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과 내가 둘 다 요구가 아니라 서로의 욕구에 초점을 맞추면 십중팔구 양쪽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낼 수  있다.
이 대안을 협상 전문용어로 크리에이티브 '옵션 cdreative option' 또는 '창조적 대안'이라고 한다. by 전성철 IGM

서로가의 요구 이면에 숨어 있는 욕구를 알아야 합니다.
예들 들면 슈퍼마켓에서 콜라를 마시고 싶어 찾았는데 없는 경우
요구에 촛점을 맞춘 주인이라면 없습니다.로 대답하고 고객과의 어떠한 거래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욕구를 파악한 주인이라면 갈증에는 사이다도 좋습니다.
콜라만 고집하는 고객을 제외하고는 사이다를 구매할 것입니다. 사이다는 바로 창조적 대안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에서,직장에서 바이어와의 만남에서 욕구찾기를 명심하면서 오늘 하루도 화이팅

큰아들은 좋겠다. 오늘 같이 좋은 날 2박3일 간부수련회를 가서
사실 아버지가 떠나고 싶다.
아들아~~~ 아버지랑 같이 가야지
아버지~~~ 중딩만 가는 거예요 ㅋㅋ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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