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컴퓨터 고장 나면 컴퓨터 수리 어떻게 하세요. 119에 신고 하시나요.

by 핑구야 날자 2010. 10. 19.
반응형

컴퓨터가 이젠 필수품이 되어 버린지 오래되었습니다. 아이들 알림장확인부터 숙제까지 모두 컴퓨터로 해야 합니다. TV도 시청하고 각종 모임정리, 메일확인, 주식거래, 정보확인....컴퓨터가 없으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요?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이젠 뭐든지 하게 되는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사용할때는 좋은데 막상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올스톱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조심조심해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이게 그렇게 되질 않아요. 아이들이 게임을 하면서 뜨는 메세지를 눌러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버립니다. 또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에서 지운다고 까불다고 엄한 시스템관련 프로그램을 지워 OS가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퇴근하고 뭘 해보려다가 않되면 성질이 납니다.


컴퓨터 고장의 원인?

컴퓨터의 고장의 원인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부분으로 나뉘지만 PC를 좀 만질 줄 아는 저 역시 난감할 경우가 있답니다. 간단한 문제는 처리하지만 가장 확실한 컴퓨터 수리는 부품 교체 및 OS 포멧입니다. 남자라고 자존심때문에 어줍지 않게 이것저것 손을 대다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문제가 생길때마다 포맷을 하는 것은 여간 곤혹스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또 프린터등주변기기설치등등 귀찮은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예 특정 툴을 이용해 이미지백업을 받아 놓아서 문제가 심각하면 바로 조치를 해버립니다. 그러나 일반인들 특히 주부의 경우는 발만 동동 구르게 되죠.



중요한 자료는 백업을

OS를 포멧하실때 드라이브 하나를 통채로 잡지 마시고 파티션을 2개로 나눠서 C드라이브는 OS영역, D드라이브는 데이터 영역으로 나누어서 잡아주세요. 중요자료 및 문서료는 D드라이브에 보관을 하시면 문제가 생길때 유용하실 겁니다. 귀찮으신 분이나 파티션을 나누었지만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외장형 보조기억 장치등을 활용하셔서 백업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네이버의 넷드라이브나 웹하드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컴퓨터 유지보수는 필요한가?

쿡인터넷 퍼스날케어를 소개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고 계시분도 주판을 잘 튕겨보시고 선택을 해보세요. 기업에서도 서버나 PC의 유지보수를 위해 월 사용료를 지불하고 관리를 받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마찬가지죠. 건강을 위해서 실비보험이나 암보험을 가입하는 것처럼 PC로 역시 문제가 발생해서 당장해야 할 일을 못하거나 수리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면 문제겠죠. 신제품을 구입하시고 바로 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워런티기간이 1~2년정도 있기 때문에 판매회사에서 무료로 지원을 받으시면 됩니다. 대부분 워턴티기간 안에 문제가 되는 경우는 드물더라구요. 워런티기간이 끝날때 쯤 고려하셔서 가입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쿡인터넷 퍼스날케어

PC는 보안부분에도 많이 신경을 써야 되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조심해야 할 부분이 더 많아졌습니다. 쿡인터넷 퍼스날케어는 PC관리, PC복구,보안(PC,개인정보), 전문가 원격점검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아래와 같은 Spec에 해당이 되셔야 합니다.

OS : Windows XP / Windows Vista / Windows 7 (64비트 OS 제외)
CPU : 인텔 펜티엄 1GHz 이상의 IBM-PC 호환 컴퓨터
RAM : 512MB 이상 (1GB 권장)
HDD : 10G 이상
사용요금은 월 5,000원(VAT별도), 원격설치비 1000원이네요. 10월에 가입을 하면 무료라고 합니다.(바로가기)


쿡인터넷 퍼스날케어 이벤트

PC에 대한 문제로 수리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거나 문제가 생기면 도움을 받을 수 없는 분이라면 조금 더 관심이 가실겁니다.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고 서비스를 체험하신 후에 가입여부를 고민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