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보쉬전동드릴, 공구세트의 명가 보쉬의 GLM 거리측정기로 현장에서 휘바람 부세요

by 핑구야 날자 2010. 10. 20.
반응형

실내에서 또 실외에서 거리를 측정하거나 면적을 알기 위해 줄자를 이용하거나 사다리를 타고 지상으로 올라가서 측정하는 경우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건물 외벽에 플랭카드를 걸려고 눈대중으로 적당히 재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시간이 돈이고 정확한 거리와 면적의 측정은 비용절감이 됩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거리와 면적을 몇 초만에 알 수 있다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거리를 재거나 거리를 재야 하는데 중간에 방해물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일은 없을 겁니다. 바로 보쉬의 GLM 거리측정기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줌과 동시에 생산성을 몇 배로 높여줄겁니다. 40m에서 150m까지 측정할 수 있는 거리측정기와 야외측적용 뷰파인더가 장착된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있습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 구성  

제가 사용해 본 거리측정기는 야외측적용 뷰파인더가 장착된 레이저 거리 측정기로 GLM 250 VF Professional 모델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이전 버전의 거리측정기와는 더욱 강력해진 기능로 실내는 물론 실외측정 250m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레이저 거리 측정기, 메뉴얼과 운반끈, 파우치, 4*1.5V배터리입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 외관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 특징  

- 견고한 디자인 : 유리와 세라믹 옵틱 렌즈는 최상의 견고성과 긴 수명을 보장합니다.
- IP54 : 탁월한 방수 및 먼지보호 성능으로 제품의 배터리까지 보호해줍니다.
- 이해하기 쉬운 키 패드 : 자주 쓰이는 기능은 한번의 클릭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250m의 놀라운 측정거리와 ±1mm의 높은 측정 정화도
- 조명이 밝혀져 쉽게 일고 해석할 수 있는 4선 디스플레이
- 최상의 기능 : 다섯 가지의 새로운 기능으로, 빠르고 정확한 작업 보장
- 다기능 코너용 포지셔닝 핀 : 두가지 안정된 세팅으로 어떤 장소에서도 정밀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 사용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로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단한 거리측정, 면적측정, 체적측정, 간접거리측정, 단일/이중/복합 피타고라스측정, 사다리꼴측정, 타이머거리 측정, 벽면적 측정, 구획기능, 최종측정치 리스트, 측정치 더하기/빼기 기능



피타고라스 원리를 이용한 측정  

산업현장에서 줄자를 가지고 거리를 재거나 면적 채적을 계산하는 것은 시간/비용적으로 비효율적이기 뿐 만 아니라 생산성도 떨어지는 결과가 됩니다. 간단하게 버튼만 누르면 몇초안에 원하는 값을 얻을 수 있어 너무 효율적입니다. 이전에는 150m까지 측정이 되었지만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 부터는 250m가지 측정이 가능해서 실외에서도 사용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 후면에서 벽까지 거리를 측정한 화면입니다.


또한 지면A와 지상B사이의 거리를 측정할때는 난감합니다. 원시적으로 사다리를 이용해야 하겠지요. 실제로는 어떤 방법으로 측정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론 사다리에서 『줄 잘잡아 』하고 소리치면서 말이죠.


그러나 레이저 거리 측정기 GLM 250 VF Professional를 사용하면 간단히 두번만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원리는 피타고라스정리에 의해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a제곱 = b제곱*c제곱 ㅋㅋ 정말 오랜만에 적어봅니다. 따라서 각도는 90˚를 유지하는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책장의 높이를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측정을 해 본 화면입니다. 약 2.1m가 나왔네요. 250m까지 측정이 가능하고 거리를 재는 두 점사이에 장애물이 있어도 거리를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간 똘똘한 놈이 아니더라구요.


손으로 잡고 측정하다보면 레이저 포인트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삼각대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액정화면에 조금더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었으면 좋겠더라구요. 각도가 맞지 않으면 어느정도 보정을 하던지 아니면 각도가 얼마 모자라니 정확한 포인트를 잡아주세요라든지 말이죠. 설명서는 있지만 잘 안보게 되거든요. QR코드를 이용해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으로 상황을 알수 있도록 해준다면 정말 좋을텐데...ㅋㅋ


보쉬 Innovation Campaign  

보쉬가 꿈꾸는 내일의 도시(퓨쳐시티)입니다. 보쉬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실꺼예요. 나와 관련이 없다고 넘어가지 마시고 많이 알아두시면 여러분의 지식재산이 될 겁니다.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와 보쉬 GDR 10.8-LI와 보쉬정동공구를 닮은 메모리스틱을 드리고 있네요. 보쉬 GDR 10.8-LI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한 신제품으로 이전 버전보다 긴 수명과 성능을 가지고 있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이만한 선물도 없을 겁니다.

                                         보쉬 Innovation campaign 소개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