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 추석 연휴 국내여행 추천 충청도의 3색 축제 구경 가보셔유~

by 핑구야 날자 2010. 9. 6.
반응형

대충청방문의 해 메가이벤트지역축제추천을 많이합니다. 대충청방문의 해 행사는 꽤 오래전부터 준비를 해온 행사입니다. 1월에 코엑스에 가서 구경을 한 기억이 납니다.(바로가기) 사전 준비와 행사로 많이 알려져 오랫동안 행사를 하고 있는 듯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충청방문의 해 메가이벤트 행사는 9월16부터 10월17일까지 한달동안 다채로운 준비로 행사를 합니다. 보통 지역축제가 그야말로 행사로 끝나는 경우와 달리 지역의 특색과 비전을 잘 살리고 있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셔도 아실겁니다. 그럼 충청도의 3색 축제를 살펴볼까요.

                                             대충청방문의 해 홈페이지 : http://www.2010visit.org


대충청의 3색 축제  

대충청방문의 해 메가이벤트 행사는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대전, 충북, 충남을 거점으로 해서 진행됩니다. 추석연휴에 스케쥴을 잡아서 가보시면 좋을것 같은데 교통이 어찌될지 몰라서 개인적으로는 10월2일 토요일에 가시면 여유있는 당일여행으로 사울근교여행치고는 멀 수도 있지만 아침에 일찍 출발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대전 그랜드 투어  

세계를 대표하는 과학이라는 슬로건으로 하는 대전 그랜드투어는 총 7가지의 행사롤 진행을 합니다. 행사는 미니페어, 사이언스 피스티벌, IAEA FEC그린페스티벌, WTA하이테크페어, 세계관광음식브랜드 박람회, 한국산림문화축제, 대전열기구축제입니다. 다른행사로 즐겁지만 아무래도 과학이라는 테마이니 제가 볼때는 사이언스페스티벌과 IAEA FEC그린페스티벌이 볼만할 것 같아요. 그린에너지와 기초과학을 직접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지면 무쟈게 좋아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특히 국제열기구 축제는 무척이나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하늘에 큰 열기구가 하늘을 수놓는 장면을 연상만 해도 설레이지 않습니까?



인근에 엑스포과학공원, 꿈돌이랜드, 오월드가 있으니 연계해서 스케쥴을 세우시면 알찬여행이 될실겁니다.


국제한방 바이오 엑스포  

대전 그랜드 투어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반면 제천 국제한방 바이오 엑스포는 부모님과 함께 가시면 어떨까요. 물론 한방에 관심이 은 자녀가 있다면 아이들과 가셔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나 제천은 3대 약령시장으로 명성이 있는 지역으로 총 6개 분야로 나뉘어 행사를 진행합니다. 14개국이 참여해서 아마도 한방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시 않을까 합니다.


- 전시 : 교육전시, 한방산업 전시, 국제 대체의학 전시
- 교역 : 기업유치를 위한 투자교역, 한방제품 등 판매 등
- 이벤트 : 사전행사, 각종 공연, 투자유치, 문화 행사
- 체험 : 한방의 효과 및 우수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 학습 : 한방 관련 회의, 세미나, 학술대회 등
- 휴식 : 생태공원, 한방공원 등 조성


세계 대 백제전  


충남 공주시, 부여군, 논산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세계 대 백제전을 통해 700년의 대백제의 역사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수상공연, 전시/학술프로그램, 재현/체험, 공연으로 치뤄지는 행사로 대전과 충북의 행사도 즐겁지만 가장 볼거리가 많은 행사가 아닐까합니다. 특히 수상공연의 사비미르와 사마이야기는 역사를 통해 백제의 찬란했던 역사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것입니다. 화려한특수효과는 좌중을 사로잡을 것 같습니다.


부여의 주변관광지를 보기면 삼천궁녀롤 유명한 낙화암과 대한민국에세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 서동공원을 둘러 보시고 백제시대의 절터인 정림사터에 있는 격조높은 기품의 정림사지5층석탑도 유명하답니다.


공주의 주변관광지는 잘 아시는 무령왕릉과 백제 웅진시대의 64년간 도읍지인 공주를 수호하기 위해 축조된 공산성, 그리고 동학사와 신원사, 갑사의 천년고찰이 있는계룡산은 충남제일의 명산이니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코스로는 그만입니다.


대충청방문의 해 홈페이지 : http://www.2010visit.org
대전 그랜드 투어 홈페이지 : http://www.daejeon.go.kr/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 홈페이지 : http://www.hanbang-expo.org/
2010세계대백제전 홈페이지 : http://www.baekje.org/html/kr

단순히 눈으로 보는 관광이 아니고 체험과 더불어 교육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한다면 왠만한 국내여행추천을 받은 여행코스보다는 훨씬 알차지 않을까 합니다. 모처럼의 9일간의 긴 추석연휴로 마음이 들떠있으실텐데 고민하지 마시고 충청도의 3색 축제로 계획을 잡아보세요. 개인적으로 국제열기구 축제와 다체로운 공연과 함께하는 대 백제전이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 행사입니다. 10월17일까지 행사를 하니 대충청방문의 해 메가이벤트와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계획을 세워 미리 준비하신다면 알찬 가을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2010 대충청방문의 해를 위해 충청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