를 많이 강조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LG V30 광각카메라


개인적으로는 너무 음악만 강조하는 것 보다는 7명을 짧은 거리에서 모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광각을 비중있게 다뤄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광각카메라로 원근감을 살려 날씬하고 보이도록 촬영해 SNS에 올리는 등 다각적인 활용방안을 사용자들과 협의해 반영했으면 합니다.



기존에 LG전자가 보여준 광고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LG G7의 특징을 다양하게 보여주겠지만 다른 스마트폰에는 없는 LG 스마트폰만의 특징을 최대한 부각시켜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방탄폰 엘지G7 출시일을 앞두고 더욱 기대하게 되는데요. 배터리를 비롯해 그동안 지적되어 온 문제가 LG V30부터는 개선이 되어 만족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방탄소년단을 통해 홍보하는 만큼 LG G7을 통해서 MC사업의 흑자던환의 원년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9 출시일 기다리면 바뀐 기능과 스펙을 얼마나 기대할 수 있을까?

256GB 장착 최신 스마트폰 가격 제조사별 얼마나 차이날까? 내장메모리를 더 많이 쓰게 되는 이유

애플워치4 출시일을 기다리게 하는 이유!! 원형 스타일과 함께 기대되는 기능들을 찾아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